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마이녹실 3프로 첫 구매할 예정이라고 장문글 남긴 사람입니다.
일단 지금 약은 샀는데 이보다 더 급한 게 있어서요.
정수리 탈모 처음 발견한 1월부터 지금까지 3주에 한 번씩 가서 탈모주사 3차까지 맞은 상태인데요.
2차까진 안 그랬는데 저번 3월 초에 3차 맞고 나서 어느순간 두피를 만져보니 정수리 두피가 함몰됐더라구요.
게시판에서 어떤 분이 두피 무너진 게 나았다고 글쓴 것을 본 적이 있는데 그땐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갔거든요.
그런데 이제 알겠더라구요.
정수리 만지면 확 느껴질 정도로 납작하게 함몰됐는데 이거 스테로이드 주사 부작용 맞죠?
스테로이드 부작용 무서워서 주사 정말 맞기 싫은 거 어쩔 수없이 3주마다 한 번씩 맞은 건데 결국 갑자기 두피가 이렇게 돼버렸네요.
4차 주사를 다음 주에 맞으러 갈 예정이라서 주사 맞으러 가긴 해야 할 텐데, 계속 맞으면 두피 함몰된 거 아예 회복 불가능하게 되는 거 아닌지 너무 무섭습니다. 함몰된 거 원상복귀 되나요?
복귀된다면 시간 얼마나 걸리나요?
주사 중단 하고 약만 쓰면 머리가 안 나는 거 아닐까 싶어 맞아야 할 것 같긴 한데
맞자니 함몰이 더 심해질까 무섭고
어떡해야 하나요?
공시생이라 시간에 쫓겨서 집에서 가장 가깝고 가격 저렴한 동네의원 가서 맞는 중인데 여기 의사 선생님이 피부과 출신이라 가는 거거든요.
집에서 가까운 곳에 피부과가 두 군데밖에 없고 게다가 일반 피부과는 주사 비용도 좀 더 비싸고, 거리도 약간 더 멀어서 부담이 되는지라 동네의원 다니는 중인데 피부과로 옮겨야 하는 걸까요?
하지만 어차피 피부과에서도 분명 스테로이드 주사 놔줄 거 생각하면 굳이 피부과 가야 하나 싶거든요.
엄마가 두피 보시고는 모근이 까만 점처럼 보인다고 하셨고
저번에 의사선생님도 머리가 조금씩 나고 있다고 말은 하셨는데 범위가 초기보다 오히려 더 늘어났거든요. 휴...
그래서 이 주사가 효과가 없는 건가 싶기도 하고 모근 보이는 거 보면 효과가 없는 건 아닌 것 같은데,
두피함몰에 정수리 주변과 헤어라인쪽까지 범위가 늘어나니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너무 혼란스럽습니다.
주사 맞는 동안에 범위가 늘어날 수도 있나요? 아님 부작용인지 효과가 없는 건지.
아까 밤에 마이녹실 3프로를 드디어 처음으로 두피에 스포이드 사용해서 도포했습니다.
주사없이 이제부터 마이녹실만 쓰는 건 효과가 없을까요?
아님 두피함몰, 탈모 범위 확장 현상이 있어도 그냥 주사까지 계속 맞는 게 맞는 건지 ...
좀 알려주세요.
너무 심란해서 이 새벽에 잠을 이룰 수 없어서 글 남깁니다.
말씀 좀 부탁드립니다.
# 아, 그리고 마이녹실 도포 시 스포이드가 원형탈모용이고 범위가 작은 부분에 용이하다고 나와 있어서 거울 두 개 이용해서 혼자 정수리 비춰가면서 스포이드 정량대로 군데군데 두피에 도포하는데 팔이 빠지겠더라구요.
정수리가 잘 안 보이니 거울에 비치는 대로 겨우 서툴게 도포해서 손끝으로 문지르고 하느라 한참 걸렸어요.
아침에도 발라야 할 텐데 이땐 정량캡으로 바꿔서 두피에 톡톡 두드리면서 바르는 게 더 나을 것 같은데 정수리 탈모이신 여성분들 마이녹실 바르실 때 정량캡 쓰시나요?
마음같아선 뿌리고 싶은데 넓은 부위용이라고 하고 괜히 머리 전체 떡져 보일까 봐서요.
며칠 전 글에 올렸던 사진 참고로 다시 올립니다.
헤어라인쪽은 사진으로 잘 안 잡혀서 정수리 사진만 일단 올립니다.
카페 게시글
탈모 자유대화방
탈모 주사 맞으면서 정수리쪽 두피가 꺼졌습니다. 도와주세요.
유리아이
추천 0
조회 2,109
14.03.23 03:44
댓글 9
다음검색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함몰은 직접 만져봐야 아는 건데 당연히 사진상으로는 확인할 수가 없죠.
사진은 정수리 원형탈모만 올린 거구요.
글 검색하니 주사로 인한 두피함몰 사례가 많네요.
그래서 이걸 계속 맞을지 말지 질문한 거구요.
다른 피부과 가도 어차피 스테로이드 놔줄 텐데 고민돼서 대책 안 서서 글 올렸어요.
저도 예전에 원형탈모로 주사맞았다가 나중에 함몰된거 알았어요ㅋ
회복은 안되더라구요~
안보이는부위니 그냥 신경 끄고 삽니다^
뒷머리이니 티도안나구요~
몇 개월 뒤에 다시 돌아왔단 글 봤는데 지장님은 회복 안 됐다고 하시니 너무 절망적이네요.
개인차인가 본데 저는 어찌될지...
주사 담주에 맞으러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여기서 더 함몰돼 버릴까봐 무서워서 당장 담주에 주사 맞으러 갈지 어쩔지...
주사 끊고 마이녹실 3프로만 바르면 머리 안 날까요?
@유리아이 전 오래전에 맞은거라서 함몰되는 부작용도 몰랐어요ㅋ 글구 얼마나 아프던지~주사 맞아서낫긴 했어요^
제가 습관적으로 원형탈모있는데 주사 안맞구 한의원 가서 침맞으니 3개월정도 지나니 낮더군요~
개인차가 있지만 확실히 원형탈모는 치료하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지장 정수리 함몰이 심해요. 주사 더 맞기 두렵고 싫어졌는데 한의원 아무데나 갈 수도 없고 여긴 지방이라 어디로 가야할지도 모르겠어요.
그럼 3개월 동안 침 몇 번 맞으신 거예요?
대략적인 비용도 궁금한데 좀 알 수 있을까요?
동네의원 말고 피부과 간다고 해도 스테로이드 주사일 텐데 한의원 가야 하려나 싶은데 수험생이라 비용이 걱정돼서요.
마이녹실만 단독으로 바르면 안 나을까요?
휴...
약간함몰은 돌아오고 심한함몰은 안돌아오나봐요
저는 심한 것 같은데 정말 영영 안 돌아올까봐 너무 심란해요.
주사를 계속 맞아야 하는 건지.
주사 이제 안 맞고 마이녹실만 바르면 안 나을까요?
프로페시아(카피약 포함)나 미녹시딜을 제외한 약품이나 주사따위같은 시술은 의사쓰레기들이 돈벌려고 지어낸 상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