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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cela, 당신의 호의적인 소개에 감사드리고, 오늘 이 자리에 와서 당신과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1저는 이 연례 회의에서 연설하는 최초의 미국 중앙은행장이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제가 라틴 아메리카 출신 최초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론 저는 LACEA 집행위원회의 일원이었고 수년에 걸쳐 많은 LACEA 컨퍼런스에서 논문을 발표했기 때문에 많은 동료들과 함께 여기 다시 오게 되어 기쁩니다.
미국이 2021년부터 매우 높은 인플레이션을 겪었을 때,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이런 일이 마지막으로 일어났던 때를 기억하지 못하는 너무 어린 많은 사람들에게는 새롭고 생소한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매우 높은 인플레이션은 라틴 아메리카와 카리브해 사람들에게 그렇게 먼 기억이 아니며, 저도 그렇습니다. 콜롬비아에서 자란 저는 지속적인 두 자릿수 인플레이션을 계획하고 그에 맞춰 살아가려는 일상적인 어려움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특히 불우한 사람들에게 가한 고통을 기억합니다.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려면 사회가 종종 필요한 타협과 희생을 수용하겠다는 의지를 가져야 하며 중앙은행의 신중하고 원칙적인 의사 결정도 필요합니다. 2중앙은행가들은 원하는 수준의 인플레이션을 달성할 올바른 정책에 대한 최선의 판단을 공식화하고, 그 정책을 실행하고 유지함으로써 이를 따라야 합니다. 중앙은행의 독립성은 좋은 정책과 좋은 경제적 성과를 달성하는 데 근본적이라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으며 경제 연구 결과에서도 밝혀졌습니다. 그 자체로는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거의 항상 필요합니다.
용어를 정의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독립적인 중앙은행은 정부의 다른 부서나 다른 곳에서 발생하는 압력으로부터 보호받으며 통화 정책을 수행할 수 있는 중앙은행입니다. 중앙은행의 독립성이 있을 때 국가 또는 관할권 정부의 역할은 일반적으로 중앙은행의 위임을 지정하고 중앙은행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중앙은행 리더십을 임명하여 중앙은행을 책임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에서 대중은 대표 정부를 통해 중앙은행이 추구해야 할 전반적인 목표를 지정합니다.
중앙은행의 위임사항에 대한 주목할 만한 사례로는 미국 의회가 제정한 이중 위임사항이 있는데, 이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최대고용과 가격안정을 촉진하도록 요구합니다. 유럽중앙은행의 가격안정에 대한 주요 위임사항은 회원국 의회가 제정한 조약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브라질 중앙은행도 가격안정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영국 의회는 영국은행이 통화 및 금융안정을 추구하도록 위임했습니다. 3마찬가지로 칠레와 우루과이 중앙은행의 목표는 모두 인플레이션을 낮고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통화 정책의 독립성이 경제에 어떤 이로울 수 있는지 논의하기 전에, 한 걸음 물러나 통화 정책의 실행과 관련된 상충 관계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중앙은행은 경제의 가격, 이자율, 고용, 소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므로, 때때로 중앙은행의 결정에 대해 의견이 엇갈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예를 들어, 경제 활동과 고용 성장을 촉진하는 통화 정책 조치는 인플레이션에 상향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정책은 경제 활동과 고용 성장을 둔화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충 관계는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이 높게 유지될 때 인플레이션을 특정 목표 수준으로 되돌리려면 보다 제한적인 정책과 수요 감소, 높은 실업률이 필요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작년 봄 스탠포드 대학에서 한 연설에서 지적했듯이, 우리는 이러한 상충 관계가 지난 2년 동안 사라지는 것을 보았고, 이는 실업률이 크게 증가하지 않고도 인플레이션이 상당히 낮아질 수 있는 필립스 곡선의 가파른 부분에 얼마 동안 있었을 가능성을 지적합니다. 