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에 동백 대중교통개선을 위한 시민단체 동백사랑 제안서 내용입니다. 버스업체와 협상이 잘된 상태애서 용인시에 협조요청을 한것으로 분당선 연장선 구성역까지 자동차 전용도로로 5분이내 연결되는 신규 버스노선이 생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GTX 용인역을 구성역 (GTX구성역) 이라고 표기하고 있어 반갑군요. 서울 출퇴근시 아무짝에도 도움안되는 용인경전철보다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마을버스가 훨 낫습니다.
1.귀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세계최고 선진용인 건설에 애쓰시는 시장님이하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
2.저희 동백사랑에서는 2번에 걸쳐 승진여객(810번마을버스회사)임원들과 동백지구 대중교통개선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한바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주기로 약속을 하였습니다. 이에 귀 시의 협조를 당부드리오니 검토후 용인시의 적극적인 대책수립과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3.다음의 개선안에 대하여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첫째, 2011년9월 개통되는 신분당선 정자역까지 기존 810번마을버스연장운행 및 버스증차를 통해 배차간격5~6분운행 그리고 죽전에서의 불필요한 정차역을 줄이거나 노선변경을 통해 출퇴근시가때 초당역에서 정자역까지 적어도 30분이내 도착할수있도록 협력부탁드립니다. 또한 향후 출퇴근시간때만이라도 정차역 2~3개만 운행되는 급행마을버스 운행이 될수있도록 협조부탁드립니다. 승진여객에서는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습니다.
둘째, 분당선연장선 구갈역까지 운행하는 버스노선 신설, 승진여객에서는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습니다.
셋째, GTX구성역(가칭)까지 운행하는 마을버스 검토후 신설, 승진여객에서는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습니다.
넷째, 동백지구-단국대 노선을 승진여객에 매각하여 증차후 최소한 배차간격5~6분대 운행이 가능하도록 협력요청합니다. 가능하면 단국대-동백-에버랜드까지 운행하는 노선으로 변경하여 동백지구 주민들이 에버랜드를 쉽게 이용할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승진여객에서는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섯째, 동백지구 운행 마을버스 대형화 및 CNG차량으로 전원교체부탁드립니다. 승진여객에서는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습니다.
여섯째, 향후 동백지구시민 출,퇴근 버스(동백지구↔서울)급행 마을버스 운행(1차로 신분당선 정자역까지 연장 후 운행)
4.위 제안사항이 개선된다면 동백지구 대중교통개선에 획기적인 변화가 생길것입니다. 승진여객에서 적극협조하기로한만큼 용인시에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하루빨리 동백의 교통개선이 이루어질수있도록 협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신분당선 정자역이 개통되기전에 반드시 정자역까지 운행하는 마을버스가 생길수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세계최고 선진용인 구현에 애쓰시는 직원여러분의 수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분당선 개통에 앞서 준비사항으로 최단시간내에 동백-구성역 연계를 위해 동백사랑 회장님과 동백지역
시의원들께 그동안 설득과 요청드려왔던 사안으로 버스업체와 긴밀히 협조해서 잘 진행되는것 같습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한마디로 구성역이 새로운 용인교통의 중심이고 교통결절점이란 의미입니다.
동백지역 뿐 아니라 2017년이 되어야 신분당선이 들어오는 광교신도시에서도 향후 5년간은
광교-구성역 연계버스 개설은 필연적으로 광교-구성역 노선도 수원시 대중교통과에 개설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동백-삼막곡-광교 자동차 전용도로 이용시 동백, 광교 모두 구성역에서 5분 이내 거리입니다.
GTX 구성역이라고 공문에 쓰는군요.. 좋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미확정인데 ㅎㅎㅎ
분당에서는 정자역, 용인남부에서는 구성역이 새로운 중심지로 될 것입니다. GTX 속도만 내면~
버스나 연계교통은 많을수록 좋지요. 역시 구성역이 새로운 교통중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