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사카 간조선이 공지사항으로 공표한 pdf 파일을 번역하여 소개드립니다.
오사카 간조선(大阪環状線) 5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에 대해
~ 오사카 간조선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왔다! 교통과학 박물관(交通科学博物館) ~
지난 달 2011년 4월에 개업 50주년을 맞이한 오사카 칸조선을 기념하여 교통과학 박물관에서 폐사의 사원
(주로 오사카 칸조선의 현장에서 일하는 사원)에 의한「오사카 칸조선 50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고객과의 만남을 소중히 하면서, 앞으로도 고객이나 지역으로부터 사랑받는 오사카 칸조선을 목표로 해서,
사원 모두가 새로운 기분으로 임해 나가겠습니다.
1. 실시 내용
「오사카 칸조선 50주년 기념 이벤트~오사카 칸조선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왔다!~」
"오사카 순환선의 현장에서 일하는 사원이 중심이 되어 교통과학 박물관에 모여 O,X 퀴즈 대회「목표로 해라!
간조선 하카세」및 어린이용 크기의 제복 착용 체험 코너, 운전기사의 가방안을 볼 수 있는 코너, 건널목 교실,
미니 순환선 운전회 등의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2. 실시 일시 [ 2011년 5월 21일 (토요일), 5월 22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15시 30분 ]
3. 실시 장소 [交通科学 博物館(벤텐쵸역 하차 弁天町駅 下車)]
4. 참가 기관 [鶴橋駅、京橋駅、西九条駅、新今宮駅、天王寺駅、森ノ宮電車区、天王寺保線区、
天王寺信号通信区、大阪支社、交通科学博物館、기타]
5. 기타 (오사카 칸조선 50주년 기념 포스터를 작성하여 각 역에 게시를 하고 있습니다.)
; 오사카 칸조선의 현장에서 일하는 사원 포스터 / 과거 오사카 칸조선의 각 역 등 두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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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내역 **>
(1) O,X 퀴즈 대회「목표로 해라! 간조선 하카세」(오사카 간조선과 관계되는 O,X 퀴즈)
(2) 건널목 교실 【안전 제일!건널목 교실】 (건널목 비상 버튼의 설명)
(3) 어린이 제복&기념 촬영 【제복 착용 체험】 (ICOCA イコちゃん, イコ太, イコ美 참여)
(4) 스탬프 랠리 【순환선 스탬프 랠리】 (관내에 흩어진 스탬프를 모은다)
(5) 역장으로부터 어린이에게 표 배포 【역장 아저씨를 찾아라!】
(역장이 관내를 이동하면서, 아이들에게「어린이용 표」을 건네준다)
(6) 운전대에서 운전 체험 【변신!운전기사!】
(모리노미야 전차구(森ノ宮電車区) 제작 운전대 2대를 사용)
(7) 승무가방(乗務鞄)의 소개 【운전기사의 가방 안은?】 (승무가방 안을 소개한다)
(8) 긴급용 자동차의 전시 【긴급 차량은?】
(・긴급용 자동차의 전시와 설명 ・작업 도구의 설명 ・헬멧 쓰고 사진 촬영)
(9) 미니 순환선의 운전 【미니 순환선 운전회】 (미니 전철을 달리게 한다(승차가능))
** 오사카 칸조선의 현장에서 일하는 사원 포스터 / 과거 오사카 칸조선의 각 역 포스터
첫댓글 오사카 환상선은 도쿄의 야마노테선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다만 야마노테선이 신형 E231계500번 차량인것과는 대조적으로 103계, 201계가 여전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와-칸조선에 대해서도 정밀한 파악을 다 하셨다니. 저는 칸조선이 50주년이라는 것을 듣고 내심 놀랐습니다. 이 같은 이벤트를 벌이는 일본 철도문화가 부럽군요.
사실 오사카 지역에 대해서도 도쿄만큼 쓸 것이 많습니다.
저는 님께서 대도시 철도에 대해 완전 해부/검증하시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대도시는 거의 취약한 편이라 님께 많은 의존을 할 것 같습니다.
오사카 환상선이네요. 일본에서 가장 짧다고 하죠? 그런데 오사카 환상선은 야마노테선과 다르게 지하철 미도스지선의 이용객이 더 많다고 하네요...
네?-가장 짧다고요? 꽤 정차역도 많은 것 같은데. 미도스지선 및 다양한 사철들이 칸조선과 서로 협력하여 오사카의 교통체계를 원활하게 하는 시스템이지 서로 경쟁 구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JR 노선중에서 가장 짧다는 것을 일본에서 가장 짧다고 잘못 썼네요. 사실 환상선이 서로 협력하는 것은 맞지만, 워낙에 사철이나 지하철이 많아서 야마토지선/갓켄토시선/한와선등 다양한 노선이 직결되고 있어 직접적은 아니지만 간접적으로는 어느정도 경쟁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