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7월 26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은혜 속으로 3
[베드로후서 1:2~3]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선교사 자녀(MK·Missionary Kids)인 한 형제의 이야기입니다.
선교사인 아버지는 평생 중국과 인도에서 선교를 했고, 이 형제도 아버지를 따라 중국과 인도의 현지 학교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아버지의 안식년을 맞아 F12 비자로 미국에 유학와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 형제는 2년제 컬리지에 다니면서 4년제 대학 편입을 위해 공부를 했고 경제적 도움이 필요했는데 마침 그가 다니던 교회에 마침 조명을 담당할 간사로 일하게 됐습니다.
낮에는 학교를 다니고, 오후에는 일식 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주말에는 교회에서 조명 간사로 일을 했던 참 성실이란 형제였습니다.
그에게 맡겨진 일은 그냥 온/오프(on/off), 목사님이 나오면 조명을 밝게 하고, 기도할 때는 조명을 어둡게 하는 정도의 역할이었습니다.
단순한 일이었지만 그 형제 덕분에 예배 분위기가 너무나 좋아졌고, 성경학교, 부흥회, 콘서트 등 행사 때 마다 분위기를 너무나 아름답게 만들어 갔습니다.
그런데 아버지를 통해서 준비됐던 영주권이 거절을 당하여 더 이상 미국에 있을 수 없는 형편이 되었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대학에 다니는 것이 꿈이었으나 유학생 비자를 받으려면 1억 이상의 재정이 필요했기에 한국으로 다시 돌아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대학을 가려면 고등학교를 수료했다는 학적부를 떼야 되는데 인도와 중국 현지학교에서 학적부를 발급받는 것이 불가능했고, 검정고시를 보자니 어렸을 때부터 외국 생활을 한지라 공부하는 것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모든 길이 막힌 어려운 현실이었습니다.
편입을 하려고 여기 저기 대학에 원서를 냈지만 영주권이 없다는 이유로 다 거절당했는데, 신기하게 어느 한 학교가 그 형제를 받아주겠다며 연락이 온 것입니다.
그 학교는 바로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UC 버클리’ 대학이었습니다.
이 형제의 신분으로는 도저히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그 학생이 들어간 학과입니다.
사실 그 형제는 꿈이 없었습니다. 그저 아버지가 가는 대로 선교지에 나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교회에서 조명 간사로 일하면서 거기에서 하나님의 꿈을 발견했습니다.
그가 전공한 학과는 바로 ‘엔지니어 영상조명학’과 였습니다.
그저 경제적인 도움을 위해서 시작한 그 일이었는데.. 그 일을 통해서 자신이 하나님께 영광 올려주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민수기 6:24~ 25]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러분~ 지금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벼랑 끝에 서 계신가요?
바로 그 자리, 하나님 밖에 의지할 곳이 없는 바로 그 곳에서 하나님은 일하기 시작하십니다.
“하나님~ 나보고 어쩌라고요, 너무 하시잖아요? 뭐부터 해야 돼요”라고 묻는 그 순간,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 속으로” 들어가라고 하십니다.
은혜 속에 들어가면 그때부터 하나님은 우리에게 새 길의 역사를 시작하십니다.
하나님은 과거의 하나님이 아니고, 오늘의 하나님입니다.
과거에 받았던 은혜로 끝나는 하나님이 아니고, 오늘도 지금도 역사하시는 하나님입니다.
우리 모두 은혜 속으로 들어가 그 은혜를 누리며 살아가시길 기도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지금까지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매일 은혜 베푸시길 원하시며 매일 은혜 속에서 살아가길 원하시는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막다른 길이고 살아가는 것이 막막하지만 그곳에서 하나님이 일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낙심하지 말고 매 순간 주님의 은혜를 구하며, 오늘도 주님의 은혜 가운데 들어가 새 일을 행하시는 주님을 의지하고 주님만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ca00eR0cdM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