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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 개혁운동 세계선교회(교단)에 대해,
(기성)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교단)에서 질문할 수 있는
예상질문 모음(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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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아무리 개혁할지라도 SDA에서 분리되어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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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현재 SDA에서 분리된 여러 유형의 분리교회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유없는 분리와 분파는 잘못된 것이 당연하지만 그러나 하늘의 기별거절과
섭리로 인한 분파운동은 시대마다 있었던 정상적 분리이며 그리스도교의 공통적
역사입니다
(공통 사례: 사도교회의 분리, 말틴루터의 분리, 윌리암밀러와 화잇무리의 분리운동 등)
-모두 분리되어 개혁운동한 것이 성경적개혁입니다
(그런데도 기성안식일교회에서는 타락해도 끝까지 이안에서 개혁해야 한다?고
스스로 속고 혹은 속이고 있는 셈입니다)
이렇게 시대마다 모든 성경적 개혁운동은 그안에서 시작하여 쫓겨나 할수없이
밖에서 다시 조직하여 개혁운동이 분리되어 존재하게된 역사인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그 안에서 개혁운동이 지속되고 완성된 것이 아닙니다)
전부 그 안에서 개혁(진리)를 외치다가 기별거절 및 출교 당하므로서 어쩔수없이
분파 조직된 것이, 전진을 위한 참된 개혁운동조직이며 이 사례 외 분리는 모두 잘못된
인간적 분파교회라 할수 있습니다
참조: (대쟁투 p.343)“ 모든 개혁사업과 종교운동은 뚜렷한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
(시대소망p.232) “개혁자들은 기성교회에서 분리될 생각은 조금도 없었다”
(사건들p.47) "이제 저들은 이전교회처럼 행동하고 있다 우리는 또다른 분리가
불가피하게 되지않기를 희망했다 (1889년)“
(초기문집261)“명목상의 재림신도와 타락한 교회에서 성실한 자녀들은 재앙이
내리기 전에 이러한 교회들로부터 나와 ,,,남은 무리와 함께
설것이다”
2)일요일휴업령 때가서 교회내에서 알곡과 가라지가 분리되는 것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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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그때는 핍박에 의해 최종 분리되는 때이며 그전에 라오디게아교회에 보내는
기별을 받아서 그 진리에 의한 시험과 믿음에 따른 분리가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교회가 늦은비를 받으려면 조건이 있으며 또 혼합된 무리와 상태에서는
결코 부어질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늦은비를 받을려면 미지근한 라오디게아 교회상태로서는 은사의 선물를
받지 못하므로 고로 한 백성을 따로 준비시키기 위해 진리로 먼저 정결을 위해
(첫 번째) “분리“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 일요일 휴업령때에 (두 번째로) 핍박으로 최종“분리”가 있을 것입니다
또 가라지를 추수 때까지 자라도록 두어라!(마13:30)는 말씀은
교회 안에 가라지가 많고 타락과 세속으로 혼란해도 진리교회라고
인정하고 믿게하시려는 위로의 말씀이 아니라
우리 인간들이 서로 함부로 판단하고 오해하며 참 알곡까지 뽑을까바 염려하여
하신 말씀입니다
대단히 죄송하지만 기성SDA는 현재 알곡보다 가라지가 더 많다고 보고 싶으며
고로 이제 그곳에서는 알곡이 나오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일 것이며
알곡을 모은다는 개혁운동 내에서도 가라지는 최종 분리될 것이며 그래서
큰외침사업을 위한 늦은비를 받는 정결한 주축 교회가 될 것입니다
지금의 기성안식일교단처럼 평균적으로 타락하는 교회로 그대로 있다가
일요일 휴업령때가서 가라지가 그제사 나가고 알곡만 남는 ,,, 그런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모두 이렇게 될것이라고 한결같이 다 속고 있습니다)
참조: (초기문집270) "흔들림(분리)의 의미를 물었는데 그것은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참된 증인의 권면의 결과임을 보여 주었다“
(초기문집70) “당시는 모으는 시기였지만 주의 손이 그들 중에서 분산시키며
흩으시고 계셨다“
(초기문집261) 빛이 비추일 때 모든 신실한 자들은 타락한 교회에서 떠나
남은 무리와 함께 설 것이다“
(사도행적78)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업을 행할 다른 사람을 선택하셨다
(2증언 449) 명목상의 교회들의 죄는 하늘에까지 미쳤다
마음이 정직한자들은 빛을 보게 될것이며 그들 가운데서
나오게 될것이다
3) “어떠한 형태의 새로운 조직도 구성할 수가 없다“ 고 하지 않았는가?
(원고 129.1905년) (2기별 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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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이 말씀은 1905년, 전 후, 교회의 유력한 지도자였던 캘록의사의 범신론이
진리의 기초를 이탈하고 자신의 사상으로 SDA신앙기둥을 허무는 위험이 있을 때
하신 말씀입니다
원수 마귀는 세천사기별들에 대한 우리 신앙의 초석들을 믿는 신자들의 신뢰심을
뿌리째 뽑아버리기 위하여 온갖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말씀과 다른 측면으로 1888년에 하늘에서 섭리로서 교단에 주어진
의의 기별을 거절한 교회로서 배도의 경력을 가졌고 결국 1914년 1차대전당시
안식일 율법시험에도 넘어졌으며 또 현재 21세기에 와서는 교회적으로
세속화되고 있으므로 이제는 그 안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교단적 평균적으로 연약해진 상태에서는 하나님은 온전한 빛의 사업을
계속 맡길수가 없을 것이며 하나님은 이제는 같은 기별을 가진 개혁운동교단을
이땅에 세웠기 때문입니다.
