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별이라도 별 하나로는 하늘을 채울 수 없어...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당진지구협의회(회장 홍승란)는 18일 오후 2시 시민봉사센터 회의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 및 특별회비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개회식에 앞서 본회의를 개최하고 ▲2022 사업보고 및 결산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 원안대로 승인했다.
개회식에는 오성환 시장, 김덕주 의장과 의원, 어기구 국회의원과 충남도의회 최창용,이완식, 이철수 의원을 비롯 충남지사 김종언 부회장, 충안협의회 이홍구 회장과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 축하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평생 사랑과 겸손으로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한 한화자(당진1동)봉사원에게‘노란조끼의 천사패’를 수여하고 그간의 봉사활동에 헌신한 공로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 우수봉사원 회장, 지사 회장, 협의회 회장 표창장 전달하고 외부인사로는 석문면개발위원회 강정의 회장,충남도의회 최창용 의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오성환 시장, 김덕주 의장, 어기구 국회의원이 수여하는 외부표창에는 유선자 회장을 비롯 9명의 봉사원이 표창장을 받았다.
특별회비는 오성환 시장,김덕주 의장, 어기구 국회의원이 적십자 회비 모금 운동에 참여 특별회원증이 수여됐다.
100만원 이상 특별회원은 독일베이커리(대표 심중섭), 후계자종합유통(대표 권혁태),당진종합가스기기 린나이(대표 이재석)원당간호학원(원장 김연경),당진지구협의회 최경용, 김경선씨가 특별회원증을 받았다.
또한 개인사업자와 봉사원들이 2023 적십자 회비 모금 운동에 참여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지원에 힘을 보태 특별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홍승란 회장은 "지난 1년간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인도주의 정신을 몸소 실천 해 주신 봉사원님들이 계시기에 행복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큰 나무라 해도 한 구루의 나무로는 큰 산을 이룰 수 없고 아무리 찬란한 별이라도 별 하나로는 하늘을 채울 수 없다”고 했다며 “봉사원들께서는 큰 산을 만들어 주셨고 찬란한 별이 되어 각자 위치에서 환하게 비춰주셔서 당진시의 어둡고 그늘진 곳에 희망의 메시지를 주셔서 뿌듯하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지시 김종언 부회장, 협의회 이홍구 회장 격려사, 오성환 시장,김덕주 의장 어기구 국회의원 순으로 축사를 진행하고 정기총회를 축하했다.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충남지사회장단, 총남협의회, 사업지문위원회에서 총회지원금과 격려금을 지원하고 지난 한 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한 상호간 인사로 2023 정기총회를 마쳤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가 주최하고 15개 시군 지구협의회가 주관하는 정기총회는 18일 아산 ·당진을 시작 오는 2월 3일까지 천안지구협의회를 마지막으로 종료된다.
첫댓글 홍승란 회장님 봉사원님들 " 2023년 정기총회 및 특별회비 전달식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당진지구협의회의 정기총회 개최 축하합니다. 2022년을 결산하고 23년을 계획하는 자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축하를 해주셨군요, 2023년 당진지구협의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당진지구협의회, ‘2023년 정기총회를 축하드리며
아울러 특별회비 전달식’ 등 홍순란 회장님 봉사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홍광표 국장님 취재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