암호화폐와 관련된 이혼 소송의 증가
출처 cointelegraph 저자 스티븐 케이트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변호사들은 디지털 자산을 특징으로 하는 이혼 합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이혼이나 별거 시 디지털 자산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하지 않을 것이지만 변호사들은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함에 따라 이혼이 매우 일반적인 시나리오가 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지난해 시장 조사 기관인 GWI는 10세에서 2세 사이의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 중 16.64%가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소유권은 높은 인플레이션이나 자국 통화 가치 변동을 겪고 있는 국가에 치우쳐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독립적 인 데이터 및 통계 추적기 인 World Population Review에 따르면 전 세계 이혼율은 스리랑카 주민 0,15 명당 1.000 명에서 몰디브 5,52 명당 1.000 명까지 다양합니다.
국가 별 이혼율. 출처 : 세계 인구 검토
독립 로펌인 랜더 앤 로저스(Lander & Rogers)의 가족 및 관계 법률 업무에 종사하는 클레어 월자크(Claire Walczak)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가족 변호사들이 디지털 자산을 이용한 이혼 합의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빠르게 변화하고 진화하는 법률 분야"이므로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문제가 있는 경우 전문 가정법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Walczak에 따르면 이혼 절차가 시작되면 법원은 재산 및 재정 문제가 어떻게 해결될지 결정하는 절차를 따릅니다.
여기에는 분할에 사용할 수 있는 자산 결정, 당사자 각자의 기여도 평가, 조정이 공정하고 공평한지 고려, 각 당사자의 미래 요구 사항 평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을 다룰 때도 동일한 프로세스가 적용됩니다. 이혼 당사자 모두 디지털 또는 기타 자산에 관한 모든 문서를 공개할 의무가 있습니다.
Walczak은 재산 합의의 양 당사자가 보유 이름에 관계없이 전체 재산 합의 자격의 일부로 암호화폐를 보유할 자격이 있다고 말합니다.
양 당사자가 암호화폐를 보유하려고 하고 합의에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 법원은 누가 자산을 보유할지 결정할 때 누가 암호화폐 비용을 지불했는지, 누가 지갑을 소유했는지와 같은 요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Walczak은 "이 과정의 일환으로 법원은 모든 디지털 자산을 포함하는 당사자의 기존 자산을 식별하고 평가합니다.
"암호 화폐의 경우 자산 유형의 가치는 공개 시장에 의해 결정되며 거래소를 통해 평가할 수 있습니다." 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시장 변동은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거래소 붕괴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경고 없이 가치를 떨어뜨리는 등 최상의 시기에 변동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트 코인
증권 시세 표시기
티커 다운
27,019달러
시가 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암호화폐인 이 암호화폐는 68년 000월 10일에 $2021,28 이상으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지만 이후 가치의 상당 부분을 잃었고 작성 당시 약 $000,<>에 머물고 있습니다.
Walczak은 암호화폐 가치의 변동성과 급격한 변동이 이혼 절차 중에 자산을 분할할 때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자산 결제 자격의 상당 부분을 암호화폐 형태로 유지하려는 고객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재산 합의에 고려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Walczak은 말했습니다.
"일단 가치가 결정되면, 당사자들은 누가 암호 화폐를 보유 할 것인지, 또는 어느 당사자도 암호 화폐를 보유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판매 여부에 대해 협상 할 수있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가족 변호사에 대한 또 다른 고려 사항은 암호화폐를 투자 자산으로 취득한 사람들이 모든 처분, 교환 또는 스왑에 대해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Walczak에 따르면 이혼 당사자 모두가 암호화폐를 재산 합의의 일부로 판매해야 한다는 데 동의하면 양도소득세 부채가 실현되고 자산 풀의 일부가 됩니다.
Walczak은 "그러나 당사자가 암호화폐를 투자로 보유하기로 선택하면 양도소득세 의무가 발생하지 않으며 해당 자산을 보유하는 당사자는 상당한 미실현 자본 이득을 보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누가 암호 화폐를 보유 할 것인지 또는 판매 할 것인지가 결정되면 법원 명령에 문서화 될 수있다"고 덧붙였다.
법률 연구 플랫폼 Lexology에 따르면 암호 화폐 및 그 가치와 관련된 문제에 대한 판례법은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암호화 자산의 가치가 중심이 된 몇 가지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Lexology는 2020년 호주 파월 대 크리스텐슨 사건을 인용하는데, 이혼 소송에서 한 당사자는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다른 당사자는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시장 가격이 아닌 원래 구매 가치로 평가하려고 했습니다.
