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The Best Seatsolutions, soleno 혜성산업주식회사
제법 차가운 바람이 옷깃 사이를 파고드는 늦가을 오후, 원색이 강렬한 추상화들이 벽면을 가득 채운 혜성산업의 사무실은 여느 회사의 사무실과는 사뭇 다른 풍경을 만들고 있었다. 40여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혜성산업주식회사는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연장, 영화관 등에 쓰이는 관람석을 개발·제조하는 객석의자 전문기업이다.
우수제품인증서(조달청), BS EN ISO 9001;2000 인증획득, GOODDESIGN, 벤처기업확인서(인천지방중소기업청), 품질보증지정업체, 우수제품GQ마크인증, 품질우수추천제품지정, 인천광역시장표창장, 우수중소기업상, 유망중소기업선정 등 혜성산업주식회사가 받은 기술인증들이다.이것으로 지난 40여년 간 걸어온 혜성산업의 도전과 열정의 행로를 모두설명할 수는 없다.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의자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온 혜성산업의 아주 일부를 짐작할 수 있을 뿐이다. 1963년 객석의자 제조업으로 창업한 혜성산업은 명장의 고집을 담아 한길을 걸어왔다. 현재 혜성산업에서 생산되는 의자들은 대부분 문화예술공연장에 납품되고 있다. 우리가 흔히 찾는 CGV나 메가박스영화관,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이나 오페라하우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두산아트홀 등 문화예술공연장 대부분에서 혜성산업주식회사에서 제조한 의자들을 만날 수 있다. 이렇듯 공연장 혹은 기업체의 회의실, 대학강의실 등에 제품을 납품 하고있는 까닭에 더욱 더 기능성이 강화된 의자 생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혜성산업주식회사. 공연장의 경우 사소하지만 의자를 통해 고객서비스를 실천하고 있기 때문에 기능성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고 디자인도 가미해야 한다. 공연을 관람할 때 가장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어야 하고 공연에 심취할 수 있는 의자가 필요하기 때문이다.혜성산업주식회사가 독창적 기술계발과 디자인에 집약적인 투자를 하는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다. 자체적인 기술계발과 디자인 창조와 미국의 어윈(Irwin), 일본의 고도부키 등과 기술제휴를 통해 보다 나은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기도 하다. 세계적인 의자 생산기업과 손잡고 한층 더 나은 명품의자를 제조함으로써 시장을 점령해 나가는 것이 바로 현재 혜성산업의 참 모습이다. 혜성산업주식회사는 세계 유수의 업체와 손을 잡고 기술을 제휴하면서 보다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선진기업의 제품을 표절하는 것과는 엄격히 구분된다. 그들의 탁월한 기술력을 표본으로 끊임없는 기술계발과 디자인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혜성산업주식회사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것. 이를 통해 자생력을 굳건히 다져야 비로소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것이 김진철 대표의 생각이다. 하지만 이처럼 고집스럽게 자체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강조하다 보니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다.
“아직은 우리 업계의 제품개발에 대한 의식 수준이 후진국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제작과 관련된경쟁PT에 참여해 보면 외국제품을 그대로 표절한 경우도 많고 심지어 클라이언트 측에서 그걸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사정이 그렇다 보니 순수한 자체기술로 승부하려는 저희 회사 는 피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어디 그뿐이겠습니까? 외국기업들이 한국 업체들은 외국제품을 표절해서 의자를 생산하는 것으로 인식하는 사례가 많아 해외진출에 장애가 있기도 합니다.” 일례로 몇 해 전 객석의자 업체로 국제적 명성을 쌓고 있는 프랑스의 QUINETTE를 방문했다가 한국인이라는 이유 때문에 갤러리 관람을 저지 당했던 적이 있다고 한다.한국 업체들이 카피를 많이 하기 때문이라는 이유였다. 부끄럽고 억울한 일이지만 어쩔 수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편견과 억울함 속에서도 혜성산업주식회사는 그들의 기술력과 디자인 만으로 승부해 러시아에 진출했다.또한 에어매쉬 기능의 특수천, 국내최초 트윈팔걸이 의자제작, SLS(슬로우라이징시스템)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개발의 성과를 거두었다.
혜성산업의 S4D시스템, 3D영화와 4D영화관의 중심에 서다
봇물처럼 쏟아지는 3D영화와 함께 좀 더 현장감과 사실감을 느낄 수 있는 4D영화관이 속속 도입되고 있다. 시각적인 리얼리티에 만족하지 않고 온몸으로 체감 할 수 있는 4D시스템의 핵심은 혜성산업주식회사의 S4D솔루션이다.
S4D는 4D영화관에 사용되는 의자로 혜성산업의 전통객석 의자 기술과 첨단의 전자제어기술이 복합된 새로운 차원의 객석의자 시스템으로 혜성만의 고유 브랜드네임이다. S4D는 시각, 청각은 물론 후각과 촉각을 자극하고 온몸을 통해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국내 대표 영화관인 CGV, 롯데씨네마, 국립극장 등에 납품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혜성산업주식회사는 객석의자 부문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홍보 할 수 있도록 회사의 대표브랜드로 SOLENO와 S4D를 런칭하고 브랜드 마켓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