참조: (1기별 205)나는 이러한 궤변들의 그릇된 감화를 부득이 지적하는 일을 원치
않았다. 그러나 하나님의 섭리를 따라서 침투해 들어오는 오류들을
대처하지 않으면 안 된다.
(2기별388)“저희 손에 있는 셋째 천사의 깃발을 빼앗겨서는 안 될 것이다.
저들은 처음에 가졌던 신뢰심을 끝까지 붙들고 나가야 한다.“
(대총회회보 1901.4.3) ‘전혀 새로운 조직이 있어야 한다 지체없이
혁신이 있어야 한다“
(TMxxx) "지금 우리가 원하는 것은 재조직이다. 우리는 바닥에서부터
시작하여 다른 원칙을 세우기를 원한다"(대총회 회보, 1901. 4. 3.)."
(1기별127)“개혁 사업은 재조직, 사상과 이론의 변화 및 습관과 제도의 개선을
뜻하는 것이다“
(막2;22)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는 자가 없나니 만일 그렇게 하면
새 포도주가 부대를 터뜨려 포도주와 부대를 버리게 되리라
오직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느니라 하시니라
4)예언의 신에 SDA를 “바벨론이라 부르지 말라“고 하지 않았는가?
(2기별68)(TM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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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그런 말씀을 하신 화잇선지자의 편지는 1893년도 전후 기점으로 우후죽순처럼
나타나서 SDA가 바벨론이 되었다! 고 나오라“고하며 교회에 이설로 물의를
빚었던 그 당시 스텐톤(S)형제, M형제,등 오류자나 광신자들 개인에게
경고하신 말씀입니다
기성SDA가 비록 1888년에 기별을 거절 했어도 당장 촛대가 떠나지 않았고,,, 고로
그때는 바벨론이라고 아무도 부를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때 개혁운동교회도 있지 않았고 개혁운동도 그때는 있을수도 없습니다)
화잇 선지자의 말씀대로 아무도 그 시대에는 바벨론이라 불러서는 안됩니다
진리의 기별을 가졌고 하나님의 계명에 대해 실천적인 교회상황에서는 SDA를
누구든지, 언제든지 바벨론이라 부를수 없습니다. 그 당시 SDA는 유일한 남은
교회였습니다
저희들도 아직 지성소 문이 닫혀지지 않았으므로 SDA를 그렇게 정식으로
부를수 없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아무리 부르심받은 교회라도 절대적으로
바벨론이 될 수없다는 그런 원칙은 없습니다
그러나 빛과 의무를 저버린 배도한 교회이기 때문에 ,,고로 이제는 타락했기
때문에 나와야 하는 것임을 아셔야 합니다
화잇선지자는 교회가 애굽으로 퇴각하고 있다고 했고 고대 이스라엘과 동일한 길을
따르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타락하고 세속화되는곳에서는 항상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혼합된 무리에게는 늦은비를 부을수없다고 하시기 때문입니다)
참조: (2기별68)나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에 모든 새로운 이론과 큰 빛을
가졌노라“고 주장하는 자들을 받아들이는 데 대하여 조심하도록
경고하는 바입니다. 대개 저들이 하는 사업의 특성은 비난하는 것과
헐어버리는 것입니다.
(2기별62)
"일반적으로 새로운 빛이라고 여겨진 것과 밀접히 관련된 것은
교회와 교회의 지도자들을 정죄하는 기별이었으며 때때로 시기를
결정하는 문제에 대한 것들도 있었다. 이러한 운동들 중에 대표적인
한 가지 예는 스탠튼 씨가 일으킨 것으로서 그 운동을 가리켜
"셋째 천사의 큰 외침"이라고 하였다. 화잇 여사께서는
"남은 교회는 바벨론이 아님"(현재 TM, 32-62, 남은 교회,
23-53에 실려 있음)이란 제목으로 1893년에 여러 달에 걸쳐
리뷰 앤드 헤랄드지에 권고의 말씀을 실었다."
