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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물가지수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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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10일 수요일 오전 8시 30분(ET) USDL-24-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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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물가 지수 - 2024년 3월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는 계절적으로 3월에 0.4% 상승했습니다.
조정 기준은 2월과 동일한 증가율이라고 미국 노동통계국이 오늘 보고했습니다.
지난 12개월간 전품목 지수는 계절조정 전 3.5% 상승했다.
3월 대피소 지수는 휘발유 지수와 마찬가지로 상승했습니다. 이 두 인덱스를 합치면
모든 항목에 대한 지수의 월별 증가분의 절반 이상을 기여했습니다. 에너지지수는 1.1 상승
한 달 동안의 퍼센트입니다. 3월 식품지수는 0.1% 상승했다. 집밥지수는 변동이 없었고,
반면 외식지수는 한 달 동안 0.3% 상승했다.
3월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모든 품목의 지수는 2월과 마찬가지로 0.4% 상승했다.
이전 달. 3월에 상승한 지수에는 보호소, 자동차 보험, 의료 등이 포함됩니다.
관리, 의류 및 개인 관리. 중고차 및 트럭, 레크리에이션 및 신차에 대한 지수
한 달 동안 감소한 항목 중 하나였습니다.
3월까지 12개월 동안 전 품목 지수는 3.5% 상승해 전월보다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2월말까지 12개월 동안 3.2% 증가했습니다. 식량·에너지 지수를 제외한 전 품목 상승
지난 12개월 동안 3.8%. 에너지 지수는 지난 12개월 동안 2.1% 증가했습니다.
3월은 2023년 2월 종료 이후 처음으로 해당 지수가 12개월 동안 증가한 것입니다. 식품 지수
지난해보다 2.2% 늘었다.
표 A. 모든 도시 소비자에 대한 CPI 변화율(CPI-U): 미국 도시 평균
0.4 | 0.1 | 0.2 | 0.2 | 0.3 | 0.4 | 0.4 | 3.5 |
0.2 | 0.3 | 0.2 | 0.2 | 0.4 | 0.0 | 0.1 | 2.2 |
0.1 | 0.3 | 0.0 | 0.1 | 0.4 | 0.0 | 0.0 | 1.2 |
0.4 | 0.4 | 0.4 | 0.3 | 0.5 | 0.1 | 0.3 | 4.2 |
1.2 | -2.1 | -1.6 | -0.2 | -0.9 | 2.3 | 1.1 | 2.1 |
1.8 | -4.3 | -3.8 | -0.7 | -3.2 | 3.6 | 1.5 | 0.9 |
1.6 | -4.3 | -4.0 | -0.6 | -3.3 | 3.8 | 1.7 | 1.3 |
6.4 | -6.4 | -1.1 | -3.3 | -4.5 | 1.1 | -1.3 | -3.7 |
0.3 | 0.4 | 1.0 | 0.3 | 1.4 | 0.8 | 0.7 | 3.1 |
0.8 | 0.4 | 1.0 | 0.6 | 1.2 | 0.3 | 0.9 | 5.0 |
-1.4 | 0.3 | 1.2 | -0.6 | 2.0 | 2.3 | 0.0 | -3.2 |
0.3 | 0.2 | 0.3 | 0.3 | 0.4 | 0.4 | 0.4 | 3.8 |
-0.2 | 0.0 | -0.2 | -0.1 | -0.3 | 0.1 | -0.2 | -0.7 |
0.2 | -0.1 | 0.0 | 0.2 | 0.0 | -0.1 | -0.2 | -0.1 |
-1.8 | -0.4 | 1.4 | 0.6 | -3.4 | 0.5 | -1.1 | -2.2 |
-0.3 | 0.0 | -0.6 | 0.0 | -0.7 | 0.6 | 0.7 | 0.4 |
-0.3 | 0.4 | 0.5 | -0.1 | -0.6 | 0.1 | 0.2 | 2.5 |
0.5 | 0.3 | 0.5 | 0.4 | 0.7 | 0.5 | 0.5 | 5.4 |
0.6 | 0.3 | 0.4 | 0.4 | 0.6 | 0.4 | 0.4 | 5.7 |
0.7 | 0.9 | 1.0 | 0.1 | 1.0 | 1.4 | 1.5 | 10.7 |
0.2 | 0.2 | 0.5 | 0.5 | 0.7 | -0.1 | 0.6 | 2.1 |
음식
3월 식품지수는 0.1% 상승했고, 가정식품지수는 변동이 없었다. 두 인덱스 모두
2월에도 변동이 없었습니다. 6개 주요 식료품점 식품군 지수 중 3개 지수가 하락했습니다.