그러나 필립스 곡선의 평평한 부분으로 이동함에 따라 이러한 상충 관계가 더욱 두드러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제 문헌은 이러한 상충 관계에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여러 가지 이유로 선출된 정부나 그렇지 않으면 대표적 정부에 어려울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문헌에서 강조된 한 가지 이유는 선출된 정부가 자연스럽게 구성원의 단기 목표에 집중할 수 있으며 단기적으로 실업률을 낮추려는 인센티브가 있을 수 있으며, 인플레이션과 성장에 대한 장기적 영향에 대한 우려가 적기 때문입니다. 문헌은 이 근본적인 문제를 "시간적 불일치"라고 명명했습니다. 4이러한 인센티브는 바람직하지 않은 경기 순환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가격을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이 시간이 지나면서 중앙은행이 일시적으로 고용을 늘리기 위해 인플레이션을 증가시키는 이러한 인센티브에 반응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미래의 인플레이션에 대한 기대가 상승할 것이며, 이는 통화 정책 당국의 신뢰성 상실의 증상입니다. 정부는 또한 부채를 화폐화하기 위해 인플레이션을 증가시킬 인센티브를 가질 수 있으며, 이는 통화의 구매력이 감소함에 따라 효과적으로 더 작아집니다. 또한 선출된 공무원이 통화 정책 결정에 책임을 져야 하는 경우, 다양한 정당 간의 정부 통제권의 전형적인 교체는 고용과 인플레이션 간의 상충에 대한 선호도의 차이로 이어져 장기적으로 가격과 경제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5요약하자면, 경제 연구에 따르면 단기적으로 정부에 우려 사항을 해결해 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지나치게 재량적인 통화 정책을 초래할 수 있으며, 경제의 장기적 건강을 증진하는 효과적인 통화 정책을 위한 최선의 인센티브를 제공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정부가 고안하고 경제 연구에서 탐구한 솔루션은 통화 정책을 독립적인 기관인 중앙은행에 위임하는 것입니다. 6법률이나 조약에 정책 명령을 제정함으로써 정부는 자발적으로 정책을 갑자기 변경하지 않도록 스스로를 제한하고, 따라서 그렇게 하려는 대중의 압력을 억제합니다. 호머의 오디세이 에서 오디세우스가 선원들에게 사이렌의 노래에 홀리지 않도록 자신을 배의 돛대에 묶어 두라고 요청하는 것처럼, 정책 명령은 중앙은행이 단기적 욕망에 흔들리지 않고 장기적 목표를 해치지 않도록 돕습니다.
이제 통화 정책을 수행하는 권한을 독립 기관에 위임하는 이유에 대해 논의했으므로, 그러한 독립성을 실제로 어떻게 설계하고 구현해야 하는지 설명하는 과제가 남았습니다. 중앙은행 독립성에는 두 가지 광범위한 범주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목표 독립성입니다. 중앙은행은 어느 정도 목표를 정의할 수 있습니까? 연구 문헌은 도구 독립성(나중에 더 자세히 설명할 통화 정책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특권)과 목표 독립성을 구분합니다. 7특히, 연방준비제도의 목표는 법에 의해 정의되므로 목표에 독립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법은 그러한 목표를 자세히 설명하면서 연방준비제도에 어느 정도의 독립성을 제공합니다.
먼저, 이 법이 연방준비제도의 통화정책 목표를 어느 정도 정의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을 목표로 삼는 다른 중앙은행들과 달리 FOMC는 최대 고용과 가격 안정이라는 두 가지 동등한 목표를 부여받았습니다. 위원회는 둘 중 하나를 추구할 자유가 없습니다. 둘 다 추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의무는 매우 명확합니다. 최대 고용은 사실상 안정적인 가격과 일치하는 가장 낮은 실업률을 의미합니다. 이 법은 안정적인 가격이라는 목표를 충족하는 인플레이션 수준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지만 전통적으로 낮고 안정적인 인플레이션율로 여겨져 왔습니다.
위임은 목표 독립성을 제한하지만, 이러한 위임의 형태는 중앙은행이 목표를 설정하는 데 있어 어느 정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1977년 법률은 연방준비제도의 이중 위임을 정의하여 FOMC가 세부 사항을 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12년 FOMC는 가격 안정성을 상무부가 개인소비지출(PCE) 디플레이터의 증가율을 추정하여 측정한 장기 연간 인플레이션율 2%로 정의했습니다. 최대 고용은 관찰되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상당한 불확실성을 가지고 추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위원회는 이를 숫자로 정의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위원회 참여자들은 3개월마다 경제 전망 요약에 발표되는 장기 실업률이라는 관련 숫자를 추정합니다.
