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139480.KS) – 하면 된다, 이제부터는 매출 회복에 초점』
기업분석부 조상훈
▶️ 오프라인 사업 통합 시너지 가시화가 필요
- C커머스의 위협 속 할인점 채널의 근본적인 매력도 하락과 신세계건설의 실적 가시성이 여전히 낮은 점 우려 요인
- 투자의견 상향을 위해서는 오프라인 사업 통합 시너지가 가시화 필요
▶️ 3Q24 Review: 외형 부진 vs 수익성 개선
- 3Q24 매출과 영업이익은 7.51조원(-2.6% YoY), 1,117억원(+43.4% YoY) 기록, 컨센서스 부합
- 전반적인 비용 절감 효과와 일부 자회사(SSG.COM 적자 축소, SCK컴퍼니 증익) 실적 선방이 본업의 외형 부진을 상쇄
▶️ 구조적인 실적 개선을 통한 ROE 상승이 급선무
- 목표주가(SOTP Valuation, 사업부문별 가치합산평가) 67,000원 유지
- 밸류에이션(2025F 주가수익비율 10.4배, 주가순자산비율 0.15배)운 절대적 저평가 구간이나, 구조적인 실적 개선을 통한 ROE 상승이 급선무
※ 원문 확인: http://bbs2.shinhansec.com/board/message/file.pdf.do?attachmentId=33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