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riana D Kugler: 실제 경험을 통해 경제학 데이터 및 분석 강화
2024년 4월 4일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에서 열린 여성 경제학 심포지엄에서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위원인 Adriana D Kugler의 연설입니다 .
본 연설문에 표현된 견해는 발표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4월 10일
아드리아나 D 쿠글러
(15kb)
| 5페이지
무살렘 총장님, 감사드리며, 여기 세인트루이스 연준에서 새로운 직위를 맡게 된 것을 많은 축하드립니다. 우리 모두는 여러분을 연방준비제도의 일원으로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오늘 여기서 연설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1
나는 우리를 여기까지 오게 한 문제, 즉 여성이 경제학계에서 완전하고 공평하게 대표되는 부분이 되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물론 경제학이 우리 민주 사회의 가치를 반영해야 하는 도덕적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옳은 일입니다. 그러나 매우 실용적인 이유도 있습니다. 경제학은 자원의 생산적인 활용을 선호하며, 더 많은 여성을 직업에 데려오는 것은 분명히 인구 절반 이상의 재능과 노력을 더 잘 활용하게 만듭니다. 인력의 다양성이 커질수록 더 나은 아이디어와 생산성이 향상되며, 이러한 기여로 인해 경제학 분야는 확실히 풍요로워졌습니다.
하지만 오늘 저는 경제 연구와 정책 입안을 통해 여성 대표성이 확대되는 이점, 즉 경제 분석을 더욱 건설적이고 적절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사회과학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경험과 관점은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나 나는 이 점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표현의 문제를 우리가 경제 연구에 접근하는 방식과 연결시키고 싶습니다. 특히, 나는 내 개인적인 경험이 경제학자의 보다 친숙하고 엄격한 도구와 결합하여 내 연구를 강화했다고 믿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음을 설명할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나는 또한 당신과 우리 업계의 다른 사람들이 개인적인 경험을 사용하여 우리가 씨름하고 있는 질문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는 여성과 소수의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더 많은 대표성이 경제가 사회에 미치는 가치 있는 기여를 증가시키고 향상시키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입니다.
토론에서 나는 경제학에 대한 나의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설명하기 위해 내 자신의 과거 연구 중 일부를 참조할 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오늘 제가 한 발언은 단지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예시한 것일 뿐 특정 정책 문제에 대한 논평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경험과 엄격한 경제 방법론이 어떻게 서로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면서 나는 여러분에게 친숙할 수 있는 두 단어를 다소 캐주얼한 방식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나는 "연역적" 접근 방식을 이론이나 일반적인 관찰로 시작하거나 이에 의존한 다음 데이터나 질적 증거를 사용하여 특정 환경에서 이러한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나에게 있어 "귀납적" 접근 방식은 개인적인 경험과 특정 맥락에서 나온 구체적인 증거로 시작한 다음 주어진 문제나 주제에 대해 경제학자로서 끌어낼 수 있는 보다 일반적인 교훈으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 경력에서 나는 이 두 가지 접근법을 서로 다른 시기에, 종종 연속적으로 또는 교대로 사용하여 구체적인 것에서 일반적인 것으로 이동하고, 이론을 개발하고, 때로는 구체적인 것을 사용하여 그 이론을 테스트하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약간의 개인적인 배경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그것이 연구에 대한 접근 방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미국에서 태어났지만 콜롬비아에서 자랐습니다. 그곳에 있는 동안 부모님과 저는 전국을 여행하면서 빈곤, 노숙자, 아동 노동, 의료 서비스 및 기타 기본 필수품에 대한 접근 부족 등 광범위한 사회 문제를 관찰했습니다. 어렸을 때 이 정도의 고통을 보면 그런 일이 왜, 어떻게 일어나는지 궁금해집니다. 나중에 학부생이 되었을 때 나는 경제학이 사회를 이해하고 이러한 문제 중 일부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내가 보기 시작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더 많이 보게 된 것은 내가 관찰한 다양한 사회 문제가 여러 면에서 사람들이 일하고 노동자로서의 노력과 생산성을 반영하는 소득을 얻을 수 있는 기회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노동 경제학의 핵심 문제. 또한 경제학 도구(예: 수학과 통계 분석)가 이러한 질문을 연구하는 데 매우 적합하고 객관적인 현실에 기반을 두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박사 학위를 취득하면서 이러한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경제학에서. 저는 경력 동안 노동 시장, 생산성, 사회 안전망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보여주겠지만, 나는 여기서 설명한 귀납적 접근과 연역적 접근 방식을 모두 사용하여 경제적 질문을 공식화하고 데이터와 증거를 엄격하게 조사한 다음 결론을 테스트했습니다.
