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베이징 국제 예술 최고봉 포럼은 중국 근현대 예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第二届北京国际艺术高峰论坛聚焦中国近现代艺术
발표 시기: 2020-11-24 출처: 시나 컬렉션 소스: 이페어케이
근현대 중국에서는 유사 이래 가장 치열하고, 가장 심각하고, 가장 성공적이다사회 변화, 민주혁명의 구원의 도상, 신문화운동의 거대한 함성으로 중국 전통 회화예술은 처음으로 민주와 과학의 세례를 받았다.고대 문명이 현대 문명으로의 성공적인 변천을 실현하였다.문화가 흥하면 국운이 흥하고, 문화가 강하면 민족이 강해진다.중국의 근현대 예술가는 시대의 조류에 서서 위대한 조국과 함께 자주 율동하고, 중국과 서양의 융합을 이루며, 창작을 계승하고, 중국 화권을 묘사하여 시대정신을 구현하고, 위풍당당한 걸출한 창작으로 중국 회화사상 또 하나의 예술적 고봉을 건설하였다.
우리의 전시와 논단은 "충돌·융합·성장"을 위주로 한다.근현대 미술 부티크 역작의 전시에서 사상 해방과 개척으로 이룬 예술적 업적을 과시하고 민족과 세계의 상호작용을 이루자는 것이다.왕옌룽 리페이(전시 서문)
'충돌교융성장-제2회 베이징국제예술고봉포럼 겸 중국근현대예술명가작품전' 시나닷컴은 21일 '충돌교융성장-제2회 베이징국제예술고봉포럼 및 중국근현대예술명가작품전'을 798예술구에서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북경칠성화전과학기술그룹 유한책임회사가 주최하였다.근현대 예술은 중화 예술 발전의 최고봉으로, 중국의 구망(救亡)이 살아 숨쉬는 역사의 큰 배경에서 서양화를 사실적으로 개조한 신문화 운동에서 서양 문화와 부딪히며 융화성장하는 과정에서 이채로운 중국 근현대 예술을 낳았다.
'충돌과 융성-제2회 베이징 국제예술 피크포럼 겸 중국 근현대예술 명가 작품전' 개막 테이프 커팅
'충돌의 상생-제2회 베이징 국제예술고봉포럼 겸 중국 근현대예술명가작품전' 개막 테이프 커팅 행사가 오전 9시쯤 798예술구 707길 A07층에서 열렸다.이번 전시는 42명의 명가 87점이 출품됐다.해상화파, 영남화파, 금릉화파, 경진화파 등 대표적인 인물들을 아우르는 뛰어난 작품으로 비록 완벽하지는 않지만 현대 중국 화가들이 구원의 도래를 꿈꾸고 분발하는 역사적 배경 아래 열린 세계관으로 서양의 진보된 사상과 방법을 적극적으로 파고들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새로운 시대의 예술작품을 창조하고 근현대 중국화 예술가의 정서와 자신감, 분발과 혁신을 보여주었다.
