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여성노동조합 제26차 정기대의원대회]
일시 : 2025년 1월 22일(수)
장소 : 캠코인재개발원
1월 22일, 제26차 정기대의원대회가 아산시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대의원 대회에서는 특별히 더욱 성평등한 조직 문화를 위해‘전국여성노동조합 성평등 수칙’을 읽으며 시작했습니다.
나지현 전 전국여성노동조합 위원장, 배진경 한국여성노동자회 대표, 이주환 일하는여성아카데미 이사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최상림 전 전국여성노동조합 위원장,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청년유니온, 기본소득당 용혜인 국회의원이 대의원 대회를 축하하는 영상을 보내왔습니다. 최순임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위해 앞장서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모범상 시상식에서 '조직확대으뜸상'은 상록CC분회, '불꽃연대상'은 인천지부, 서울지부, 캐디분회가 공동수상했습니다. 이어서는 대구지부 '아모띠'의 ‘아파트’, ‘아모르파티’ 노래에 맞춰 신나는 율동 공연이 있었습니다.
본대회에서는 2024년 사업보고 및 평가(안), 2024년 회계감사 보고 및 결산(안), 2025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을 승인하였습니다.
이번 대의원대회에서는 임원선거가 있었습니다. 제14대 임원 및 회계감사는 투표를 통해 최순임 위원장, 이진숙 수석부위원장, 최승희 부위원장, 이학금 부위원장, 모윤숙 사무처장, 조미란, 신희숙 회계감사 후보가 당선되었습니다.
결의마당에서는 '연대가 힘이다'라는 구호와 ‘직종을 넘어, 지역을 넘어 여성노조 강화하자!’라는 기조로 2024년 여성노조의 빛났던 연대를 영상으로 돌아보고 2025년에도 연대를 통해 여성노동조합의 힘을 기르자는 결의를 다졌습니다.
제26차 정기 대의원대회에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성평등 노동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차게 전진하는 전국여성노동조합이 되겠습니다.
투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