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서 친구와 술 마시다 잠든 채 실종됐다가 세상을 떠난 대학생 고(故) 손정민 씨 사건과 관련해 '한강 음주'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중략)
한강 공원 내 편의점 관계자는 "대학생(故 손정민 씨) 사고 이후 사람이 좀 줄어들까 싶었는데 여전히 북적거린다. 예전에는 별생각 없었는데 물가 쪽에 자리 잡고 술 먹는 사람들을 유심히 보게 되고 걱정이 된다"라며 우려했다.
이런 상황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한강 공원을 '금주 공원'으로 바꾸자"는 주장까지 나왔다. 또 서울시 게시판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이번 한강 대학생 실종 사고와 같은 불상사를 막아야 한다. 한강 음주 관련 규제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속출하고 있다.
하지만 반대의 의견도 만만치 않다. 공원을 찾은 시민들은 "실효성 없는 대책"이라고 말하며 "추모를 강요하는 것 같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저녁에 한강을 자주 찾는다. 금주 공원을 만들자는 주장은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심야에 관리하는 사람이 없고 공원 내 편의점이 있는 한 음주 단속은 불가능하다", "금주 공원이 아니라 실족사 같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펜스, CCTV 보강과 같은 예방이 더 필요하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지랄이다 진짜
민폐다 정말
남성만 금주하면 되잖아 시발들아
한남한명 술처마시다 죽엇다고 이런법을 만든다고..?
한남들 또 뇌절하네 븅신들
원래 몇년전에 한강공원포함 공원 음주 막으려고했지않았나? 하도 만취고성방가 많아서 자제시키려고 했던거같은데
작작해라 지가 술 먹고 그런걸
자제력없는 한남만 실행합시다 탕탕
ㅋㅋ..
시발 니들만 쳐먹지마 뭐야 존나
지랄이다 진짜
술을 마시게하는게 문제냐 먹고 취하는 놈들이 문제지ㅡㅡ
엥시러 적당히 마시면 되잖아 애초에 ㅎ
한남새끼들이 문제다 ㅆㅂ
남자들만 통금시간 다시 만듭시다!!! 백퍼 범죄없어지고 사건사고 안생긴다고!! 임시시행만이라도 해봐 효과 죽일껄?
ㄹㅇ좋다
ㅅㅂ 뇌절;; 니들이나 쳐먹지마 존나 싫어 저런 법 만들기만 해보ㅏ
뭔 개소리야 웃기지마 씨씨티비나 설치 해 𝙅𝙊𝙉𝙉𝘼 일상의 행복까지 뺏으려 드네 ㅈㄹ
ㅅㅂ 적당히~
전국민 뇌절쑈
하라는 건 귀 닫고 눈 흐리고 안 하고 별 쓸데없는 법안은 누구보다 빠르게 잘 만드는 정부ㅋㅋㅋ 기이하다 기이해..
진심인가;
남자들 통금시간 만드셈
도라버렷니? 성인돼서 지몸하나 간수못하는애는 한강이든 어디든 똑같어 무슨 해일나서 삼킨줄
ㅌㅋㅋㅋㅋㅋㅋㅋㅋ 굿~~~~~ 야 마시지마~~~~~~~ 공원에서 죽을까봐 불안하다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갸웃기네 이 나라 어디까지 가나 보자ㅋㅋㅋㅋㅋ
한강 메우자
ㅗㅗㅗ
뭔 시발 염병질이고
남자만 집밖에 안나오면 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