독립성의 또 다른 측면은 통화 정책 도구(예: 정책 금리)를 사용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있어 중앙은행에 유연성을 제공하는 도구 독립성입니다. FOMC의 경우, 도구 독립성 덕분에 금융 시스템이 수십 년에 걸쳐 진화함에 따라 목표를 달성하는 새로운 방법을 채택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경제가 2008년 세계 금융 위기와 2020년 팬데믹 동안처럼 전례 없는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특히 중요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연방준비제도이사회와 FOMC는 신속하고 결과적으로 매우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국가와 관할권에 따라 목표 독립성과 도구 독립성은 차원이 다르고 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인도, 브라질,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는 중앙은행과 재무부가 공동으로 인플레이션율 목표를 결정합니다. 반면 칠레, 콜롬비아, 멕시코, 페루 등의 중앙은행은 자체 인플레이션 목표를 선택할 권한이 있습니다.
정부가 중앙은행의 독립성을 수용하게 된 경위를 이해하려면 17세기에 생겨난 이후 어떻게 진화했는지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웨덴의 Riksbank는 1688년 민간 부문에서 정부에 자금을 대출하기 위해 설립되었고, 영국은행은 1694년에 비슷한 구조와 목적을 가지고 설립되었습니다. 819세기에 다른 유럽 중앙은행들이 뒤를 따랐고, 20세기에는 연방준비제도를 포함한 더 많은 중앙은행들이 뒤따랐습니다. 이러한 중앙은행들은 다른 시기에 완전히 사적 기관에서 완전히 공적 기관으로 전환했고 정부에 책임을 지게 되었으며, 20세기 중반에는 독립성이 더 실용적이고 궁극적으로 더 효과적인 중앙은행을 만든다는 인식이 커졌습니다. 미국에서 진실의 순간은 1951년에 왔습니다. 2차 세계 대전 동안 연방준비제도는 전쟁 노력에 대한 원활한 자금 조달을 보장하기 위해 재무부 증권에 이자율을 고정하기로 합의했고, 전쟁 이후에도 장기 재무부 금리를 계속 고정했습니다. 1950년대 초에 인플레이션이 급등했지만 재무부는 한국 전쟁 동안 부채 관리 비용이 계속 낮을 수 있도록 장기 이자율에 대한 상한선을 계속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와 재무부는 일련의 고위급 회의를 거친 후 1951년에 합의에 도달하여, 연방준비제도가 이자율을 고정할 의무에서 벗어나 국가 경제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통화 정책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연방준비제도와 같은 특정 중앙은행의 역사적 경험을 분석하여 중앙은행 독립성으로의 전환과 그것이 경제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했습니다. 9또한 연구자들은 장기간에 걸친 은행의 법적 규정에 근거하여 이 독립성의 다면적인 측면을 포착하면서 중앙은행 독립성 수준을 측정하는 대규모 국가 간 지수도 개발했습니다. 10이러한 지수를 분석하는 다양한 연구에서 두드러지는 경험적 규칙성은 1980년대부터 시작된 중앙은행 독립성의 증가이며, 최소 120개국을 분석한 연구들이 있습니다. 11
경제 연구는 중앙은행 독립성 채택을 주도하는 여러 요인을 인용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신흥 경제권은 중앙은행 독립성을 당시 자유화된 세계 무역 및 금융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는 방법으로 보았습니다. 12또 다른 중요한 요인은 이 기간 동안 개발도상국의 부채 위기를 경험한 것이었는데, 이로 인해 채권 은행과 국제 대출 기관이 중앙은행의 독립성을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13
이러한 다른 요인들이 정부를 중앙은행 독립성으로 밀어붙인 정도에 따라, 그러한 조치가 더 나은 경제적 결과를 가져온다는 합의가 형성되었습니다. 중앙은행 독립성 측정에 따르면, 연구자들은 독립성과 낮은 인플레이션 간의 관계를 발견했는데, 특히 선진 경제권의 경우 그렇습니다. 14신흥 시장 및 개발 도상 경제(EMDE)의 경우 독립성과 인플레이션 간의 부정적 관계에 대한 증거가 다소 모호하지만 경제 문헌은 이들 국가에서 독립성과 낮은 인플레이션 변동성 간의 관계를 찾습니다. 15신흥시장국에서 독립성과 낮은 인플레이션 간의 관계를 찾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중앙은행 독립성에 대한 법적 조치, 즉 "법적 독립성"이 실제로 존재하는 중앙은행과 정부 간의 관계, 즉 "사실상의 독립성"을 반영하지 못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법의 지배가 제도에 그렇게 강하게 내재되어 있지 않은 국가에서는 공식적이고 법적 제도적 조치와 그 실질적 효과 사이에 큰 격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16실제로 중앙은행 총재의 교체와 같은 독립성의 대체 측정은 사실상의 측정이 특히 신흥 경제에서 인플레이션과 부정적으로 연관되어 있음을 지적합니다. 17또 다른 가능한 이유는 신흥 경제가 불안정한 충격과 정부 체제 변화에 더 많이 노출되어 중앙은행 리더십의 교체가 더 많아지고 중앙은행 독립성과 인플레이션 간의 관계가 모호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18