제가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은 첫 번째 예는 허리케인 카트리나와 리타로 인해 집을 잃은 가족들의 이주에 관해 Scott Imberman 및 Bruce Sacerdote와 함께 쓴 논문입니다. 2 2005년에 나는 그해 허리케인으로 인해 뉴올리언스와 주변 지역에서 강제로 대피해야 했던 사람들의 주요 목적지였던 휴스턴 대학교의 경제학 교수였습니다. 2005년 허리케인으로 인해 집을 잃은 100만 명 중 휴스턴에는 75,000명의 대피자가 있었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학령기 아동이었습니다.
휴스턴은 이미 어려움에 직면한 학교가 있는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였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러한 새로운 학생의 유입이 현재 자원이 부족한 지역 학교와 이미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내 자녀가 그 학교에 다니는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나에게 중요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경제학은 이 질문을 탐색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했습니다.
우리가 고려한 질문은 "동료 효과"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동료의 성과가 학교에서의 성과에 영향을 줍니까? 다른 학교에서 온 학생들은 이미 휴스턴에 있는 학생들의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연구 문헌에서는 효과에 대한 일부 증거가 나타났지만 결과는 엇갈렸습니다. 동료가 중요한 몇 가지 이유를 상상하기는 쉽습니다. 핵심 과제는 기존 휴스턴 학생들의 결과와 루이지애나 출신 동료들의 결과 사이의 관계를 찾을 수 있더라도 신입생이 기존 휴스턴 학생들의 결과를 "유발"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비슷한 배경을 가진 같은 반의 급우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새로운 동료들은 기존 추세에 따라 특정 학교에 다니는 것을 선택하지 않고 대신 대피소 위치에 따라 학교에 배정되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무작위 배정으로 인과 효과를 추정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 특정 이벤트의 규모는 동료 구성에 많은 변화를 제공할 만큼 충분히 컸습니다. 나는 이 연구를 설계하기 위해 우리가 취한 접근 방식이 연역적 추론의 힘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가설을 개발한 다음 이를 테스트할 데이터를 찾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가 시작한 데이터에 대해서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학교 행정관 및 교사들과 많은 논의를 나누었습니다. 그들이 자신의 경험에 대해 말해야 했던 내용을 통해 우리는 신입생이 성적과 시험 점수를 넘어 기존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식(예: 학교에서의 행동 및 결석)을 탐구하게 되었습니다.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말할 수 있듯이 이는 학생들이 학습하는 방법에 있어 명백하고 중요한 요소이며, 이러한 토론은 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부모로서 저에게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나와 공동저자들은 이 부분을 연구에 포함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 논문에서 우리의 기본 접근 방식은 다양한 요인을 통제하면서 학생 결과의 변화를 해당 지역의 피난 아동의 확산과 연관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결론은 휴스턴에서는 대피자의 대규모 유입이 일반적으로 지역 학생들의 시험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일부 하위 그룹, 특히 수학에서 몇 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발견했습니다. 교사 및 행정관과의 토론을 통해 우리는 출석 및 행동에 대한 약간의 부정적인 영향도 발견했습니다. 경제학의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우리는 경제학자들이 "강건성 검사"라고 부르는 여러 가지 작업을 수행하여 이주 가족이 기존 추세에 따라 학군을 선택하지 않는다는 가정이 유지되는지 확인하고 결과를 측정하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모델을 지정하고 교사의 질이나 교육 자원의 변화와 같은 대안적인 설명을 배제하려고 시도합니다.