(2기별71)“거짓 선지자들의 주장들에 대처함”
(2기별63)“친애하는 M 형제에게-
"이 편지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가 영적으로 타락한 상태에
이르러 바벨론이 되었다고 결론을 내린 사람에게 보낸 편지이다"--
(1증언270)그러나 중앙 뉴욕에 있는 교회들은 완전한 “바벨론“ 곧 혼란에 빠져
있었다“
(3기별257)하나님은 불쾌하셨다. 그분의 분노가 발해져서 그분의 집은 바벨론
같이 되었다“
(5증언 75) “고대 이스라엘과 동일한 길을 따르고 있다“(1기별386)(2기별111)
( R&H 1895. 2. 26)
세상과 연합함으로 교회는 부패할 것이며, "온갖 더럽고 가증한 새의
모이는 곳" 이 될 것이다"
(1기별57)“증언들에 관하여 단 한 가지도 무시하거나 물리쳐서는 안 되며
다만 때와 장소는 고려되어야 합니다. 단 한마디의 증언이라도
계제에 맞지 않게 소개해서는 안 됩니다.“
5)일곱째 교회가 마지막인데 개혁운동은 그렇다면 8째교회가 되지 않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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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쉽게 설명드리면
개혁운동은 8째 교회가 아니라 <일곱째교회의 같은 기별을 가진 다른 무리>입니다
만약 이미 밝혀진 진리 중에서 하나라도 퇴보하거나 다르면 다른 복음이요,
소위 8째교회라고 할 수가 있겠지요(시기파, 절기파,꿈과 게시파,, 박명호파,등)
그러나 저희 개혁운동은 세천사기별의 기초진리가 같기 때문입니다
사실 일곱교회란 시대별로 나누는 방법의 표현이지, 각 교회별로 순번을
붙이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일곱째 교회인, 라오디게아 교회시대에 현대진리를 가진 대표교회는
기성안식일교회가 맞습니다
SDA는 총 일곱교회중에서는 남은 자손이요, 부르심받은 교회입니다
그러나 SDA는 라오디게아 교회의 대표교회이지 , 그 교회시대의 남은교회는
아닙니다 1860년대부터 벌써 최종 남은 교회라고 단정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시대별 일곱교회는 그 시대교회의 후반에 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안디바무리, 니골라당과 이세벨과 타협하지 않는 무리등
화잇무리도 원래 빌라델비아 교회의 남은 무리였습니다-모두 후반에 나타남)
그래서 그 시대에 주어진 현대진리로 시험받고 인내하며 승리한 무리가 항상
남은 교회로 인정되는 셈인데 비하여 SDA가 마지막 21세기까지 간판적으로만
계속 남은 무리가 된다고 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진리를 이론으로만 가지면 되고 실천적 생애는 조건이 될 수가 없고
대속죄일의 경험이 아무 필요가 없는 것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주어진 세천사 기별로 경험하며 표준을 높이고 개혁을 하는
한 무리(교회)가 이 일곱째 교회 안의 늦은비 받을 남은 교회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144,000명은, 일곱째 교회의 진리로서 개혁운동을 하고 늦은비를 받은
이 남은 교회가 큰 외침하여 천주교, 각 개신교등에서 불러내고 그들도 그때
늦은비받고 함께 연합된 것이 구속의 경륜적 최종 남은 무리로서 144,000명입니다
참조:(4증언 594)“주께서는 강철같이 진실하고 화강암같이 단단한 믿음을 가진
한 백성을 가지고 있다.”
(소망182)“주님께서는 그 사업을 한층 더 추진시키기 위하여 다른 사람을
불러들이신다“
6)일곱째 교회안에서의 개혁운동조직은 성경에도 과연 그 근거가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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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하나님의 진정한 남은교회가 성경에 어떤 근거와 암시가 없다면
개혁운동은 그야말로 인간적 분파운동에 불과할 것입니다
1)계14장천사의 기별로 탄생한 교회가 기성안식일교회라고 한다면
계18장천사의 기별로 인해 탄생한 교회가 저희 개혁운동입니다
계18장의 천사도 교회정결을 위해 분명히 내려온 것이며 초기사업은 진리로
시작했습니다
2)구약의 출애굽광야의 진행노선은 --우리시대의 세천사기별로
하늘가나안가는 노선과 같은 것이며 고대 광야노선을 보면 가나안가는 한 광야의
대열 안에서 두 조직(모세와 여호수아무리)으로 나누었는데 앞의
모세조직(기성SDA상징)은 들어가지 못한 것은 가데스 반역으로 죄를 지어
그것 때문에 가나안을 가지 못한 것처럼 역시 먼저 조직된 SDA가 1888기별거절과
율법무시와 현시대의 현저한 타락으로 늦은비를 받는 조직으로서 부족함을 알게될
것입니다
고로 SDA도 초기에는 복음사업을 열심히 했으나 그러나 저희 개혁운동이 마지막사업을
주도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성전회복의 경우를 살펴봅니다
육적 성전회복은 말세의 영적 성전회복과 같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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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구약의 육적 성전회복은 우리시대의 영적 성전회복의 표상이라고 했는데
(고로 3차가 아니라 4차 중건령까지로서 성을 짓는다는 것은
셋째천사(기성sda상징)가 기별거절로 영적 힘을 잃으니
고로 넷째천사를 대표하는 백성(개혁운동)으로 말세사업을 최종 복구 완성한다고
봐야 합니다
에스라(SDA상징)무리의 손에 완성되지 않고 완전히 다른 사람이 또 올라와 즉
느헤미야(개혁운동 상징) 의 손으로 최종 복구된 표상은 오늘날도
세천사기별 사업은 기성SDA교회로 사업이 다 끝나지 않고 영적으로 연약하므로
다른 무리인 ,저희 개혁운동으로 최종사업을 마무리하게 된다는 표상일 것입니다
참조:(눅13;6) 열매맺지 않는 무화과나무의 표상
(눅14:16)큰잔치를 벌여 놓고 종을 시켜 초청을 했지만
이미 초청장이 주어진 무리(유대인 및 오늘날은 기성SDA상징)가
거절하는 것 (세속화 및 1888 기별거절)을 보는데 그 자리를 다른
사람들을 불러모아 채운다는 것
(마21:4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너희는 빼앗기고
그 나라의 열매 맺는 백성이 받으리라
(마8;12)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 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롬11:17-21)참 감람나무는 꺽이고 돌감나무가 참 감람나무가 되는 비유
