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복지법」제14조에 의거하여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장애인의 날입니다.
4월 18일(목), 산청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제44회 산청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산엔청복지관은 복지관을 홍보하기 위하여 관외홍보캠페인을 진행하고 제6회 장애인식개선 그림공모전 입상작을 전시하였습니다.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2024년 장애인의 날 슬로건을 주제로 열린 이번 산청군 장애인의 날 행사에 참여하는 산청군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등에 복지관을 홍보하고자 새롭게 제작한 리플렛, 부채와 더불어 행사 중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꾸린 사탕꾸러미를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장애인의 날 행사를 기념하고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 현수막을 행사장 입구에 부착하고 사진촬영을 지원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산청 관내 청소년들이 그림을 통해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져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고 사회통합과 다양성을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매년 장애인식개선 그림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제6회 장애인식개선 그림공모전을 진행하였습니다.
장애인의 날에 의미를 더하고자 행사장에 그림공모전 입상작 8점을 전시하여 산청 지역주민에게 의미있는 그림을 소개하였고, 금일 행사에서는 산청군수상에 선정된 김*이, 이*원 학생의 상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장애인식개선 그림 공모전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복지관은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나누기 위해 2024년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식개선, 인권, 장애이해 등의 교육은 산엔청복지관 지역사회개발팀 055-974-400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