이어 개막식 기조포럼은 798아트센터 2층에서 열렸다.주병덕 여사, 중국미술가협회 주석, 후정웨(胡正迪) 전 외교부 부장조리, 중국영화가협회 부주석, 윤력(尹力) 문화관광부 산업발전사 부국장, 리레이(李磊) 문화관광부 산업발전사 부국장, 정호(鄭浩) 문화관광부 국제교류협력국 부국장, 펑춘추(豊春秋秋) 중공조양구위 선전부 부부장, 및 정부 각 부처 수장, 개국 원훈 후손, 예술기관장, 소장, 소장, 칠성통제집단 및 전기통제(電氣)
베이징칠성화전그룹 유한책임공사 회장, 베이징798문화창의산업투자공사 회장, 798예술구 문창산업 창업자, 이번 전시책 전시인 및 포럼 발기인 왕옌잉(王彦 。) 베이징칠성화전그룹 유한책임공사 회장, 베이징798문화창의산업투자주식회사 회장, 798예술구 문창산업 창업자, 전시책과 포럼 발기인 왕옌잉(王彦 。)이 축사를 올렸다."798의 꿈과 소원은 성장과 시장화를 바탕으로 전 세계를 상대로 산업화된 생태적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것, 베이징 국제예술정상포럼이 그것이다.이것은 우리의 제2회 최고봉 포럼으로, 주제는 '충돌, 교융, 성장'입니다. 봉화가 계속되는 세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죽음에 대한 구원을 통해 새로운 문화 운동의 격렬한 아우성 속에서 근현대 예술이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서양을 배웠지만, 중국의 미학, 중국의 상징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것의 빗질은 내국인의 자각에 대한 자신감과 외국인에 대한 중화 문화를 이해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중국영화가협회 부주석인 윤리(尹力) 중국영화가협회 부주석은 먼저 "중국 근현대 예술 명가의 작품전은 798년 전시와 다르다.현대 예술의 고지로서 역사에 관심을 갖고 전통을 돌아볼 수 있는 798은 현대 예술을 제외하고 이 나라의 전통문화와 핏줄로 연결돼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준다…'충돌, 교융, 성장'이라는 주제가 그 역사에 대한 생각의 출발점을 열어준다."
중국 미술가 협회 회장 반디안
판디안 중국미술가협회장은 이어 "선현을 돌아볼 때 두 가지 점에서 관심을 가질 만하거나 더 많은 연구를 할 필요가 있다.두 번째도 우리가 연구에서 더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하는 문제이고, 예술가로서 그는 그 시대 앞에 어떤 중요한 학문적 명제를 어떻게 생각했는가 하는 것이다
베이징대 교수인 국제예술사학회 주석 주칭성(朱靑生) 베이징대 교수, 국제예술사학회 주석 주칭성(朱靑生)은 우선 798예술구에 있는 중국 현대예술기록보관소 관련 상황을 소개하며 중국 현대예술에 대한 생각을 관람객들과 공유했다.그는 "사람은 어떻게 스스로 사상을 해방할 수 있는가.우리는 중국의 학원예술의 회복을 통해 그 가능성을 탐구하고, 중국의 전통예술의 부흥에 대해서도 모색하지만, 이 모든 것을 다 합쳐도 아직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기에는 역부족이다.그러려면 한 번 추진해야 하는데, 그 추진은 우리에게는 당대의 예술, 오늘날 우리가 말하는 탐색적이거나 전위적이거나 미래지향적인 예술이다."
이위명 광주미술학원 교수는 미술교육미술전시출판미술사회명작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미술 연구방법의 상황과 변화를 설명한다.그는 지금은 미술 연구 방법이 많이 바뀌었는데 자료가 풍부해지면서 종사자가 늘었고 연구 방법의 변화도 생겼다.예전에는 미술이 거창한 역사적 배경 속에 넣어두고 작품 하나, 화가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이 바뀌어 지금도 발전하고 있다"고 했다.