(실물296)“저희가 악용한 특권과 등한히 한 사업은 다른 사람에게로 넘어갔다“
이 비유는 우리에게도 적용된다“
(대쟁투604)“ 하늘에서 내려오는 천사로 표상된 운동은 그의 영광으로 땅을
환하게 비추고 큰 음성으로 외치면서 바벨론의 죄를 지적하고 있다“
7)이미 현대진리를 다 받은 상태의 SDA에서 또 촛대가 넘어가는 것이
가능한가? 그런 말이 예언의 신에서 찾을 수가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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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율법유무로 개신교에서는 구별하는 것과는 달리, 지성소시대에서는 진리를
가진 것만이 전부가 아니라, 이제는 그 받은 진리대로 의무이행과 믿음으로
살지못하면 또 교회가 성소 저울에 달린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별로 거룩한 백성을 만들어내지 못하면 이 사업이 끝나지 못하며 사단도
잠자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열심을 내어 회개하라고 하고 있으며 미지근하면 토해내는- 즉
촛대를 옮기리라! 고 선고하고 있습니다(계3:16)
그리고 촛대 옮김은 겉으로 그 시대에 당장은 표나지 않는 것입니다
교회정결을 위한 개혁조직 가능성은 계18장천사의 예언성취 조직까지입니다
또 밀러운동 시대에도 그 시대사람들에게는 그들의 신앙방향과 경험을 하나님이
모르게 했는데 그때 엘렌지 화잇(화몬)도 로버트오빠 와, 밀러의 기별을 듣고 이것이
진짜인지 이단의 소리인지 고민하며 스스로 선택한 것처럼,,,, 우리시대에도
우리시대의 문제와 전진의 방향은 이 지성소문의 닫힌 이후에 라야 모든 것을
정확히 알게 되겠지만,,, 그러나 지금 우리 앞의 상황에 대해서는 우리가 검토하고
참 교회를 선택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참조:(자서전44)“나의 오빠 로버트는 이렇게 말하였다. "엘렌, 우리들이 속은 것일까?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속히 오신다는 소망은 하나의 이단일까? “
(대쟁투 614)‘임재가 떠나갔을 때 제사장과 백성들은 그사실을 깨닫지 못하였다“
(5증언 75)“그대들은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으로서의 그대들의 거룩한
부르심에서 똑같이 떠나가고 있다.”
(행적377)이스라엘은 자신들에 대한 하늘의 목적을 불신하고 거절하였으므로
한민족으로서의 그들과 하나님과의 관계를 상실하였다“
(R&H 1895.7.16)"빛은 희미하다가 꺼져버린다 .촛대는 옮겨진바 되었다“
(대쟁투458)“그들이 하나님께서 지정해 주신 일을 거절하였으므로 다른
사람들이 그 기별을 전파하기 위하여 일으킴을 받았다.“
(사건들 59)“ 그리스도를 거절했을 때 그분은 하나님의 나라를 저들로부터
취하셔서 이방인들에게 주셨다. 하나님께서는 계속적으로 당신의
사업의 모든 분야에 이 원칙을 가지고 일하실 것이다.“
(사건들59)“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 교회는 성소의 저울에 달려질 것이다.
"그 교회는 "부족함이 보였노라"라는 선고를 받게 될 것이다. “
(초기270) 참된 증인의 권면,,-교회의 운명이 달려있었음
(2보감67)“주님께서 당신의 임재를 거두시는 것은 마지못해 하시는
일이다. ”
(마21:43)“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너희는 빼앗기고 그나라의 열매 맺는 백성이 받으리라“
(성경주석4권 1149)
“그들이 비록 하나님의 백성이요 야곱의 집이라고 불리지만
또 그들이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고 순종하며 하나님과 교통한다고
고백하지만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떠나있다.
그들에게는 놀라운 특권과 약속들이 주어졌지만 그들은 믿음을
배반하였다“
(5증언 160) “우리는 그 백성들의 역사를 되풀이하고 있다. “
8)교회가 약하고 결함이 있어도 끝까지 하나님의 최고의 관심의 대상이라 하지
않았는가?(7증언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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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오늘날 sda교회가 이 한 구절을 가지고 위로를 받으려는 것같습니다만
결함이 있는 교회와 현저히 타락하는 교회와는 다릅니다
약하고 결함과 근본적으로 부족이 있었다고 하나님은 그것가지고 촛대를
옮기지는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기성안식일교회에서 그것가지고 촛대를 쉽게 옮기시는
분이 결코 아닙니다)
그러나 교회가 기별을 거절하고 세속화하면 어쩔수없이 넘어가는 것입니다
죄송하지만 SDA는 약하고 결함있는 교회가 아니라 기별을 거절했고
현저히 세속히 깊어지는 교회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참조: (사건들59)“교회가 주의 말씀에 충실하지 못하다는 것이 입증될 때 그들의
지위가 어떠하든지, 그들의 부르심이 얼마나 고귀하고 거룩하든지
간에 주님은 더 이상 그들과 함께 일하실 수가 없다. 그 대신 다른
사람들이 선택되어 그 중요한 책임을 맡게 될 것이다.“
(8증언 146) “하나님의 백성들 사이에 결정적인 개혁이 있지 아니하면
그분께서는 당신의 얼굴을 그들에게서 돌리실 것이다.“
9)SDA가 1888년에 기별을 거절했다는 근거가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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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밀러운동 당시에도 다수 개신교 그들이 기별을 거절했지만
당시에 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오늘날도 1888년의 상황을 SDA는 잘 가르치지 않기 때문에
남은 교회의 특징을 성도 님들은 더욱 이해를 못하게 되는 것이라봅니다
참조: (1기별234) “미네아폴리스 총회에서 [E. J. 와그너]와[ A. T. 죤즈] 두 형제를
통하여 주님께서 보내신 기별을 반대한 정신에 다분히 그 근거를
두고 있다
진리의 영광으로 온 땅을 환하게 비출 빛이 거절당하였으며 ,,,,,,,“
(TM401)"우리 백성이 믿음으로 말미암는 그리스도의 의에 관한 진리의 빛을
거절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업을 반대했기 때문에 이 일이
필요한 때가 있었다.