나머지 3개는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집에 있는 다른 음식 지수는 0.5 감소했다.
3월에는 버터 지수가 5.0% 하락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시리얼 및 베이커리 제품
지수는 한 달 동안 0.9% 감소했는데, 이는 역대 최대 1개월 계절 조정 감소폭입니다.
198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해당 시리즈에서 보고되었습니다. 유제품 및 관련 제품 지수는 0.1 하락했습니다.
3월에는 퍼센트.
3월 육류, 가금류, 생선, 계란 지수는 계란 지수가 4.6 상승하면서 0.9% 상승했다.
한 달 동안의 퍼센트입니다. 3월 무알코올 음료 지수도 0.3% 상승했다.
과일과 채소 지수는 전월 대비 0.1% 상승했다.
외식지수는 2월 0.1% 상승에 이어 3월 0.3% 상승했다. 그만큼
제한 서비스 식사 지수는 0.3% 상승했고, 풀 서비스 식사 지수는 0.2% 상승했습니다.
한 달 동안의 퍼센트입니다.
집에서의 음식 지수는 지난 12개월 동안 1.2% 상승했습니다. 집에 있는 다른 음식 지수도 상승
3월까지 12개월 동안 1.4%, 과일 및 채소 지수는 2.0% 상승했다.
연간 퍼센트. 같은 기간 무알코올 음료 지수는 2.4% 증가했다. 그만큼
육류, 가금류, 생선, 계란 지수는 3월까지 12개월 동안 1.3% 상승했으며,
시리얼과 베이커리 제품 지수는 0.2% 상승했다. 이에 비해 유제품 및 관련제품은
제품지수는 전년 대비 1.9% 하락했다.
외식지수는 지난해보다 4.2% 상승했다. 제한된 서비스에 대한 지수
식사는 지난 12개월 동안 5.0% 증가했고, 풀서비스 식사 지수는 3.2%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에너지
에너지지수는 2월 2.3% 증가에 이어 3월 1.1% 상승했다. 가솔린
3월 지수는 1.7% 상승했다. (계절조정 전 휘발유 가격은 2019년 6.4% 상승했다.
3월) 전기지수는 3월에 0.9% 상승했고, 천연가스 지수는 0.9% 상승했다.
한달동안 변함이 없습니다. 3월 연료유지수는 1.3% 하락했다.
에너지지수는 지난 12개월 동안 2.1% 상승했다. 휘발유지수는 1.3% 상승했고,
전력 지수는 12개월 동안 5.0% 증가했습니다. 이에 비해 지수는
천연가스는 지난 12개월 동안 3.2% 하락했고, 연료유 지수는 3.7% 하락했다.
음식과 에너지를 제외한 모든 품목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모든 품목의 지수는 지난 2개월과 마찬가지로 3월에도 0.4% 상승했습니다.
3월 보호소 지수는 0.4% 증가해 월별 증가세에 가장 큰 요인이 됐다.
식량과 에너지를 제외한 모든 항목에 대한 지수입니다. 지난달 임대료 지수는 0.4% 상승했다.
소유자의 등가 임대료에 대한 지수를 작성했습니다. 집밖 숙박지수는 전월보다 0.1% 증가했다.
3월도 2월과 마찬가지로.
3월 자동차보험지수는 0.9% 상승에 이어 2.6% 상승했다.
2월. 지난달 의류지수는 0.7% 상승했다. 상승한 다른 지수 중에서
3월은 개인 관리, 교육, 가구 및 운영이었습니다.
의료지수는 2월 변동이 없었다가 3월에는 0.5% 상승했다. 에 대한 색인
병원서비스는 전월 대비 1.0% 상승했고, 의사서비스지수는 0.1% 상승했다.
퍼센트. 3월 처방의약품지수는 0.3% 상승했다.
중고차와 트럭 지수는 3월 1.1% 하락한 데 이어 0.5% 상승했다.
2월. 월간 오락지수는 전월 대비 0.1% 하락했고, 신차지수는 0.1% 하락했다.
0.2% 하락했고, 항공운임지수는 0.4% 하락했다.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모든 품목의 지수는 지난 12개월 동안 3.8% 상승했다. 대피소
지수는 지난해보다 5.7% 증가해 전체 12개월 지수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식량과 에너지 지수를 제외한 모든 항목이 증가했습니다. 그 외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인 지수
지난해에는 자동차보험(+22.2%), 의료(+2.2%), 휴양 등이 포함됐다.
(+1.8%), 개인 관리(+4.2%).