따라서 중앙은행 독립성과 낮은 인플레이션 및 인플레이션 변동성 간의 관계는 명확합니다. 그러나 경제 활동의 빠른 성장과의 연관성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한편, 단일 위임을 받은 대부분 국가에서 중앙은행 독립성의 주된 이유는 가격 안정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므로 통화 정책 독립성과 부정적인 경제적 결과 간의 연관성이 없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19반면에 중앙은행 독립성 지수는 편향될 수 있습니다. 중앙은행 독립성 지수 대부분은 가격 안정을 넘어서는 추가적 의무나 책임의 존재를 처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0그러나 중앙은행가가 장기적 성장과 경제 활동에 미치는 조치의 결과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완전고용을 배제하는 위임은 최선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연구는 가격 안정, 경제적 안정, 금융적 안정 간의 상호 보완성을 강조하여 많은 중앙은행에서 이러한 중복되는 목표에 대한 근거를 제공했습니다. 21또한 실제로 최근의 인플레이션 급등은 대부분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과 싸우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지만, 인플레이션 압력이 사라졌다는 확신이 커진 후에는 어느 정도 수용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대부분 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각자의 목표보다 다소 높고 임무에 고용 목표가 있는지 없는지와 상관없이 완화 주기를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중앙은행의 독립성이 인플레이션 결과를 개선한다면, 한 가지 의문은 중앙은행이 어떻게 이를 달성하느냐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문제, 즉 신뢰성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중앙은행이 장기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해 신뢰할 수 있다면,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신뢰성이 부족할 때보다 목표에 더 가까워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결과일 것입니다. 그리고 중앙은행이 대중이 중앙은행이 명시된 목표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다고 확신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한다면 중앙은행은 더 신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앙은행이 장기 인플레이션 목표를 선택하는 채널을 공식화하고 대중이 중앙은행의 목표 달성 의지를 천천히 알게 되어 장기적 기대가 점진적으로 정착될 수 있습니다. 22대중은 인플레이션과 경제 활동 결과, 중앙은행의 조치(예: 연방 기금 금리 변화)를 관찰하고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치를 업데이트하는데, 이 모델에서 이는 장기 목표에 대한 인식과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관찰된 인플레이션과 경제 활동, 대중의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치를 감안할 때 예상보다 높은 명목 이자율은 인식된 인플레이션 목표의 업데이트된(낮은) 값으로 이어집니다.
중앙은행의 정책 조치가 장기 인플레이션 목표와 일치하면 대중의 장기적 기대는 점차 중앙은행의 장기 목표에 정착할 것입니다. 이러한 역학은 인플레이션 기대를 장기 목표에 고정시킬 것입니다. 중앙은행의 신뢰성은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가 명시된 인플레이션 목표에 가까운 비교적 좁은 범위 내에서 움직이는 데 반영될 것입니다. 반대로, 일관되지 않은 조치는 중앙은행 조치의 놀라움 방향에 따라 에이전트가 장기적 기대를 더 높거나 낮게 업데이트하여 기대의 탈고정화를 일으킬 것입니다. 2021년에 시작된 매우 큰 인플레이션 쇼크에도 불구하고, 전문가 예측자 설문 조사나 리빙스턴 설문 조사와 같은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에 대한 사용 가능한 척도는 인플레이션 급등에 비해 약간 증가한 후 2023년에 빠르게 감소했습니다. 이는 방금 설명한 모델의 렌즈를 통해 고정과 충분한 중앙은행 신뢰성의 신호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 인플레이션 예측이 실제 인플레이션의 역학에 중요한 한, 일부 필립스 곡선 모델에서처럼 인플레이션 예측의 고정은 안정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지는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23
이 모델은 또한 1970년대 대인플레이션과 팬데믹 이후 기간 동안의 인플레이션과 인플레이션 기대치의 행동에 대한 해석과 대조를 제공합니다. 1970년대에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통화 정책 조치가 이를 억제하지 못하면서 연방준비제도는 신뢰를 잃었고, 미래 인플레이션에 대한 장기적 기대치는 10년 말에 상승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는 수년간 그 신뢰성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높고 변동성이 큰 인플레이션이 발생했습니다. 반대로 최근 사건에서 인플레이션은 정점에서 멀리 떨어져 경제 활동이 악화되지 않았고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치의 움직임이 비교적 제한되었습니다.