(TM78)"그들은 이러한 사단적 사업을 미네아폴리스에서 시작했다."
(올슨에게 보내는 서신 1892. 9, 1)
“미네아폴리스에서 저질러진 죄악은 하늘의 기록책에 그대로
남아있다...“
(재림교회사 122)
“나의 평생에 이같은 대접을 당하기는 이 총회가 처음”이라고
썼다“
(8증언 101) “리뷰헤랄드사 화제는 주께서 허락하신 것이였다
이 파괴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어떤일처럼 넘어가서는
안된다“
(8증언 103) 그들은 어디에서 실패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시대소망212) “말씀 가운데 나타난 그리스도를 거절함으로써
그들은 실체되시는 그리스도를 거절한 것이다.“
(4증언 196)“하나님의 종들의 기별을 배척하는 자들은 아들 뿐
아니라 아버지도 배척하는 것임이 여기 분명히 드러나 있다.“
10)개혁운동처럼 소수의 숫자로 어떻게 복음을 다 마칠 수가 있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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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시대마다 남은 무리는 항상 적은 무리였음을 아셔야 합니다
지금 SDA처럼 외형과 1700만명?의 숫자를 가진 그런 상황의 남은 무리는
일곱교회 별 남은 무리의 특징과 닮은 모습이 아닙니다
기드온의 군대로부터 교훈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또 우리의 승리는 군병의 숫자에 있는 것이 아니고 예수께 굴복한 사람이
몇이냐? 에 달려있다고 했습니다
참조: (부조549) “성공은 수효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다”
(초기271)“ 이 무리의 수효는 점점 줄어 들었다”
(초기281)"구속의 경륜은 성취되었으나 그것을 받아들인 자는 극소수였다."
(초기119)“ 나는 한 명의 성도라 할지라도 바르게 행하면 하나님의 팔을
움직일 수있으나 아무리 수가 많다 할지라도 바르게 살지 아니하면
연약하여 져서 아무 영향력도 끼칠수 없음을 보았다.
(사도행적589)“하나님의 백성들은 저희가 언제나 그러하였듯이
적은 무리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복음전도565)
“-하나님의 백성들은 주로 서민층에 속함 -주님의 백성들은
대부분이 세상의 가난한 자들로 이루어졌다. 지혜가 뛰어나지 않은
사람, 능력이 많지 않은 사람, 전혀 고상해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부르심을 받았다.“
(대쟁투148)그들은 무식하고 가난한 소수의 무리가 아닌가? 그러면서도
그들은 진리를 가졌노라고, 하나님의 택한 백성이라고 주장한다.
"들은 무지하고 미혹한 자들이다. 우리 교회는 수효와 영향력에
있어서 얼마나 우세한가! 우리에게는 위대하고 유식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우리편의 세력은 과연 얼마나 큰가!" 라고 그들은 말한다.
이러한 논조는 세상에 유력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것은 오늘날에
있어서도 그 개혁자의 당시와 마찬가지로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실물교훈77)
“ ,,새 왕국을 대표할 사람은 몇 안되는 갈릴리 천민들에 불과했다.
그들의 빈곤함과 수효의 적음이 사람들로 하여금 예수를 따르는
순진한 어부들과 연합해서는 안되는 이유로 거듭거듭 주장되었다“
11)우리 SDA안에도 신실한 사람이 있지 않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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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신실한 성도는 이미 촛대가 떠난 개신교나 천주교에도
많이 있는 것은 사실인데 그렇다고 해서 그런 교회들이 남은교회라고 부르지는
않는 것처럼 SDA도 마찬가지입니다. 각 사람은 하나님께서 때를 따라 같지않는
방법으로 인도하시고 틀림없이 돌보실 것입니다
개신교에 순수한 사람들이 많다고 해서 이미 1844년에 교회가 시험받아 촛대가
옮겨진 사건이 무효가 되고 다시 개신교가 진리교회로 등장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범사에 때와 기한에 따라 각사람을 섭리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부디 눈으로 형편과 사람을 보지마시고 진리와 성경에 나타나는 남은 무리의
특징을 발견하여 이 시대의 남은 교회를 선택하려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런 것은 하나님께 맡기고 우리는 각자 우리앞에 다가온 진리와
상황에서 스스로 선택을 해야할 것입니다
12)꼭 개혁운동에 들어가야 구원이 있는가?