계절에 따라 조정되지 않은 CPI 측정값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는 지난 12개월 동안 3.5% 증가했습니다.
지수 수준은 312.332(1982-84=100)입니다. 이번 달 지수는 전월대비 0.6% 상승했다.
계절조정.
도시 임금 근로자 및 사무직 근로자의 소비자 물가 지수(CPI-W)는 전년 대비 3.5% 증가했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지수 수준은 306.502(1982-84=100)였습니다. 이달 지수는 0.7 상승했다.
계절 조정 전 %.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연쇄 소비자 물가 지수(C-CPI-U)는 지난번보다 3.4% 증가했습니다.
12 개월. 이번 달 지수는 계절적 요인을 고려하지 않은 기준으로 0.7% 상승했습니다. 제발
지난 10~12개월 동안의 지수는 수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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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소비자물가지수는 2024년 5월 15일 수요일 오전 8시 30분(ET)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기술 노트
CPI에 대한 간략한 설명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소비자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지불하는 가격의 변화를 측정합니다.
CPI는 두 인구 그룹(모든 도시 소비자와 도시 소비자) 각각의 지출 패턴을 반영합니다.
임금근로자와 사무직 근로자. 전체 도시 소비자 그룹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미국 인구. 이는 도시나 대도시 지역의 거의 모든 주민의 지출을 기준으로 하며,
전문직 종사자, 자영업자, 빈곤층, 실업자, 퇴직자를 포함하여
도시 임금 노동자와 사무직 노동자. CPI에는 사람들의 지출 패턴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수도권이 아닌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 농가, 군대에 있는 사람,
감옥, 정신병원 등의 기관. 모든 도시 소비자의 소비자 인플레이션은
두 가지 지수, 즉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로 측정됩니다.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연쇄 소비자 물가 지수(C-CPI-U). 도시 임금에 대한 소비자 물가 지수
소득자 및 사무직 근로자(CPI-W)는 CPI-U에 포함된 가구의 지출을 기준으로 합니다.
두 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정의: 가구 소득의 절반 이상이 소득에서 발생해야 합니다.
사무직 또는 임금 직종이어야 하며, 가구 소득자 중 최소 한 명은 다음 직업에 고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최소 37주. CPI-W 인구는 약 30명을 나타냅니다.
미국 전체 인구의 퍼센트이며 CPI-U 인구의 하위 집합입니다.
CPI는 식품, 의복, 주거지, 연료, 교통비, 의사 및 치과 의사의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사람들이 일상 생활을 위해 구입하는 서비스, 의약품, 기타 상품 및 서비스. 가격은
전국 75개 도시 지역의 약 6,000가구에서 매달 수집되며,
약 22,000개 소매점(백화점, 슈퍼마켓, 병원, 주유소)
역, 기타 유형의 상점 및 서비스 시설). 직접적으로 관련된 모든 세금
아이템 구매 및 사용이 지수에 포함됩니다. 연료 및 기타 몇 가지 항목의 가격을 얻습니다.
매월 75개 지역 모두에서 대부분의 기타 상품 및 서비스 가격은 다음과 같이 수집됩니다.
세 개의 가장 큰 지리적 영역에서는 한 달에 한 번, 다른 지역에서는 격월로 수행됩니다. 대부분의 상품 가격
서비스는 사무국의 직접 방문, 전화 통화, 웹 또는 앱 수집을 통해 제공됩니다.
훈련받은 대표자.
지수를 계산할 때 각 위치의 다양한 품목에 대한 가격 변동은 다음을 사용하여 집계됩니다.
해당 인구 그룹의 지출에 있어 중요성을 나타내는 가중치입니다. 현지의
그런 다음 데이터를 결합하여 미국 도시 평균을 얻습니다. CPI-U 및 CPI-W의 경우 별도의 인덱스가 있습니다.
또한 도시 규모, 국가 지역별, 지역 간 분류를 위해 출판됩니다.
인구 규모 등급 및 23개 지역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면적지수는 다음의 차이를 측정하지 않습니다.
도시 간 가격 수준; 그들은 단지 이후 각 지역의 평균 가격 변화를 측정합니다.
기본 기간. C-CPI-U의 경우 데이터는 국가 수준에서만 발행됩니다. CPI-U와 CPI-W는
공개되면 최종적인 것으로 간주되지만 C-CPI-U는 예비 형식으로 발행되며 세 가지 조건을 따릅니다.
후속 분기별 개정.
지수는 설계된 기준일로부터의 가격 변동을 측정합니다. 대부분의 CPI-U 및 CPI-W에 대해
기준 기준은 1982-84 = 100입니다. C-CPI-U의 기준 기준은 1999년 12월입니다.
