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가 5주년을 맞아 커뮤니티의 재건 노력을 기념합니다.
출처 cointelegraph 저자 에즈라 레게라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역사상 가장 큰 초기 코인 제공 기록을 세운 후 EOS 네트워크는 벌금과 시장 조작 혐의를 포함하여 다양한 좌절을 겪었습니다
EOS 네트워크 5주년을 기념하여 프로토콜 팀은 확장성 프로토콜을 되살리기 위해 직면해야 했던 많은 도전을 되돌아보면서 커뮤니티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2018년에 출범한 EOS는 네트워크의 성과와 역사상 가장 큰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수행한 것으로 유명해졌으며, 4년 간의 자금 조달 과정에서 <>억 달러 이상이 모금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젝트는 과대 광고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와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2021년 <>월, 이 프로토콜은 또한 시장 조작 혐의에 직면했으며, ICO가 워시 트레이드에 의해 펌핑되었다고 주장하는 연구도 있습니다.
개발에 좌절감을 느낀 커뮤니티는 EOS 네트워크 재단(ENF)을 결성하여 프로젝트를 재건하려고 시도했습니다.
EOS 생태계의 구성원들은 프로젝트 개발자에 대한 불만을 표명하고 더 이상 Block.one에 의존할 수 없다고 믿었기 때문에 네트워크에 대한 통제권을 위해 싸우기로 결정했습니다.
ENF 설립자 Yves La Rose에 따르면 커뮤니티의 회복력은 플랫폼을 정상 궤도에 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설명했다.
"EOS 네트워크 출범 5주년을 기념하면서 저는 우리 커뮤니티의 회복력에 깊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네트워크를 방어하기 위해 기업의 탐욕에 맞서 많은 불확실성을 견뎌 왔습니다."
La Rose는 이제 무료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챔피언으로 부상했으며 이제 혁신을 옹호하는 길에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023년에 이 프로토콜은 EVM 메인넷 출시 및 60천만 달러 투자 확보와 같은 긍정적인 발전을 보였습니다.
팀에 따르면 플랫폼은 하루에 100억 건의 거래를 계속 처리하고 있습니다. 팀은 EOS가 출시 이후 1,800일 이상의 가동 시간을 가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 하나임을 입증했다고 말합니다.
저자
에즈라 레게라(Ezra Reguerra)는 코인텔레그래프의 기자이다. 저널리즘과 방송을 졸업하고 암호화폐 신봉자인 그는 블록체인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수용하는 인류의 여정을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