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세종시 금남면 한마음 연합의료봉사가 지난 1일 금남초등학교에서 유한식 세종시장, 정무남 대전보건대 총장, 양휘권 라이온스 356F지구 총재 및 의료진, 라이온스 회원, 주민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연로한 어르신 300여명을 진료봉사 했다.
금남 라이온스 클럽(회장 김영광)이 주최하고, (사)대한 방사선협회 대전시회(회장 이광성, 이하 방사선협회)가 주관, 금남상가조합(조합장 김권중 박사모세종지부장)이 후원한 한마음 연합의료봉사는 의료 환경이 열악한 지역민의 건강과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를 하고 지역 의료기관 및 관련단체와 협력, 대국민진료를 증대해 의료관계인들의 자긍심 및 봉사정신을 고취하는 목적으로 연례행사로 치러지고 있다.
 |
의료봉사자들이 진료를 하고 있다. |
충남대병원, 대전보건대, 이안과병원, 호성한마음치과의원, 대한결핵협회 충청지회, 건양대학교 방사선과 등이 참가해 펼쳐진 이날 진료에는 내과, 재활의학과, 안과, 치과로 흉부촬영, 초음파, 골밀도검사, 물리치료, 혈압·시력·키 몸무게 측정, 심전도 검사·혈액·소변·면역검사 등의 다양한 진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보살폈다.
이광성 방사선협회 회장은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지역봉사단체와 의료보건관계기관의 협력을 통한 유대 강화는 물론 봉사정신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는 참가한 봉사단체 의료진의 자긍심 배양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현장학습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김영광 금남 라이온스 회장은 “의료봉사에 참여해 준 각 단체에 감사하다. 특히 바쁜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봉사를 해준 봉사원들께 고마움을 전한다”며 “오늘과 같은 유대를 통해 주민과 단체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간 의료봉사활동에 기여한 자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총재 감사패는 충남대병원 영상의학과 최원일 봉사단장, 대전보건대 학생처 정구명 과장, 금남상가조합 김권중(박사모세종지부장) 조합장, 총재 표창패는 대전보건대 방사선과 조희수 학생(3년), 남수빈(3년), 공로패는 금남라이온스 김영광 회장, 김승철 라이언에게 각각 수여됐다.


첫댓글 김권중지부장님의 봉사활동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박사모 세종본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