이러한 친숙한 방법을 사용하여 우리는 휴스턴 학교가 지역 학생들에게 미치는 종합적인 영향이 거의 없이 신입생을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그 발견은 우리가 프로젝트 시작 시 개발했던 이론과 동료를 학생과 연관시키는 다양한 이유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이제 우리는 몇 가지 결과를 얻었고, 연역적 분석으로 시작된 것이 귀납적 분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보다 철저하게 조사함으로써 우리는 동료가 학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학생들이 비슷한 학업 능력 수준을 가진 급우들과 그룹화되고 상호 작용하는 정도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에 이러한 차원을 추가하면 실제로 비슷한 학업 능력을 가진 학생들 사이에서 또래 효과가 더 강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전체적으로 별 의미가 없는 결과에 대한 뉘앙스이며, 처음에 작업에 동기를 부여한 요인 중 하나인 부모로서 프로젝트에 가져온 개인적인 경험이 없었다면 달성할 수 없었을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러한 "귀납적" 접근 방식의 두 번째 예와 제가 특히 자랑스러워하는 연구 결과를 가져온 "연역적" 접근 방식과의 상호 작용을 제시하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저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삶의 다양한 단계에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매우 다양한 학생 집단을 갖춘 훌륭한 학교인 휴스턴 대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통근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아직도 부모님과 함께 집에 살고 있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우리 반에는 실제 부모도 많았고, 교육을 마치면서 정규직으로 일해야 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자녀 양육권을 놓고 법정에 출두해야 했기 때문에 기말고사 일정을 다시 잡아야 했던 학생이 있었습니다. 수업에 참석하기 위해 보육 시설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도 있었고, 캠퍼스를 오가는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그들이 종종 극복해야 했던 장애물은 벅찬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대출과 기타 학비 지원을 받았지만 그들이 직면한 어려움은 다차원적이었고, 나는 그들이 삶의 다른 영역에서 지원을 받는다면 그들의 교육이 훨씬 더 성공적일 것이라고 종종 생각했습니다.
나는 노동자들을 위한 봉급이 포함된 콜롬비아의 훈련 프로그램에 관해 두 개의 논문을 썼습니다. 3 이 급여는 근로자의 교통비를 보조하기 위한 것이며, 여성의 보육 비용을 보충하기 위한 추가 금액도 포함됩니다. 그 결과 특히 여성의 경우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임금과 고용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우리는 프로그램 이후 10년 넘게 그 효과가 해당 근로자에게 그대로 유지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더욱이 우리는 이 프로그램이 근로자와 그 친척들까지 고등학교, 심지어 대학까지 정규 교육을 받도록 장려한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이 논문에서는 우리가 발견한 임금, 고용 및 교육적 이득에 대한 봉급의 개별 기여를 조사할 수 없었습니다. 휴스턴 대학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경험을 통해 훈련 중인 근로자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지원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저는 연구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훈련 프로그램과 협력하여 수행한 실험을 바탕으로 Felipe Barrera-Osorio 및 Mikko Silliman과 공동으로 또 다른 논문을 썼습니다. 4 이 실험에서 우리는 모든 근로자가 아닌 일부 근로자에게 무작위로 급여를 제공했습니다. 학생들은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하는 사항에 따라 장학금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오가는 교통비를 지불하거나 프로그램 기간 동안 식사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랩어라운드(wraparound)" 지원 형태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본 프로그램에 급여가 포함됩니다. 훈련 프로그램에 수용된 일부 근로자는 기술적 기술에 초점을 맞춘 수업에 배정되었고, 다른 근로자는 다시 무작위 할당을 사용하여 사회적 기술을 강조하는 수업에 배정되었습니다. 우리는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을 수강하지 않은 근로자에 비해 고용, 근무 시간 및 임금이 증가한 것을 확인했으며 그 효과는 여성에게 가장 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기술 훈련을 받은 사람들의 노동 시장 성과는 더 많이 향상되었지만, 이 차이는 1년도 채 안 되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급여제도를 통해 프로그램의 효과가 실제로 증폭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랩어라운드" 지원은 훈련 프로그램의 가치를 향상시켰으며 참가자들이 직면한 다른 노동 시장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이 논문은 개인적인 경험에서 얻은 통찰력이 경제학의 연역적 방법 및 도구와 결합되어 어떻게 좋은 연구의 기초가 될 수 있는지를 다시 보여줍니다. 휴스턴 대학교 학생들과의 경험에서 짐작했듯이,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좀 더 쉽게 만들어주는 "랩어라운드" 지원을 받을 때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수익도 더 높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귀납적 접근 방식을 취하고 신중하게 설계된 실험에서 경제성 무작위화의 표준 도구를 사용하여 이를 시연했습니다.