교회가 구원을 주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품성준비가 중요하지 않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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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교회가 구원을 직접적으로 준다기보다는 우리의 성화를 돕고 구원의 길을 바르게
가도록 하므로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참 교회의 머리는 그리스도이며 교회는 신부로서 우리는 특히 그 몸의 지체로서
당연히 붙어있어야 할 것입니다
하늘교회와 연결되어 있는 지상의 교회가 아직 불완전하게 보인다고 무시하면
안될 것입니다
지성소 안에서의 우리의 처세는 적은 것이라도 오류나 부정한 것에서는 분리하려는
자세가 지성소의 요구 신앙임을 아셔야 합니다
하나님은 온전한 교회와 헌신을 받으십니다 그분의 나라는 일부다처로 바쳐지는
것이 아닙니다
또 이 시대는 완전을 요구하고 점과 흠이 없는 진리나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들도 종전의 자신의 거룩했던 교회가
지금은 타락했거나, 세속적인 교회가 되었거나,,, 정상적인 노선이 아니라면
( 기성안식일교회든, 1951년 분리파 -개혁(김천)교회든 )
(참고)
*기성안식일교회는- 초기에는 성경적 정상적 모(母) 교회였지만 1888년 들어와서
하늘의 자비의기별거절과 그이후 1914년에 율법시험받고
결국 스스로 배교한 교회노선이며
*1951년도에 분파한 개혁운동교회(김천)- 저희 대총회에서 1951년에 들어와서
성경적 정상적 노선이 아닌 앞의 교단이
(기성SDA처럼) 무슨 기별거절한 것도 아닌데도
개인적, 인간적으로 11명이 분리하여
분파(당파)된 교회조직 노선
(정금배목사님등이 한때 있던곳)
이 개혁파는 1978년경 (미국으로부터) 한국에 먼저 들어왔지만
원조 개혁운동교단이 아닙니다(분파무리교회입니다)
원조 개혁운동교단은 독일에 (1925년부터) 대총회가 있는
교단이 역사적으로도 연결되고 증거되는 정상적인 개혁운동
세계선교회 교단입니다
왜냐하면 개혁운동조직은 1914년 독일에서 시초로 분리되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잘 구별하여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 안에 비록 가족과 형제가 있다하더라도 눈물을 머금고 그리스도를 위해
미련을 버리고 다시 나와야 한다는 것이 신실한 성도들의 자세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점점 환란에 가까울수록 우리는 그렇게 될것입니다
이것이 이 시대의 좁은 길의 원칙입니다 이런 분들을 하나님은 찾으시고
특히 기뻐하실 것입니다
개혁운동 세계선교회에 안가면 구원이 없습니까?,,, 라고 O. X 문제로 풀려거나
그렇게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려고 할 것이 아니라 적은 일에 충성하듯,,,
진리와 정결과 진정한 우리 하나님의 뜻이 어디 있는지? 알기를 원하고 지각을
활용하여서 그곳에 내 하나라도 하루속히 가담하여 그분의 사업에 작은 보탬이
되겠다는 마음을 가져야할 것입니다
우리는 내가 할 일 을 다하고 또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됩니다
오순절 때에도 그 성에 유하라! 하신 말씀에 그들은 겸손히 순종했듯이 말입니다
이런 마음이 이 시대의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요, 144,000명의 구성원이 될 자세일
것입니다
이런 용기와 선택을 하는 분들은 모든 것이 선과 악 의 영적 대쟁투에 헙력하는
것임을 평소에 성령께서 일깨워주셨기 때문일 것입니다
****
하나님의 섭리적 구원은 온 세상에 퍼져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진리를 알고 있는 장성한 자들은 그런 예외적인 자에게 해당되는
구원론을, 이미 남보다 빛을 많이 받은 자신이 그런 주장하려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래서 칭의는 각자 철저히 개인적이겠지만 우리가 성화와 품성의 온전함에
도달 할려면 참 교회 안에서 가능할 것입니다. 이것이 교회와 그리스도간의 비밀입니다
참된 성도는 자신이 교회의 구성원으로서 형제들과 함께 하나님의 사업에 동참하기를
기뻐하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참조:(1보감445)“ 각 신자는 교회와 연합하는 일에 전심 전력해야 한다.”
(행적28)“ 모든 믿는 사람들은 한 교회에 모이게 될 것이다.”
(1보감444) “ 교회에서 책임 있는 위치에 있는 자들도 다른 사람들과
공통된 결점을 가질 수 있고, 잘못된 결정을 내릴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교회는 경솔하게
취급될 수 없는 권위를 그들에게 주었다.
(실물 328)“그분은 당신의 대리자들을 택하시되 그들이 완전하기 때문에
택하시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그분과 연합함으로 완전함을 얻게
하기위하여 택하시는 것이다.
