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자 주인 때문에 사료 대신 강제로 '비건 식단'을 먹던 강아지가 결국 무지개다리를 건넜다.
지난 6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ladbible)'은 강제로 채식 다이어트를 한 강아지 사연이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에 사는 부부는 완벽한 채식 식단을 지켰다.
부부는 함께 살던 반려견들에도 이 채식을 강요했다.
부부는 강아지들에게 사료 대신 병아리콩, 퀴노아, 쌀 등을 먹였다. 이 때문에 강아지들은 심각한 저체중을 앓고 있었다.
학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자들은 "강아지들이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상태였다"라고 설명했다.
부부는 강아지들이 소파에서 뛰어내린 충격으로 걷지 못하는 것이라 변명했지만, 수의사 진단 결과 녀석들은 심각한 영양 불균형 상태였다.
부부에게서 즉시 분리된 강아지들은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건강을 쉽게 회복하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부부는 재판에서 동물 학대 혐의 등으로 8,600달러(한화 약 960만 원)와 3년 동물 소유 금지 명령을 받았다.
안타깝게도 강아지 중 한 마리는 건강을 회복하기 어렵다는 판단하에 안락사돼 무지개다리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녀석은 입양 간 것으로 알려졌다.
첫댓글 미쳤다 진짜
진짜 학대다 이건... 사랑한다면 이럴순 없지. 그 와중에 거짓말까지 하네.
나도 비건하는데 강아지한테는 고기랑 연어사료 줘..... 개한테까지 그러는건 욕심이지 개가 뭘 알겠너
진짜 본인은 선택이지만 강아지가 원해서 비건 선택할 수 있냐고
ㅁㅊ
내 친구도 비건인데 강아지한테는 고기도 주고 사료도 그냥 보통 사료주던데...ㅠㅠ 저렇게 선택권도 없는 강아지한테 강요하는건 에휴 ㅠㅠ
ㅁㅊ
얼마나 영양섭취가 안됐으면 회복이 불가야ㅠㅠ 에휴 진짜 무식한새끼들
그냥 학대같아
아니... 나 베지테리언인데 사람도 아닌 동물한테 저어는건 걍 이기심이지
비건이라그런거맞을까? 걍굶긴거같음.....
동물을 아끼는게 맞는지..?
비건이랑 상관 없이 저 정도로 야윈 건 걍 밥 안 준 거 아녀..?
비건이랑 관계없음 울 강쥐도 비건인데 튼튼하고 고기먹을땐 맨날 알러지랑 싸우고 힘들어했난데 지금은 편안해하고..배도 볼록함 저건 걍 학대야 비건때문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