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어느 날, 수녀님께서 주신 카톡!
"숙제 : 대림 시기 들어가며 읽으면 좋을 해인의 기도시 찾아보도록. 1-2개 주면 평화방송 인터뷰에서 낭송해보려구."
수녀님의 숙제는 아무렇게나 할 수 없기에 쉽진 않지만, 감사하고 즐거운 일이지요. 그렇게 숙제를 하다보니, 기도시가 아니어도 대림절에 읽으면 좋을 수녀님의 시가 많아서 열다섯 편의 시를 모아 저의 간단한 묵상을 보태어 "길이신 이여, 오소서!"라는 제목으로 정리해봤습니다. 민토님들과도 함께 나누면 좋을 것 같아 이곳에도 공유합니다.
이 파일을 다운 받아 보세요!
파일을 열어보면 간단한 소개글도 있습니다.
대림待臨, 임재를 기다린다.
‘대림 시기 들어가며 읽으면 좋을 해인의 기도시를 찾아보라’는 수녀님의 숙제를 받고, 대림의 정확한 뜻이 무엇인지부터 살펴보았습니다. 결국 두 가지, 즉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재림을 기다리는 믿음의 고백을 드리는 절기였습니다.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재림)과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다리는 4주간, 수녀님의 시를 통해 대림의 의미를 더욱 깊이 묵상하고 싶습니다. 예수님을 기다리는 동안 우리 삶에 회개와 은혜, 사랑과 감사를 채우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수녀님의 열한 권의 시집에서 열다섯 편의 시를 꺼내 읽으며 사랑의 마음으로 예수님을 기다리는 12월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2024년 11월 17일, 이해인수녀님의 하명을 받아 리틀램프 씀
열다섯 편의 시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 '길이신 이여 오소서'가 12번째로 담겨있습니다. 수녀님께서 평화방송에서 이 시를 낭송하셨지요! 라디오를 통해 듣는 우리 수녀님의 낭송시는 또 어떤 느낌일지 너무 기대됩니다.
평화방송 '신부님 신부님 우리 신부님'
12월4일(수) 12:15-14:00
본방 사수 하실 거죠?! 🤓
첫댓글 당연히 본방사수하죠
대림에 읽는 해인의
시
자료가 너무 훌륭해서,,
고개가 절로 숙여집니다
당근 본방사수 해야지요!! 고맙습니다 ♡♡♡
본방사수는 필수
리틀램프님 숙제는 논문제출 자료 같아요
출력해서 대림시기동안 음미할께요
수학샘아닌 국어샘같은 리틀램프님 감사합니다
ㅎㅎ
정말 대단하십니다!
본방 사수!
가즈아~~~♡
그럼요. 본방 사수!
리틀램프 님 감사합니다.
리틀램프님 숙제 완료!! 제 점수는 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