13)개혁운동도 SDA처럼 조직이 커지면 역시 마찬가지로 세속화 되지
않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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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되지 않은 것을 추측할 필요는 없으며 추측한 것은 정답이 될 수가 없습니다
참 교회와 참된 성도라면 반드시 성령의 인도를 받을 것이며 성령이 임재하는
교회가 (부분적인 문제는 있을 수가 있겠지만) 현저히 타락하거나 세속화되는 것은
있을 수가 없는 일입니다
남은 무리의 입장이 지혜가 부족하여 행정이 다소 부족하고 혹은 실수할 수는
있겠지만 현재 기성안식일교회처럼 현저한 그런 세속화는 있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우후죽순처럼 그리고 지역적으로 나타나는 평균적 타락은 바로 교회에 성령이
임재하지 않는 증거라고 보고 싶습니다
참고:(초기문집258)
“ 나는 교회의 견고한 믿음을 흔들려고 하는 자들을 거들떠 보지도 않고
매우 신중하고 확고하게 서 있는 한 무리를 보았다“
(4증언 594)
"주께서는 강철같이 진실하고 화강암같이 단단한 믿음을 가진 한 백성을
가지고 있다. "
14)그럼 성경과 예언의 신에 근거된 공통적 분리개혁운동의 특징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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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각 시대의 참된 개혁운동무리의 탄생 요건과 특징>
1)앞의 기성교회가 기별거절로 타락했을 때만 (진리가 같은) "다른 분리조직"
이 인정, 가능합니다
2)모두 앞의 자기 교단에서 진리를 높이다가 출교 당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3)개혁은 처음에는 안에서 함께 하려다가 안되고 쫓겨나자
할수없이 분리되어 재조직되어 개혁운동을 하게되는 것입니다
(기별 거절한 그 안에서 결코 개혁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괜히 그 안에서 개인적으로 교회를 상대하여 개혁해보려고
힘쓰지 마시고 자신이 나오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요 순리입니다)
4)분리된 후 자연히 앞의 교단은 전진하는 빛은 어두워졌다
이것은 나오는 자들을 통해 경험되고 예언역사를 성취시켰다
(분리되면서 개혁운동은 계18장천사의 체계를 더욱 깨달음)
5) 진리를 외치는 무리가 평신도운동이므로 대중으로부터
인기가 없고 이전 성도들로부터 오해를 샀다
6)분리된 그들은 모두 소수인 것이 특징이다
7)각 시대교회마다 그 교회 후반에 가서야 남은 교회(무리)가
탄생되었다
8)교회 평균적 실천적 열매를 보고 어느 정도 비교 가능하다
(이들이 분리된 후, 앞의 교회는 점점 타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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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혁운동 세계선교회의 탄생동기는 다른 분파와 어떻게 다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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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모 교회 SDA에서 한, 두 명이 주축되어 그냥 잘 믿어볼려는 그런
인간적인 동기와 경우 등에서 분리된 여러 독립교회와는 달리 ,
저희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 개혁운동세계선교회 교단>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또 나올 그런 개인적 독립분파와는 다릅니다
모 교회 SDA가 한 단체로서의 1888년기별 거절과 그후 1914년에 와서는
율법시험의 반역결과의 행위로 지성소 안에서도 어쩔 수없이 탄생된 숙명적인
분리운동입니다
1914년 1차세계대전때 안식일교회가 핍박에 두려워 안식일 포기각서를
전쟁정부에 공식적으로 공문으로 제출하고 안식일을 못 지키게되는 징집에 동의하지
않으려는 성도들을 교회가 행정에 순종하지 않는다고 신실한 성도 약4,000명
(유럽전체)을 출교시키는 슬픈 역사적 사건이 있었는데 ,,,
즉 사랑했던 자기교단 안식일교회가 배교의 길을 가므로서 전쟁에 끝나고
출교 된 자들이 서로 수소문하고 연합하여
우리가 더 진리를 고수하고 , 하나님의 율법을 높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그후 1920년 대총회 장소에 대표들이 찾아갔으나 교회가 공식적으로 사과를 않고
받아 주지도 않았음)
어쩔수 없이 분리되어 조직을 가졌으며 이 모든 것을 알고 이에 동조하는 신실한
성도가 또 나와서 합류하여 결국 1919년 독일교회 조직이후 1925년에는 대총회를
가지는 교단이 된 것입니다
전 세계 약 130개국에 비록 약 30,000명의 정도의 성도들이 분포되어 있지만
신실하게 세천사기별을 나름대로 경험하고 전파하고 있는 교단입니다
출판, 안식일학교, 선교, 교육, 봉사, 의료사업 등을 정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로 1914년의 사건은 SDA교회내의 발생한 순수한 내부사건이지.
무슨 개혁운동무리가 그때 따로 있어서 분리를 주도한 것이 아닙니다
참조:(재림교회사 191)“독일교회지도자들은 1914년의 잘못된 판단을 자인하고..”
(재림교회사 233)“대총회장 다니엘스는 적극적인 전투원의 입장을 취한 것은
과오였다고 지적하고..“
(대쟁투595)‘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에서 성경, 오직 성경만을 모든 교리의
기준과 온갖 개혁의 기초로 삼아 지지하는 백성을 가지실 것이다“
(사56:8) 이스라엘의 쫓겨난 자를 모으는 주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이미 모은
본 백성 외에 또 모아 그에게 속하게 하리라 하셨느니라 “
(1증언 206)“세째 천사는 한 백성을 인도해 내어 순결하게 하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 천사와 연합하여 움직여야 한다.“
(RH1889.11.5)" 이 시대의 중요한 질문은 ,,누가 계시록 18장천사와 연합할 것인가?
.....이다“
16) 개혁운동은 다른 기별을 가지고 있는가?
계18장천사운동은 다른 복음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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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현재 기성안식일교회에서는 성도님들에게 하나님의 교회안에서 일어난
1888년기별 거절사건과 또 1914년의 1차대전때 안식일포기사건들을
적나라하게 가르치지 않으므로서 자연히 저희 개혁운동교회를 이단이나
분파교회로만 이해하도록 고정관념이 되어 있는 셈입니다
또 SDA에서 분리된 여러 독립교회들은 크고 작은 이설과 오류를 가지고
있는 분파들 이겠지만 저희 개혁운동은 다른 기별을 전하거나 다른 복음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37개조 신앙원칙에 대해 아직까지 아무도 오류가 있음을 지적 못하고
있음을 봐서도 알 수가 있습니다
또 저희 개혁운동ims 교단이 80년이상을 지내오면서도 (기성안식일교단과 달리)
타락과 세속의 모습을 보지 못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세천사기별외 다른 것이 추가된다면 그것은 다른 복음일 것입니다
계18장천사의 체계는 율법을 높이며 전진하는 가운데서 깨달아 밝혀낸
세천사기별에 포함된 진리체계일 뿐입니다.
