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선원전국대회 세계7대경관 홍보 인사말씀
2011. 3. 6(일)10:30/경기도소재 한마음선원
존경하는 한마음선원 불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주시장 김 병립입니다.
인류의 위대한 스승이신 부처님 가르침을 되새기고 한마음선원 불자님들의 불심과 화합을 다지는 이 거룩한 자리에서 불자님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회를 주신 한마음선원 선원장님이신 00 큰 스님과 여러 대덕스님들, 한마음선원 관계자님께 마음깊이 경의를 표합니다.
제가 멀리 제주에서 이 곳까지 와서 전국 각 지역 한마음선원 불자님 여러분께 부탁드리고자 하는 것은 지금 제주에서 한창 진행되고 있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투표에 한마음선원 불자님 여러분들이 적극 참여해 주시고 동참해 주십사 하는 말씀을 드리고자 이 소중한 자리를 빌리게 되었습니다.
제주는 지금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되기 위한 28개 후보지로 선정되었으며 오는 11월 10일까지 세계 각지에서 인터넷과 전화투표를 거쳐서 11월 11일에 최종 7대경관이 선정, 발표되게 되었습니다.
불자님 여러분께서 잘 아시겠습니다만, 제주는 대한민국의 보물섬입니다.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아시아의 정원이라고 할 만큼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002년에는 생물권보전지역, 2007년에는 세계자연유산, 2010년에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되므로써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을 달성하는 유일한 지역이 됐습니다.
이번에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되는 것은 제주를 대한민국의 보물섬을 넘어 세계의 보물섬으로 도약하는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의 브랜드가치는 물론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대단히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경제적인 파급효과도 금전으로 헤아일 수 없을 만큼 지대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에는 세계 각지에서 약 10억명의 투표참여가 예상되고 있고 7대경관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약 1억명이 투표가 필요하다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문화관광부를 중심으로 전 부처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정운찬 전 국무총리께서도 미국을 중심으로 활발한 투표활동을 펼쳐 주시고 있습니다.
1백20만 내외 제주도민과 제주시민이 전화투표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주의 힘만으로는 대단히 어려운 과제입니다.
전 국민이 동참해 주시고 해외각지의 협조로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우리시에서도 국제자매도시, 재외공관, 재일동포 등 모든 네트워크를 총동원해서 전화투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제전화 001-1588-7715 한 다음 멘트가 끝나면 제주코드인 7715를 다시 누르시면 전화투표가 완료됩니다.
60초 정도가 걸립니다.
이 60초의 시간이 제주를 세계의 보물섬으로 만드는 시간입니다.
국제전화요금도 원래 1350원입니다만, KT와 협조해서 144원으로 대폭 내렸습니다.
한마음선원 불자님 한 분 한 분의 걸어주시는 전화투표 60초가 대한민국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제주를 세계의 보물섬으로 만들어 주시는 것입니다.
전화투표는 한 사람이 여러 번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오는 11월 11일 우리 제주가 세계7대자연경관에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투표참여를 간곡하게 부탁드리면서 불자님 여러분 가정마다 부처님 가피가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