신뢰성은 투명성과 책임성에 의해 강화되며, 연방준비제도가 이러한 원칙을 어떻게 수행하는지에 대한 논의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연방준비제도는 이중 위임 목표를 수행하는 데 있어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 가능한 한 명확하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투명성과 책임성은 우리 민주주의 체제에서 필요하지만, 건강한 경제를 촉진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은 연방준비제도에 특히 중요합니다. 투명성은 의사 결정에 대한 합법성을 부여하는 것 외에도 통화 정책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어 주는데, 대중이 통화 정책 반응 함수를 더 잘 이해하게 되어 경제 상황에 따라 의사 결정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대중에게 알려줍니다. 통화 정책은 부분적으로 대중의 미래 경제 상황에 대한 견해에 영향을 미치려고 하므로 이러한 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방준비제도는 회의 후 성명을 발표하여 의사 결정을 설명하고 3주 후에 더 자세한 의사록을 후속 조치하여 투명성을 촉진합니다. 3개월마다 FOMC 참여자들의 인플레이션, 실업률, 경제 활동 및 통화 정책의 예상 경로에 대한 예측이 경제 예측 요약에 발표됩니다. 의장은 각 FOMC 회의 후 기자 회견을 열고, 의장과 FOMC 참여자 모두 연설, 뉴스 인터뷰 및 기타 공식 출두를 통해 정책에 대한 추론을 추가로 설명합니다. 의장은 1년에 두 번 의회에서 통화 정책에 대해 증언하고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합니다. FOMC 회의록은 5년 후에 발표됩니다. 최근 Fed는 통화 정책 전략, 도구 및 커뮤니케이션 관행을 주기적으로 검토하는 관행을 채택했으며, 여기에는 전국에서 공개 Fed Listens 세션을 개최하여 대중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투명성은 다른 경제에서도 통화 정책 독립성의 기본으로 여겨지며, 이는 경제의 장기적 건강에 더 집중된 더 나은 정책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점점 더 인정받고 있습니다. 연구는 다양한 경제에서 이러한 더 나은 결과의 범위와 독립성이 다양한 제도적 배열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계속 높이고 있습니다. 물론 목표는 라틴 아메리카, 카리브해 및 전 세계에서 생활 수준을 광범위하게 상승시키는 더 안정적인 경제입니다.
이제 미국의 현재 경제 전망과 우리의 통화 정책 독립성이 어떻게 우리가 지금의 위치에 도달할 수 있게 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미국은 상당한 디스인플레이션을 겪었지만, 노동 시장은 냉각되었지만 여전히 회복력이 있었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수치에 따르면 헤드라인과 핵심 PCE 인플레이션은 각각 7.1%에서 추정 2.3%로, 5.6%에서 추정 2.8%로 상당히 하락했습니다. 임금 완화와 고정된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인플레이션 진전을 계속 이룰 수 있게 해줄 수 있지만, 완고한 주택 인플레이션과 특정 상품 및 서비스 범주의 높은 인플레이션은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이민과 장년 근로자의 노동 공급이 증가하고 제한적인 통화 정책으로 수요가 감소하면서 노동 시장은 재균형을 이루었습니다. 따라서 노동 시장은 지난 수년 동안 실업률과 일자리 창출이 장기간 지속되었고 실질 임금이 크게 증가했지만 노동 시장은 냉각되었습니다. 디스인플레이션의 지속적이지만 둔화되는 추세와 노동 시장 냉각의 조합은 우리가 위임의 양쪽에 계속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의미합니다. 진전을 멈추거나 인플레이션을 재가속화하는 위험이 발생하면 정책 금리 인하를 일시 중단하는 것이 적절할 것입니다. 그러나 노동 시장이 갑자기 둔화되면 정책 금리를 점진적으로 계속 낮추는 것이 적절할 것입니다.
오늘 연설을 하도록 초대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제 프레젠테이션에 대해 더 논의하고 다른 질문에 답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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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field, Sylvia (1997). 성장의 문지기: 개발도상국의 중앙은행에 대한 국제 정치경제학. 프린스턴, 뉴저지: 프린스턴 대학교 출판부.
