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투자증권 자동차/2차전지 Analyst 최태용
[자동차] 현대오토에버 - 구조적 수혜주
1.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목표주가 21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 25F 추정 EPS 7,404원(+16% 이하 YoY)에 Target Multiple 29배를 적용해 산출
- 그룹사 Digital Transition(이하 DX)과 자동차 산업의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전환 확대 구간인 점을 반영하여 PER 15% 할증 적용
- 25F PER은 약 17.3배로 코로나 시기 제외 시 역사적 하단 수준으로 구조적 성장기 진입을 감안 시 밸류에이션 부담은 낮은 편
2. 현대차그룹 DX 및 자동차 산업의 SDV 전환 수혜는 명확
- 그룹사 내 주요 6개 상장사의 매출액 대비 평균 DX 지출비중(현대오토에버향 지출)은 약 0.4%에 불과
- 그룹사의 DX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며 비중은 상승중이며 타 그룹들이 보다 높은 수준임을 감안 시 확대 여력은 충분
- 현대차그룹은 SW 내재화 역량을 확대 중이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견고한 수익성과 타사판매를 통한 플랫폼 효과를 기대할만한 기회요인
- 다만 자율주행이 법률 문제 등으로 지연되며 할인 받는 중이며 시장 저해 요인 해소 시 추가적인 밸류에이션 확대 기대
3. 2024년 가이던스는 무난히 달성 가능할 전망
- 2024F 매출액 3.6조원(+17.6%), 영업이익 2,154억원(+18.7%) 예상하며 회사 가이던스 매출액 3.46조원(+12.8%)를 상회할 전망
- 이는 청구단가 인상에 따른 ITO 매출 확대와 차량용 SW의 계절적 요인 영향
- 다만, 3Q24에 부진했던 SI 마진율은 4Q24까지 이어질 전망이며 청구단가 인상 래깅을 감안 시 2Q25부터 큰 폭의 개선 기대
- 이에 따른 24F OPM 6%(+0.1%p)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