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3년 3월 26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랜만에 광덕 큰스님의 귀한 법문을 들은 후 혜담스님께서 평소 궁금증에 대한 답변까지 자세히 해주신데 대하여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 포교사 시험 준비
- 4월 1일에 일반포교사와 국제포교사 시험이 실시됩니다. 불광형제 7분이 작년 11월부터 향봉 거사님의 지도를 받으면서 일반포교사 시험공부를 하셨고 오늘 회향을 합니다. 응시생 모두 다음 토요일에 시험 잘 치르셔서 훌륭한 포교사가 되시기 바랍니다.
- 덕하 거사님께서 지도하시는‘영어로 배우는 경전 강의’ 과정에 참여하시는 분들의 영어 실력이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분들도 훌륭한 국제포교사가 될 수 있을 것인데 올해는 시험에 응시하시는 분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많은 분이 국제포교사 시험에도 응시하시기를 기대합니다.
3. 육법공양
- 제가 지난 3월 12일에 부처님오신날 육법공양의식에 참여하실 분들의 신청을 부탁드렸는데, 현재 필요한 인원이 확보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다도팀을 만들어 육법공양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4. 맺음말
- 날씨가 완연한 봄날입니다. 거리에도 한겨울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날씨와 마찬가지로, 세월이 흐름에 따라 사회도 변하고 있습니다.
- 특히 최근에는 사람과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인 쳇GPT의 출현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전과는 아주 다른 세상이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우리 불자들의 신행생활이나 포교활동도 어떻게 변해야 할 것인지 관심을 갖고 변화에 적응하면서 “내 생명 부처님 무량공덕 생명”이라고 하는 광덕 큰스님의 가르침을 널리 펴는 불광인의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대비하여야 하겠습니다.
- 따스한 봄에 불광형제 여러분에게 좋은 일 많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현진거사님! 매주 법회장님 주간보고
올려주심에 감사감사 드립니다.
절에서도 자주 뵈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