그리고 군대문제, 144,000인 실제 수 등, 초기선구자의 가르침을 그대로 믿고
있으며 기성안식일교회가 점점 퇴보하는 가운데 저희는 기본진리들을 도리어
회복하고 성경과 예언의 신대로 살려고 하고 있는 교회입니다
(복음교역자170)‘ 거짓 부흥과 거짓 회개가 있다고 하여 모든 부흥을 전부
다 의심 해서는 안 된다“
(사건들209)“셋째 천사의 기별은 이해되지 못할 것이다. 곧 그 영광으로
세상을 환 하게 하는 빛은 그 진전된 영광 가운데 행하기를 거절하는
자들에 의하여 거짓 빛으로 불리워질 것이다. " RH, 1890. 5. 27.”
(대쟁투395)"악의 왕자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늘 도성을 향하여 여행을 계속하는
동안 철두 철미하게 싸움을 건다. 전반적인 교회 역사를 통하여
개혁 운동이 격렬한 장애를 만나지 않고 진행된 일이 없다".
17)끝으로 “견고한 토대” (생애의빛)무리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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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개인적으로 한마디 드린다면
그들은 타락하는 SDA에서 나와 믿음을 고수해보려는 무리로서의 입장을
높이사고 싶습니다. 또 그 단체를 이끄는 강목사님의 출판과 선교의 열성적 사업은
찬사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러나 그 무리는 성경이 말하는 시대마다 남은 무리의 공통점을 가진 주축무리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모 교회가 타락하므로서 자연발생적으로 생길 수 있는 분파무리일 것이며
외국에는 그런 독립교회 형식의 무리가 더욱 많을 것입니다
그들은 저희와 같은 계18장천사와 관련된 가르침도 아니고 그들이
분리한 동기를 역사와 예언에 일치하게 설명하거나 정립하지도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항상 한 백성을 인도하시지, 쁠뿔히 흩어진 분파들을 여기에서 하나
저기에서 하나 인도하고 계시지 않는다고 했습니다(2보감362)
조직역사도 짧고 한, 두명이 인도하는 그런 독립교회는 하나님의 다른 섭리는 때를
따라 있을지는 모르나 온 세상에 분포되어 세천사기별로 준비하고 인도받는,
일곱째교회의 남은 교회의 모습은 아닐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을 보고 따라갈 것이 아니라, 말씀에 근거된 교회관을 찾아 선택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 지성소시대의 교회들 사이에는 큰 오류 차이가 없을 것인데 그렇다고
아무교회에서 하나님의 사업을 하면 된다고 할것이 아니라 하나라도 이설이 있거나
온전한 교회관의 모습이 아니라면 나와서 참된 교회를 선택해야할 것입니다
이것이 점과 흠이 없는 교리와 품성을 추구하려는 성도들의 자세일 것입니다
겉으로는 표나지 않겠지만 참 교회는 그분의 피로 산 교회로서 서로 연결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참조:(2기별117)‘사단은 하나님의 남은 백성들이 기별의 취지와 그 시기와 그 장소를
밝히 식별하지 못하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초기123)“재림신도라고 공언하는 여러 다른 종파들이 각각 부분적인
진리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전체적인 진리는,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날을 위하여 준비하고 있는 그의 자녀들에게 주셨다”
(2기별79)“하나님께서는 여기 저기서 한 사람씩 인도하시는 것이 아니라
한 무리의 백성을 인도하고 계십니다. 또한 주님께서는 진리에
속하여 있는, 한 교회를 이 지상에 가지고 계십니다“
*************************************************************************
(끝으로)
우리 모두가 자신을 부정하고 비록 겉으로는 교회가 보잘것없는 것같이 보일지
모르지만 구속의 경륜을 따라 진리를 진정 사랑하신다면 하나님께서 또 섭리로
최종적으로 세우신 저희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 개혁운동 세계선교회>로
합류하게 되시길 간절히 빌겠습니다
저희는 그분의 계획과 섭리를 따르는 것뿐 그외 다른 사적 목적은 없습니다
(참교회는, 개혁한답시고 분리하여 한, 두명의 목사가 인도하고 리드하는
그런 독립교회형태가 성경적 개혁노선의 모습과 남은교회의 특징이 아닙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www.imssdarm.net
http://cafe.daum.net/DRSTUDY
첫댓글 역시 이곳까지 찾아와서 사이비 이단의 개혁 안식교의 허접한 삼류 짜깁기 교리를 열심히 퍼다 나르시는군요. 산수유님이 보고 뭐라고 할까...
님이나 잘하세요. 죽을때가 다된 노인네를 보혜사니 뭐니 하며 떠받드는 님이 불쌍해 죽을 지경입니다.
신천지인들은 사기성 모략을 잘쓰지요 shin 여호수아 이분도 이곳에 아마 두개의 아이디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분때문에 개신교에서 신천지를 더욱 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워낙 저질로 인터넷 전도를 하기 때문이지요 /신천지교회의 수준이 이분때문에 더욱 많이 깍길것 같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두고보면 누가 이기는지 판가름이 나겠죠 길 잃고 실성한 강아지님과 진용박씨 덤앤더머 라고 할까요
루터님. 정신좀 차리세요.
shin여호수아, 진짜루터-- 2개아이디는 같은사람으로서 신천지인입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며 정보수집을 하고 사기성모략글을 쓰는 사람입니다 조심하시고 강퇴시키십시오
님은 맨날 속고만 살아왔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