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의진 (소나무)
첫번째 순위발표식에서 양지원에게 1위 자리를 빼앗겼지만 이후로는 끝까지 1위 자리 수성...
안무에 특화된 멤버이고 하얀 피부, 금발이 어울리는...
2위 예빈 (다이아)
미인형 얼굴에 예쁜 음색
초반에 단발로 나왔으나 본인에게 안어울린다는 걸 깨닫고 이후부터는 계속 가발쓰고 나옴.. 자체 뮤직비디오 제작하면서 꽈당하면서 예능감도 갖춤.
3위 엔씨아 (솔로)
솔로 활동하면서 교생쌤, Oh my god 과 같은 소녀 취향의 곡들이었으나 어느덧 어른이 됨.
안정적이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
4위 윤조 (헬로비너스 - 해체)
최고의 반전.. 이제는 해체된 헬로비너스 멤버였고 지금은 완전 무소속.. 탈락하면 돌아갈 곳이 없던 입장이었음. 나이도 20대 후반이어서 더유닛에서 탈락하면 가수생활 접으려고 했다고 함. 그래서 일종의 동정표가 많이 작용한 듯. 멜로디데이 차희와 더불어 좋은 예능감을 보여줌.
5위 이현주 (전 에이프릴 멤버)
귀요미. 말이든 노래든 애기같이 함. 귀여운 외모 덕에 남성팬들이 많음. 속사정이야 알 수 없지만 연기자 하겠다고 에이프릴에서 탈퇴했는데 다시 가수하겠다고 더유닛 참가함.
6위 양지원 (스피카 - 해체)
방송 초반 녹즙배탈 아르바이트하던 사연이 소개되고 예선 무대에서 스피카 tonight 잘 불러서 수퍼부트 획득 및 첫번째 순발식에서 1위 차지. 이후 안무 습득 능력이 더뎌서 안무 구멍으로 칭해지면서 멘탈이 약해지고 스스로 많이 나이 때문인지 좀 자신감을 잃은 모습을 보여줌. 데뷔조에 안착했으니 멘탈적인 부분은 좀 나아질 것으로 보임.
7위 우희 (달샤벳 - 세리/아영/수빈이 소속사 떠나면서 사실상 해체)
분량이 적은 편이었으나 인지도 때문에 나름 상위권 유지했으나 9위 안팍에서 애매한 순위였지만 막판에 스퍼트를 냄.
8위 지엔 (라붐)
라붐이라는 인지도는 있었지만 방송 분량에서는 외면받아 왔으나 특유의 성실함으로 매 미션마다 상위권 성적. 약간 허스키 보이스지만 상당히 듣기 좋은 허스키.. 막판에 같은 팀의 해인, 유정이 탈락하면서 라붐 팬들의 투표가 지엔에게 결집되면서 9위안에 듦.
배성재의텐 프로듀스1077에서 솔빈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해서 4차원 매력을 보임. 개인적으로 응원했던 멤버.
9위 이수지 (디아크 - 해체)
레이스 내내 상위권을 유지하던 유나킴, 굿데이 지원, 다이아 솜이, 이수지가 최종회에서 9위 자리를 놓고 경쟁해서 가장 긴박했던 순간.
비주얼 좋고 댄스도 잘 하고 성격도 착한 편.
10위 유나킴
11위 굿데이 지원
12위 다이아 솜이
13위 마틸다 세미
14위 마틸다 단아
15위 신지훈
16위 멜로디데이 차희
17위 이보림
18위 멜로디데이 여은
유나킴은 보컬, 랩 모두 잘하고 리더쉽도 있어서 탈락이 아쉬운 상황이네요. 굿데이 지원도 팬들이 많았는데.. 마틸다 세미는 지난 미션에서 2위를 차지했으나 최종회에서 외면받아서 좀 의아스러운 면이...
첫댓글 우희 좋네요 ㄱ
헬로비너스 해체 아닙니다. 윤조는 원래 헬로비너스가 두회사가 합작한 그룹이었고 그 계약이 끝나면서 그 회사 소속이어서 나간걸로 압니다.
가끔 보다가 마지막회 여자부분만 집중해서 봤는데, 제 기준 비쥬얼 넘사벽이었던 이수지와 이보림 중 이수지가 붙었네요.
@슬램레이업 말씀대로 헬로비너스는 판타지오와 플래디스던가 (애프터스쿨 소속사)의 합작 프로젝트였고 윤조와 또 다른 한명이 플래디스 소속이었을거예요... 후에 두 회사 사이가 틀어져서.. 윤조랑 다른 멤버는 탈퇴하고 헬로비너스는 판타지오에서 이름을 계속 유지하기로 했죠.. 하지만 사실상 헬로비너스팀 자체를 유지할 지는 비관적인 견해가 많죠.. 사실상 해체라고 보는 시각이 많고요..
현주 죽지 않았네요! 프로그램은 많이 피곤하지만 나중에 시간 날 때 봐야겠어요..현주야 여전히 애정한다!
지엔에게 끝까지 투표한 보람이 있었어요.
세미가 좀 아쉽죠.
3차까진 3명 투표가 가능하다가 4차엔 한명만 투표라...
오~~ 저도 지엔 응원했는데 진짜 붙을줄 몰랐음 ㅠㅠ
나름 잼나게 봤습니다. 아무래도 유나킴이 아쉽.. 앤씨아 매력을 다시 봤네요, 루머로 고생 많았을터인데
우희 지원~힘내라!!!!
다이아 멤버는 그나저나 데뷔하고 오디션 프로 프듀101, 더유닛에 다 나와 데뷔를 또 하네요ㅋㅋ
근데 더유닛은 애초에 연습생이 아닌 아이돌그룹 출신을 대상으로 재데뷔시켜주는건가요?
프듀는 데뷔했던 친구도 있지만 소수일뿐, 연습생이 많았는데 여기나온 더유닛멤버는 죄다 한번씩 갔다온(?) 멤버들이네요. 공교롭게 이리 구성된건가?
맞습니다. 데뷔는 했는데 빛도 못 보거나 망한? 기존의 멤버들이 대상이죠. 그 어느 오디션보다 제가 더 애착했던 이유 -_-
지엔과 윤조는 내가 응원했지만서도 충격임. 지엔은 한번도 탑9에 들은 적도 없고, 윤조는 거의 내리막이었는데 ㅠㅠ. 세미와 유나킴 너무 아쉽네요 ㅠ
걍 쏘쏘하네요
우리 세미가 떨어져서 속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