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테츠 전동차 6600계(6세대 계자쵸퍼 에너지절약 차량 / 후루이치검차구 소속)
[미수집 편성] FT03 편성 / Last Update 241026
1. 제원
데뷔 - 1983년
길이/폭/높이 - 20720 / 2740 / 4055
편성 - 2량편성(1M 1T)
영업최고속도 - 100km/h
설계최고속도 - 110km/h
가속도 - 2.5km/h/s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직류복권전동기 MB-3287-AC(150kW)
편성출력 - 150kW * 4 = 600kW(2량편성시)
기어비 - 6.20
제어장치 - 계자쵸퍼 방식(히타치 MMC-HTR-10E)
대차 - 슈릴렌식 볼스터 에어스프링 대차 KD-90 / KD-90A
브레이크방식 - HSC-R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자직통브레이크
신호장치 - 긴테츠형 ATS
긴테츠 6600계는 1983년에 등장한 2량편성의 계자쵸퍼형 차량으로, 미나미오사카선 계통의 최후의 츠리카케 구동 차량인 6411형과 노후화된 6800계의 교체목적으로 4편성 8량이 제조되었다. 전산기호는 FT를 부여받았다. 1200계 1207편성 이후의 차체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KD-90형 대차를 채용하고 있다. 2001년부터 2003년에 걸쳐 전 편성이 2050계와 같은 차체갱신공사를 받았으며, 타 편성과 병결하여 4량~8량편성 등으로 광폭으로 운용되고 있으며, 도묘지선을 제외한 미나미오사카선 전 노선에서 활동하고 있다. 원맨대응 개조는 받지 않아서 도묘지선에 들어갈 수는 없다.
2. 운행노선
긴테츠 미나미오사카선/ 요시노선 / 나가노선 / 고세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긴키일본철도 후루이치검차구 소속.
FT01~FT04편성 2량편성 4편성 8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