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엄 익시드]
그러므로 목표 혈당을 정해 놓고 가능한 목표혈당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화혈색소 수치가 1%씩 상승할 때마다 평균 혈당은35씩 상승을 하며, 이 수치가 8%이상이 된다면 당뇨합병증 발생률이 높아지게 되므로 평소 혈당 관리를 잘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혈당 증상을 느낄 때, 모이 많이 아플 때, 2시간 이상 장거리 운전을 할 때, 운동 직전과 직후, 스트레스가 심할 때, 평소보다 과식을 하였을 때, 인슐린이나 추가 약물 치료를 할 때에는 새벽3시 정도에추가 검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혈당 검사를 하기 전에는 비누로 손을 깨끗이 닦거나 알코올 솜으로 채혈부위를 닦습니다. 알코올 솜으로 닦을 경우엔 알코올이 완전히 마른 후에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혈부위는 손가락 정가운데 보다는 가장자리를 이용하시는 것이 덜 아픕니다. 채혈 침을 이용하여 채혈하도록 하며, 찌르고 나서 손가락 끝을 짜게 되면 혈액 검사가 정확하지 않으므로 손바닥에서 밀어서 혈액을 채취하여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3.측정된 혈당검사는 수첩에 기록을 하여 다른 날과 비교를 하여 평가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간혹 유효기간이 지난 시험지로 검사를 하거나, 혈액량이 너무 부족하거나, 기계의지침을 따르지 않았거나, 측정기와 시험지의 코드가 맞지 않거나, 알코올이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검사를 하면 부정확한 검사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출처: 해피데이 다이어리 원문보기 글쓴이: 짠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