그리고 이 접근 방식은 정책 입안자로서의 나의 과거 작업에서도 계속되었습니다. 미국 노동부와 세계은행에서 나는 이전에 연구자로서 일하면서 겪었던 경험과 공감되는 질문에 직면했습니다. 노동부에서 저는 인력 개발 문제를 담당했으며 이러한 프로그램에 대한 강력한 수용 및 유지를 촉진하기 위해 보다 포괄적인 "랩어라운드"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포함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 접근법을 옹호할 때 휴스턴에 있는 학생들과 콜롬비아에 있는 노동자들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큰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삶을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때도 감사했고 지금도 감사합니다. 교과서나 강의에서 얻은 것이 아니라 경제학이 답하려고 애쓰는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에 눈을 뜨게 해준 개인적인 경험에 감사합니다.
제가 방금 설명한 연구 및 정책 업무는 제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위원으로 재직하기 훨씬 이전의 일이며, 당시 제가 연구한 정책은 제가 현재 맡은 역할의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 자신의 경험과 다른 사람들로부터 듣는 경험을 엄격한 경제학 도구와 함께 가져오는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계속 적용합니다. 나는 모든 미국인에게 이익이 되도록 의회가 우리에게 할당한 프레임워크 내에서 통화 정책 결정을 내리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우리가 수행하는 경제 데이터와 통계 분석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의견을 듣습니다.
그래서 나는 여러분 모두가 자신의 독특한 경험을 경제학 연구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촉구하며 제 발언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나는 여성이고, 라틴계이고, 이민자이고, 어머니입니다. 이러한 특별한 배경을 가진 사람으로서 나는 경제학계에 가져올 수 있는 독특한 관점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반드시 자신의 아이디어를 입증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능력을 키우십시오. 이는 실제로 경제학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경제 문제를 논의할 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관점을 꺼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나는 이것이 직업에서 여전히 관점이 과소 대표되는 여성에게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구, 정책, 비즈니스 또는 이들의 조합에 초점을 맞춘 경제학의 길을 추구하기로 결정했다면, 귀하는 자신이 다루는 문제에 대한 진정한 전문가가 됨으로써 가장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기술적 능력을 다듬고, 무엇보다도 해결하려는 각 문제에 고유한 관점을 적용함으로써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1 여기에 표현된 견해는 본인의 견해이며 반드시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나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동료들의 견해는 아닙니다.
2 Scott A. Imberman, Adriana D. Kugler 및 Bruce I. Sacerdote(2012), "Katrina's Children: Evidence on the Structure of Peer Effects from Hurricane Evacuees", American Economic Review, vol. 102(8월), 2048~82페이지.
3 Adriana Kugler, Orazio Attanasio, Costas Meghir(2011), "콜롬비아의 불리한 청소년을 위한 직업 훈련 보조금: 무작위 시험의 증거", American Economic Journal: Applied Economics, vol. 3 (7월), pp.188–220; Adriana Kugler, Maurice Kugler, Juan E. Saavedra 및 Luis Omar Herrera-Prada(2022), "콜롬비아 직업 훈련의 장기 교육 결과", Journal of Human Resources, vol. 57(1월), pp. 178–216.
4 Felipe Barrera-Osorio, Adriana Kugler 및 Mikko Silliman (2023), "직업 훈련의 하드 및 소프트 스킬: 콜롬비아의 실험적 증거", World Bank Economic Review, vol. 37(8월), 409~36페이지.
저자 소개
아드리아나 D 쿠글러
이 작가의 작품 더보기
관련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