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1장 12.23
17 그런즉 모든 대 수가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열네 대요 다윗부터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갈 때까지 열네 대요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간 후부터 그리스도까지 열네 대더라
예수님이 아브라함과 다윗의 후손으로 오시기까지 열네 대가 세 번 반복됩니다. 그리고 반복해서 ‘낳고’라는 단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오랫동안 언약을 잊지 않고 지키셨다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생명을 낳는 계승 역사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오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하나님은 주신 언약을 반드시 지키시는 신실하신 분이십니다.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 예수님은 우리의 구원자이시며 영원히 우리를 다스리실 왕이십니다.
어제는 성탄예배를 드렸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의 피로 죄사함을 주셔서 사람과 관계를 회복하시고 우리의 편이 되어주십니다. 우리 하나님은 성령으로 영원토록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성령님이 함께 하시면 우리가 두려움을 극복하고 고난을 극복하고 유혹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내면에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고 우리의 내면에 변화가 일어나고 복음이 전파됩니다. 우리의 미래에 소망이 생깁니다.
우리 교회는 한 해 질병의 고통을 꿋꿋이 극복하며 살아냈습니다. 싸우지 않고 잘 살아왔습니다. 8명의 영혼구원역사를 이루어주셨고 새로운 단대학생을 보내어주셨습니다. 세 명의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지금도 질병의 치료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고 지금도 아이의 잉태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고 캠퍼스 제자양성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님이 이 일을 이루실 것입니다. 아멘
한 마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셨고 함께 하시고 있고 함께 하실 것입니다.
회개제목
1. 하나님을 믿지 못하여 피곤했던 것을 회개합니다.
감사제목
1. 비엔나에서, 더블린에서 동방박사같이 와서 성탄을 축하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2. 성탄 말씀과 축하프로그램, 식사 섬김 인해서 감사합니다.
3. 개콘 ‘아는 노래’를 통해서 송필근을 만나고 그가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이 그는 비로 장궤사라는 죽을 병을 이겼지만 조금도 사람들의 동정을 받지 않으려하며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아름다운 사람임을 알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1. 성령님이 한 아이의 아버지와 영원토록 함께 하시며 그 가정의 어려움을 넉넉히 극복할 수 있도록
2. 두 가정에 사무엘과 같은 건강하고 튼튼한 아기를 주시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