왕옌링은 강연에서 '내부 심미 절단' '외부 심미 절단' '어떤 내용을 가지고 대화하느냐' '대화 테이블' '798 예술구 발전 전략' 등을 심층분석해 소개했다.그는 "우리는 798을 글로벌 문화 플랫폼 구축의 비전으로 삼고 있다.우리는 이런 포럼을 만들어 전시를 통해 연구와 보급 활동에 지속적으로 개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论坛主持人李菲
포럼 게스트인 장신젠(張新建)은 오후 2시쯤 리페이(李菲)의 사회로 첫 포럼 '감상가의 시각에서 현대 중국화의 혁신과 발전을 논하라'를 시작했다.장신건은 중국 근현대 서화는 2000여 년 역사상 한 번의 예술의 최고봉이며, 근현대 서화 수집은 중국 소장 사상 또 하나의 최고봉이라고 주장했다.그는 이어 중외예술 명가의 제백석 발견으로 중국 전통 서화 감상 심미 취향의 전이를 분석했다.그는 "근현대 서화는 중국 예술품 시장의 압창석이라고도 불리며, 풍랑이 일 뿐만 아니라 압창석이 있어 낚시터로 가만히 앉아 있다.예술적 성취는 내외적으로 인정받지만 중국 근현대 서화에 대한 연구는 시장가격이 비싸고 학술적 가치가 떨어진다는 점을 유감으로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포럼 게스트인 왕옌룽왕(王彦 。)의 연설 주제는 '세계를 보는 대로 세상을 그리는 대로, 나아가 보는 대로'였다.그는 '조형 이론' '이번 전시가 보여주는 조형 방식의 혁신' '서양의 조형 이론 및 공간의식은 무엇인가?' '중국의 조형 관념 및 공간의식은 무엇인가?우리는 서양과 많이 다르다' '전점전시(全點全視)' 등에선 동서양 회화에서 보는 세계방식의 이동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그는 "'산점투시'는 서양에서 초점을 맞춰 중국화 단추에 덧대는 모자이고, 중국화에 맞춰 세계를 보는 방식이 '심시점(心視點)'이고, 나아가 '전점투시(全點全視)'로 세계를 보는 방식이며, 우리 스타일 이론의 원칙"이라고 주장했다.
포럼 게스트로 나선 류원제(劉文潔) 류원제(劉文潔)는 중국화의 이론부터 시작해 "중국 서화의 전통이 담긴 그림은 '중국화(中國畵)'"라며 "대를 이은 중국 서화 언어와 중국 서화의 기본기가 집약된 것은 중국 서화 전통"이라고 지적했다.그는 근현대가 중국 서화 발전의 제2의 전성기라는 점을 '필법혁신' '색(色)창조' '구도창조' '주제창신(主題創新)표현혁신'에 반영하고, 구체적 사례를 취합해 상세히 논증한 뒤 "중국화를 발전시키려면 중국 자신의 전통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중국의 회화중국 풍격은 '그려서 그리는 것'이며, 경을 그리는 것은 다시 쓰는 것"이라고 말했다.
세 사람은 각자 발언을 마친 뒤 현장 관객들의 질문에 소상하게 답했다.
정보를 전람하다.
전시 명칭 : '충돌교융성장' 제2회 베이징 국제예술 최고봉 포럼 및 중국 근현대 예술 명가 작품전
전시기간 : 2020년 11월 21일 ~ 2021년 5월 20일
전시주소: 베이징 798 예술구 707가 A07층 5층
개막시간: 2020년 11월 21일 9:00AM
개막장소:베이징 798 예술구 예술센터 2층
주최자: 베이징칠성화전과학기술그룹 유한책임회사
전시 작품 예술가 명단
총기획에 관하여
베이징칠성화전과학기술그룹 유한책임공사 총재
베이징 798 문화창의산업 투자주식 제한회사의 이사장
798 예술구 문창산업 창업자 왕옌링
왕언령 선생은 교수급 고급 공수로서 20명을 배치하였다.첨단 과학 기술 항목이 잇따라 시장 응용을 획득하여, 기업이 발전할 수 있게 하였다.이런 성장세를 이어가 2010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에 성공했다.2010년 7성그룹 총재로 취임한 뒤 계열사 칠구칠음향 주식발전 전략을 전면 수정해 톈안먼(天安門)과 19대, 주일과 열병식, 남해 열병식 오디오의 핵심 공급과 서비스 보장 기업으로 변신시킨 뒤 2016년 12월 29일 신삼판 출시에 성공했다.2002년 그의 주도로 798 예술단지가 창설되면서 비어 있던 옛 공업단지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예술단지로 탈바꿈하는 데 성공했다.2019년 798 예술단지에 955만 명이 방문했고, 이 중 해외인사가 25%를 넘었다.CNN에 따르면 798 예술단지는 창청(長城)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외국인이 베이징 관광지 중 2위를 차지하는 곳으로, 798을 찾은 정상중진자는 133위, 2019년에는 4000회가 넘는 예술전시 및 브랜드 행사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