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BMW의
5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BMW 530e"입니다.
내연기관 엔진과 강력한 전기 모터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짧은 거리는 전기 모드로
장거리는 엔진과 모터를 이용하여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BMW 530e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 TKMX 트위터
포칼 4W2Be 미드레인지
포칼 3W0251 센터 스피커
도심형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현대적인고 심플한 비즈니스 세단으로
헤드라이트와 이어진 키드니 그릴,
전체적으로 스타일리시함과 역동적 이미지를 자랑하죠.
이미지만큼 뛰어난 주행 성능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행 시 신나는 음악이 빠지면
아쉬울 수밖에 없죠.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X 트위터
+
포칼 4W2Be 미드레인지
+
포칼 3W0251 센터 스피커
매장에서 운용하고 있는 데모카를 청음해본 결과
시원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포칼 스피커를
이용하여 사운드 업그레이드와
엔진 소음과 도어 잡소리를
차폐하여 정숙한 환경으로 선명한 사운드를
듣기 위한 시공을 진행하겠습니다.
마스킹 작업, 시트커버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작업으로 인해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차량의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포칼 TKMX 트위터
BMW 530e의 순정 트위터는 쪽필러 안쪽에
매립되어있습니다.
조심스럽게 탈거한 순정 트위터를 보면
뒷면에 주황색 스티커로 하만카돈
오디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만카돈의 경우 브랜드 네이밍과는 다르게
거친 사운드와 부밍음을 출력합니다.
거친 사운드의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포칼 TKMX 트위터를 1:1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순정 트위터와 비교해보면
확실히 퀄리티의 차이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포칼의 트위터 중에서 매립할 수 있는
가장 큰 유닛입니다.
순정에 비해 30mm의 직경으로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으며
화사한 색상의 콘지는 색상만큼이나
선명하고 화사한 사운드로 고음역 끝까지
안정적으로 출력합니다.
포칼 4W2BE 미드레인지
순정 미드레인지의 경우
도어 프레임에 매립되어있습니다.
한눈에 봐도 코팅되지 않은 종이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작은 마그넷 등은
내구성이 좋지 않은 원가 절감형임을 보여주죠.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4W2Be 미드레인지를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가운데에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는
불필요한 공진을 제어하여
정확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뒷면에는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되어
파워풀한 중저음역대를 재생하여
전체적인 사운드의 안정감을 형성합니다.
포칼 3W0251 센터 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탈거해보면
순정 센터 스피커를 볼 수 있는데
순정 미드레인지와 마찬가지로
원가절감형 스피커임을 볼 수 있습니다.
센터 스피커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3w0251 스피커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대시보드 중앙에 단단히 고정합니다.
차량의 중앙에서 사운드의 밸런스를 조절하고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형성하여
입체감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는
습도에 강하고 내구성이 강한 자작나무를
직접 재단하여 제작하였으며
위에 특수 코팅을 진행하여
쉽게 뒤틀리지 않는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도심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커버 방음
엔진 사운드와 도어 잡소리가
신경 쓰이는 분들께 추천하는 방음 KIT
<소요 시간>
2~3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과
추가 작업의 유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차량의 환경에 따라 작업 부위가 바뀔 수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 후 진행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트림입니다.
강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품과 배선으로 인해 내부에서 흔들리며
잡소리가 발생하기 쉬운 구조입니다.
따라서 진동과 잡소리를 차폐하기 위해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품과 조립에 방해되지 않는 선까지 부착합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강성을 부여하여 효과적으로 진동을 제어하고
차량 내부의 음압을 높여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도어 프레임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전체적인 부위가 아닌 부분적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시공이 필요합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이중으로 시공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CIARE 신슐레이트는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았습니다.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면을 보면 두툼한 두께를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섬유 사이사이를 통과하며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를 자랑합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도어 트림과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보닛 이중 방음
완전한 전기차가 아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보닛 안쪽에는 엔진이 존재합니다.
엔진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주행 중 많은 피로도를 유발하는데요.
보닛의 커버를 탈거한 후 쉽게 떨릴 수 있는
철판 부위에 진동과 떨림을 효과적으로
차폐할 수 있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많은 분들이 엔진열로 인해 부착되어 있던
방진재나 방음재가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시지만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성능 고무뷰틸이 적용되어
안전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탈거한 보닛 커버 안쪽에는
아무런 흡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으므로
보닛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폐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감싸줄 수 있도록 재단하여 시공합니다.
보닛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를 재조립 하여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A 필러 방음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 필러는
내부가 비어있기 때문에
주행풍과 동시에 공명음까지 발생합니다.
따라서 비어있는 내부를 채워
주행풍과 더불어 공명음까지 차폐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A 필러 안에 시공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BMW 520e"에 포칼 스피커 튜닝과
도심형 방음 작업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로 감상해 주세요.
최근 날씨가 좋기 때문에
드라이브가 생각나는 나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좋은 음악 또한 필수가 아닐까요?
어떠한 스피커 튜닝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매장에 운용하고 있는 데모카를 통해
포칼 스피커와 소닉 디자인 스피커 청음으로
원하시는 스피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 직접 방문하셔서
친절한 상담받아보시고
신나는 음악과 드라이빙 즐겨보세요!
모든 작업은 정찰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의 경우 가능하신 시간대를
말씀해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예약이나 문의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