100. 예를 들어 기준 베이스에서 7% 증가하면 107.000으로 표시됩니다. 대안적으로,
그 관계는 기준기간 상품바스켓의 가격으로 표현될 수도 있으며,
서비스 가격이 100달러에서 107달러로 인상됩니다.
CPI의 샘플링 오류
CPI는 표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표본추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통계적 추정치입니다.
모든 가격의 완전한 세계가 아니라 소매 가격의 세계입니다. BLS는 추정치를 계산하고 게시합니다.
CPI-U에 대한 1개월, 2개월, 6개월 및 12개월 백분율 변경 표준 오차는 매년 발생합니다.
이러한 표준 오차 추정치는 가설 검정을 위한 신뢰 구간을 구성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경우 1개월 백분율 변화의 추정 표준 오차는 0.03%입니다.
모든 항목 CPI. 즉, 다음을 사용하여 모든 소매 가격의 세계에서 반복적으로 샘플링하면
동일한 방법론을 사용하여 각 표본의 변화율을 추정하면 이 중 95%가
추정치는 모든 소매가를 기준으로 1개월간 변동률의 0.06% 이내가 될 것입니다. 을 위한
예를 들어 모든 항목 CPI-U에서 1개월 동안 0.2%의 변화가 있는 경우 우리는 95% 확신합니다.
모든 소매가를 기준으로 한 실제 백분율 변화는 0.14~0.26% 사이입니다. 에 대한
표준오차 추정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 최신 데이터,
http://www.bls.gov/cpi/tables/variance-estimates/home.htm을 참조하세요.
지수 변화 계산
한 달에서 다른 달로의 지수 이동은 일반적으로 퍼센트 변화로 표현됩니다.
인덱스 포인트의 변화는 인덱스 포인트의 변화가 관계의 인덱스 수준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기본 기간에 적용되지만 백분율 변경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음 표는 index를 사용하는 예를 보여줍니다.
변화율을 계산하는 값:
품목 A 품목 B 품목 C
1년차 112.500 225.000 110.000
2년차 121.500 243.000 128.000
지수 포인트 변동 9.000 18.000 18.000
변화율 9.0/112.500 x 100 = 8.0 18.0/225.000 x 100 = 8.0 18.0/110.000 x 100 = 16.4
계절적으로 조정된 데이터와 조정되지 않은 데이터의 사용
소비자 물가 지수(CPI) 프로그램은 조정되지 않은 데이터와 계절에 따라 조정된 데이터를 모두 생성합니다.
계절적으로 조정된 데이터는 X-13ARIMA-SEATS 계절성에서 파생된 계절 요인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조정 방법. 이러한 요소는 매년 2월 업데이트되며, 새로운 요소를 사용하여
이전 5년간의 계절 조정 데이터. 요인은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bls.gov/cpi/tables/seasonal-adjustment/seasonal-factors-2024.xlsx.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개정 일정에 대해서는 계절 조정에 대한 자료표를 참조하십시오.
http://www.bls.gov/cpi/seasonal-adjustment/questions-and-answers.htm 및 계절 조정 일정
http://www.bls.gov/cpi/seasonal-adjustment/timeline-seasonal-adjustment-methodology-changes.htm의 방법론적 변경 사항.
계절 조정 데이터와 조정되지 않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
경제의 단기 가격 추세를 분석하려면 일반적으로 계절에 따른 변화를 선호합니다.
일반적으로 동시에 거의 동일한 시간에 발생하는 변화의 영향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기상 상황, 생산 주기, 모델로 인한 가격 변동 등 매년 규모
전환, 휴일 및 판매. 이를 통해 데이터 사용자는 일반적이지 않은 변경 사항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올해의 시간.
조정되지 않은 데이터는 실제로 지불하는 가격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의 주요 관심사입니다.
조정되지 않은 데이터도 에스컬레이션 목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다수의 단체 교섭 계약
예를 들어 계약 및 연금 계획은 보상 변경을 소비자 물가 지수와 연결합니다.
계절 변화에 대한 조정. BLS는 계절적으로 조정된 데이터를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합니다.
계절에 따라 조정된 시리즈는 5년 동안 매년 개정되기 때문에 에스컬레이션 계약이 적용됩니다.
개입 분석
노동통계국은 일부 CPI에 대해 개입 분석 계절 조정(IASA)을 사용합니다.
시리즈. 때로는 극단적인 값이나 급격한 움직임으로 인해 기본 계절 패턴이 왜곡될 수 있습니다.
