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페라리458이탈리아 차량입니다.
2012년에 출시된 차량임에도
외관디자인이 너무 멋진데요~
페라리는 차량명을 만들때 늘 사람이름 외에도,
이탈리아의 지명들을 이름에 활용했습니다.
하지만 페라리 458이탈리아 차량은
이탈리아 이름 그대로 쓴 점은
아마도 그만큼 자신감이 있다는 뜻 아닐까 싶습니다.
458 이탈리아는 미드-리어 엔진 구조로
페라리 중 최초로 가솔린 직접 분사 방식을
쓴 4497cc V8엔진을 탑재했습니다.
458이라는 이름자체는 약 4.5리터인 엔진 배기량과
엔진의 실린더 개수를 조합한 것으로,
페라리의 전통적인 작명법을 따랐죠!
이엔진은 일반 승용차에서는 넘볼 수 없는 9000rpm의
높은 엔진회전수를 자유롭게 넘나들고, 배기량 1리터당
127마력에 해당하는 565마력의 최고출력을 냅니다.
오늘의 차주분께서는 페라리458이탈리아 경우
순정으로 트위터도 없고,
미드우퍼를 통해 고음 중/저음을 내다보니
소리가 안좋을 수 밖에 없어
오셨습니다.
그럼 어떤 제품을 장착했고, 어떠한 소리가 나는지
작업기 보실까요?
페라리458 이탈리아
포칼스피커튜닝
-6KMX(트위터, 미드우퍼)
-모스코니 앰프
2도어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오늘 장착할 스피커는 6KMX 입니다.
포칼의 청량하고 맑은 고음을 선사하는 트위터와,
풍부한 베이스로 묵직하고 단단하게
받쳐주는 미드우퍼 조합입니다.
순정 우퍼가 2옴 듀얼인만큼 출력을 보강해줄 모스코니 PICO2 앰프를 장착합니다
손바닥만한 크기의 미니앰프로 페라리와 같이 공간이
협소한 슈퍼카 차량에도 제약없이
깔끔한 장착이 가능합니다.
차량보호 작업
작업을 진행하기에 앞서서
작업 부위에 마스킹테이프 작업과
시트 이염을 방지하고자
시트 보호 커버를 씌운 후
작업을 시작합니다.
트위터
케블라 콘지가 적용된 TKMX 트위터 입니다.
아라미드 섬유 재질의 콘지를 사용하여
텐션감과 탄성이 좋아
왜곡없이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는 가청영역의 70%를
담당합니다.
TKMX는 30mm 직경을 자랑하며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좀 더 화사하고 청량한 사운드를 내주는것은 기본이며 고음을 시원하게 뽑아냅니다.
장시간 노래를 들어도 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시보드 위로 올려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데시보드 위에 올리는 이유는
고음은 직진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청취각의 맞춰 설치하여
소리의 전달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선명하고 명확한 사운드를 들으 실 수
있습니다.
미드우퍼
순정미드우퍼 입니다.
종이콘지로 되어이있고, 크기에 비해 작은
마그넷 사이즈가 보입니다.
종이콘지는 외부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물기나 습도에 취약해 사운드가 항상 일정하지 않고
벙벙대는 소리를 발생시킵니다.
6인치 크기의 미드우퍼로
다이내믹한 중저음은 물론 묵직한 사운드로
가슴이 쿵쾅거리는 사운드를 선사해줍니다.
역돔 형태의 대리석 마블 진동판과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적용하여
파워풀한 저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 가이드를 활용하여 단단히 고정합니다.
미드 스피커에 맞는 출력을 넣어서
스피커의 포텐셜을 끌어올려줍니다.
아주 작은 사이즈이며,
디지털 앰프로써 많은 전기를 요구 하지도
않는다는것이 특징입니다.
도어 이중방음
도어트림을 탈거했습니다.
pp폼인데요! 소음이나 진동에 취약한
제품이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도어 철판 전체에는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발라주었습니다.
잡소리 및 스피커 진동 시에 발생하는 떨림을
극소화하는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알류미늄 매트에 3M CIARE 신슐레이터를
한번 더 올려 소음의 유입을 잡아줍니다.
깔끔하게 마무리 되어 순정상태 그대로로
만듭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 스피커 변경후
업그레이드 된 후 사운드를 영상으로 남겨봤습니다.
영상으로 담다보니 음질이 다소 떨어지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저희가 매장에 포칼스피커를 장착한
데모카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차주분의 음악취향, 불륨크기
하나하나 세심하게 상담한 후
최적의 사운드로 만들어줍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