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어려운 시기에 이런글 올려서 죄송합니다.
남들은 배부른 소리한다는데 전 정말 잠이 안와서...
주위에 인맥도 없고 혼자 결정하기 힘들어
어렵게 글 올립니다.
현직자 및 두 증권사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의 고견을 기다립니다.
1. 우리투자증권 지점영업(지역은 서울이나 강남 및 주요 목이 아닌 변두리 지점)
2. 삼성증권 지점영업(충청도 아래의 지방지점)
연봉 과 근무조건,
향후 비전과 지점영업에 있어서 메리트 측면에서 어느곳이 나은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입사 이후에 지점에서 몇년 근무한 후
삼성증권은 지방지점에서 시작해서 서울로 옮길 수 있는지,
우리 투자증권은 서울 변두리 지점에서 강남 지점으로 옮길 수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첫댓글 두 회사 모두 업계에서 이름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회사보단 지역이 중요할거 같습니다. 지점영업은 처음 어디에서 시작하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직결된다고 보여집니다. 기반을 잘 다져놓으면 본사에 오라해도 잘 안갑니다. 님이 하나 착각하는게 있는데... 지점영업은 강남에 있으면 오히려 영업하기 힘듭니다. 특히나 서울쪽 지점은 경쟁이 포화상태라 지인이 많은 분들 아니고서는 영업하기가 지방쪽 보다는 힘들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대체적으로)... 노조있는 우투나 현대증권이 근무환경이 좋다고는 들었습니다. 신중히 잘 결정해서 멋진 증권인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맥을 짚어주셔서 감사. 판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노조있는 우투는 근무하기 편합니다. 중요한 것은 어느 곳에 가든지 내가 하고자 하는 열정이 아닐까요?! 영업은 누가 해주는 것이 아니니까요...
실제적으로 지점에 있는 사람은 본사 안가려고 하고, 본사 있는 사람들은 지점을 가려고 하죠.. 앞서 말씀 하신분들 처럼 자신의 영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업이라는것.. 그리고, 우투가 괜찮을꺼 같습니다. 삼성은 압박 .. 심하다고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