가격 변동. 개입분석 계절조정은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인한 왜곡이 발생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특이한 사건은 계절적 요인을 계산하기 전에 추정되어 데이터에서 제거됩니다.
그런 다음 계절 패턴을 보다 정확하게 나타내는 결과 계절 요인이 적용됩니다.
조정되지 않은 데이터에
예를 들어, 이 절차는 2009년 수익률 효과를 상쇄하기 위해 모터 연료 시리즈에 사용되었습니다.
2008년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이후 정상 가격으로 조정되었습니다.
계절 요인 계산으로 인해 시계열의 계절 부분 계산이 왜곡됩니다.
자동차 연료에 대한 데이터이므로 계절 조정 전에 데이터에서 추정 및 제거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 "사전 조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계절 요인을 계산했습니다. 이러한 계절
요인은 데이터의 계절적 패턴을 더 명확하게 나타냅니다. 마지막 단계는 모터입니다.
조정되지 않은 데이터에 계절 요인을 적용합니다.
2024년 1월에 도입된 계절 요인에 대해 BLS는 중재를 사용하여 46개 시리즈를 조정했습니다.
선택된 식품 및 음료 품목, 자동차 연료 및 차량을 포함한 계절별 조정을 분석합니다.
계절조정지수 개정
미국 도시 평균 모든 항목 지수 수준을 포함하여 계절적으로 조정된 데이터에는 다음이 적용됩니다.
최초 출시 후 최대 5년 동안 개정이 가능합니다. 매년 경제학자들은 CPI를 계산합니다.
계절적으로 조정된 계열에 대한 새로운 계절 요인을 적용하고 이를 지난 5년간의 데이터에 적용합니다.
지난 5년간의 데이터 이후의 계절 조정 지수는 최종 지수로 간주되며 대상이 아닙니다.
개정에. 2024년 1월에는 2019년 계절 요인 및 계절 조정 지수가 수정되었습니다.
2023년을 계산하여 발표했습니다. 인구 조사를 사용하여 직접 조정되는 계열의 경우
X-13ARIMA-SEATS 계절 조정 소프트웨어는 2023년의 계절 요인을 데이터에 적용합니다.
2024년에는 계절 조정된 2024년 지수를 생성합니다. 계절에 따라 간접적으로 조정되는 계열
계절적으로 조정된 구성 요소 계열을 합산하면 파생되는 계절 요인이 있고
그러므로 미리 이용할 수 없습니다.
계절적 상태 결정
매년 모든 시리즈의 계절적 상태는 특정 통계 기준에 따라 재평가됩니다.
BLS 경제학자들은 이러한 기준을 사용하여 시리즈의 상태를 "not"에서 변경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계절에 따라 조정됨"에서 "계절 조정됨"으로 또는 그 반대로 변경됩니다. 미국의 81개 구성 요소 중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도시 평균 모든 항목 지수는 계절 조정 상태를 계절 조정 상태에서 계절 조정 없음으로 변경합니다.
계절적으로 조정된 데이터가 아닌 계절적으로 조정된 데이터가 종속 항목 집계에 사용됩니다.
단, 해당 기간 이전의 계절 조정 지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2024년에는 미국 도시 평균 모든 품목 지수의 81개 구성 요소 중 36개가 계절에 따라 조정되지 않습니다.
연락처 정보
CPI에 대한 추가 정보를 보려면 http://www.bls.gov/cpi를 방문하거나 CPI 정보 및
분석 부서, 202-691-7000 또는 cpi_info@bls.gov.
CPI의 계절적 조정에 대한 추가 정보를 보려면 http://www.bls.gov/cpi/seasonal-adjustment/home.htm을 방문하십시오.
청각 장애가 있거나 난청이 있거나 언어 장애가 있는 경우 7-1-1로 전화해 문의하세요.
통신 중계 서비스.
표 1. 모든 도시 소비자에 대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 미국 도시 평균, 지출 범주별
표 2. 모든 도시 소비자에 대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 세부 지출 범주별 미국 도시 평균
표 3.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 미국 도시 평균, 특별 집계 지수
표 4.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 선택 지역, 모든 품목 지수
표 5. 모든 도시 소비자에 대한 연쇄 소비자 물가 지수(C-CPI-U) 및 모든 도시 소비자에 대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 미국 도시 평균, 모든 품목 지수
표 6.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 미국 도시 평균, 지출 범주별, 1개월 분석표
표 7. 모든 도시 소비자에 대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 미국 도시 평균, 지출 범주별, 12개월 분석표
최종 수정일: 2024년 4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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