Persson, Torsten, 및 Guido Tabellini(1993). "통화 안정을 위한 기관 설계", Carnegie-Rochester 공공 정책 컨퍼런스 시리즈, vol. 39(12월), pp. 53–84.
Rogoff, Kenneth (1985). "중간 통화 목표에 대한 최적의 헌신도",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vol. 100 (11월), pp. 1169–89.
Romelli, Davide(2024). " 중앙은행 독립성 추세: De-jure 관점(PDF) ", 워킹페이퍼 217. 밀라노: BAFFI 경제, 금융 및 규제 센터, 보코니 대학교, 2월.
Vuletin, Guillermo, and Ling Zhu (2011). "불순종하는" 중앙은행 총재를 "순종하는" 총재로 교체: 중앙은행 독립성에 대한 새로운 척도와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 Journal of Money, Credit and Banking, vol. 43 (9월), pp. 1185–1215.
Walsh, Carl E. (2003). 통화 이론 및 정책, 2판. 매사추세츠주 캠브리지: MIT 출판부.
Yellen, Janet L. (2015). " 인플레이션 역학과 통화 정책 ", 필립 갬블 기념 강연, 매사추세츠 대학교, 애머스트, 9월 24일 발표.
1. 여기에 표현된 견해는 저만의 것이며 반드시 연방준비제도이사회나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동료들의 견해가 아닙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 이사회(2024, 42-44쪽)의 "통화 정책 독립성, 투명성 및 책임성" 상자를 참조하십시오. 본문으로 돌아가기
3. 유럽 중앙은행, 브라질 중앙은행, 영국은행은 통화 안정 의무를 침해하지 않고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추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4. "시간적 불일치"에 대한 연구는 Kydland와 Prescott(1977) 및 Calvo(1978)에 의해 개척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Barro와 Gordon(1983)에 의해 통화 정책의 맥락에서 더 자세히 분석되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5. Alesina와 Stella(2010) 및 Kiley와 Mishkin(2024)은 규칙 대 재량에 대한 문헌 요약을 제공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6. Rogoff(1985)는 시간 불일치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인플레이션을 낮고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유리한 중앙은행가를 임명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추가 논의는 Persson과 Tabellini(1993) 및 Walsh(2003, chap. 8)에 제시되어 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7. Debelle 및 Fischer(1994) 및 Fischer(1994)를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8. Bordo(2007)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9. 특히 미국 역사적 경험에 대한 검토는 Binder S, Spindel M. (2017)을 참조하십시오. 텍스트로 돌아가기
10. 초기 지수 중 하나는 Cukierman, Webb, Neyapti(1992)에 기인합니다. 가격 안정에 대한 명령이나 추가 명령의 존재와 같은 다양한 제도적 조치의 일부 측면을 포착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11. Dincer, Eichengreen, Martinez(2024) 참조. 또한 Romelli(2024) 참조. 텍스트로 돌아가기
12. Maxfield(1997)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13. Cukierman(2008)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14. Crowe와 Meade(2008)를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15. Garriga와 Rodriguez(2020)를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16. Cukierman 등(2002)은 다양한 국가 간 인플레이션과 중앙은행 독립성 간의 관계에 대한 몇 가지 증거를 제공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17. 예를 들어, Jácome 및 Vázquez(2008)와 Vuletin 및 Zhu(2011)를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18. Jácome 및 Vázquez(2008) 참조. 텍스트로 돌아가기
19. 예를 들어, Alesina와 Summers(1993)는 선진국에서 경기 순환 변동성이 증가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0. 예를 들어, Romelli(2024)가 최근에 업데이트한 지수를 살펴보자. 연방준비제도의 경우처럼 가격 안정과 경제 성장, 완전고용 또는 은행 감독 책임이 함께 나타나면 점수가 떨어진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1. Kiley 및 Mishkin(2024) 참조. 텍스트로 돌아가기
22. Kiley(2008)는 대중이 중앙은행 인플레이션 목표를 관찰하지 않고 거시 변수와 이자율에 대한 관찰에서 목표를 추론해야 하는 모델을 개발합니다. Kiley 모델에서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는 관찰되지 않은 장기 목표의 최적 추정치입니다. Kiley(2008)의 추정치는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의 업데이트가 적응적 기대와 같은 대안적 프레임워크와 대조적으로 통화 정책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3. Yellen(2015)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1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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