암호화폐를 구매한 당사자는 구매 이후 가치가 크게 하락했다고 주장했지만 사건을 뒷받침할 문서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궁극적으로, 호주 가정 법원은 구매 가치가 감소된 시장 가치보다는 이혼 합의에 사용되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스테이킹과 이혼
Walczak은 암호화폐 스테이킹 보상이 배우자 소득의 일부를 구성할 수 있으며 배당금이 처리되는 방식과 유사하게 개별 세금 신고서에 기록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암호화폐 스테이킹은 이자나 보상을 얻기 위해 암호화폐 보유를 잠그는 것을 포함합니다. 스테이킹은 특정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거래를 확인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배우자의 과세 소득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며, 이는 최종 재산 정산 자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배우자가 "암호화폐 스테이킹 보상"을 유지하기로 선택하면 잠재적인 소득 창출 자산을 보유하게 될 것이며 이는 해당 당사자의 재산 정산 자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당사자는 또한 암호화폐를 포함할 수 있는 특정 통화로 지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alczak은 당사자가 해당 지불을 받는 사람에게 불리한 것으로 보이는 통화로 다른 당사자에게 지불하도록 선택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모든 사람을 정직하게 유지하기 위한 법률
최근 한 사건에서 뉴욕 부부의 이혼 절차는 법의학 회계사가 남편이 아내에게 숨기려고했던 BTC를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준 후 차례가되었습니다.
호주의 디지털 자산 변호사 조니 피로비치(Joni Pirovich)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토큰은 이혼 시 분할을 위한 자산 풀에 포함된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Blockchain & Digital Assets)의 교장인 피로비치(Pirovich)는 또한 각 배우자가 소유한 자산 및 기타 형태의 재산에 대해 진실을 요구하도록 요구하는 특정 법률에 주목했습니다.
그녀의 경력 동안 그녀는 이미 암호화폐 이혼 사건에 대한 경험이 있으며 숨겨진 암호화폐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옵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Pirovich에 따르면 당사자 중 한 명은 상대방이 암호화폐를 구매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다른 당사자는 진실하지 않거나 정보를 집계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법적 요청'이 이루어진다"고 그녀는 말했다.
"다른 경우에는 암호화폐 세무 전문가 또는 암호화폐 포렌식 전문가와 같은 연락처를 제공하여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토큰의 식별과 암호화폐 토큰 활동으로 인한 손익을 이혼 시 공정하고 공평한 재산 분할을 통해 자산으로 전환했습니다." 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혼전 계약서와 암호화폐
혼전 계약 또는 혼전 계약은 결혼이 실패할 경우 각자의 자산 소유권과 관련하여 부부가 결혼하기 전에 맺는 일반적인 법적 계약입니다.
Pirovich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혼전 스타일 계약을 포함하여 구속력 있는 금융 계약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구속력 있는 금융 계약이 존재한다면 암호화폐 토큰과 같은 특정 자산에 대한 특정 권리는 해당 계약에 따라 존중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pre-nup이 없는 경우 결혼 기간, 결혼 기간 동안의 재정적 및 비재정적 기여, 한 당사자가 자녀의 주요 또는 실질적인 보호자가 될 것인지 여부와 같은 요소가 자산 풀을 분할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종종 암호화폐 토큰에 관여하지 않는 당사자는 암호화폐 토큰의 몫을 받기를 원하지 않고 투자된 명목 화폐 금액 또는 명목 화폐로 지불된 암호화폐 토큰 판매에 대한 이익 지분을 받기를 원합니다"라고 Pirovich는 말했습니다.
궁극적으로, 그녀는 앞으로 어떤 문제도 피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재정에 대해 파트너와 정직하고 열린 토론을 조언합니다.
"부부가 공동 소유로 취급하는 결혼 및 자산으로부터 재정적 독립성을 유지하려는 감정적 이유가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첫 번째 이혼 후 결혼 생활을 재개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라고 Pirovich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연간 세금 신고서 제출 의무의 일환으로 암호화폐와 부부의 재정 상태에 대해 최소한 매년 논의해야 하며, 부부가 유언장과 유산 계획 문서 및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적어도 3년마다 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자
스티븐 케이트Stephen Katte는 Fairfax Media 및 Nine을 포함한 미디어 회사에서 근무한 호주 프리랜서 저널리스트입니다. 그는 또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공상 과학 소설인 Vanguard의 작가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