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365치과는 28일 광주고려인마을과 협약을 맺고 고려인마을 주민의 구강건강증진과 안정된 조기 정착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고려인마을에 따르면, 생계를 위해 하루하루 바쁜 나날을 보내는 광주정착 고려인동포 대부분은 주중 치과를 방문, 치료를 받는 일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다.
마침 주말과 공휴일 진료를 실시하는 광주365치과가 마을 근처에 있음으로 그나마 큰 어려움 없이 치과 진료를 받아왔다.
하지만 비용문제가 큰 걸림돌이었다. 이를 인식한 광주365치과가 고려인마을과 협약을 통해 마을주민들의 효율적인 진료는 물론 의료보험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동포들이 없도록 지원에 나설 것을 협약했다.
이에 따라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는 " 광주이주 고려인동포들의 삶이 한층 나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며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협약에 임해주신 광주365치과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광주365치과는 “평소 독립투사 후손들의 마을공동체인 ‘고려인마을’ 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 며 “진료를 통해 구강건강증진뿐만 아니라 고려인 동포들의 안정된 정착을 위한 지원 사업에도 적극 동참 하겠다”고 밝혔다.
고려방송: 박빅토리아(고려인마을) 기자
- 고려인마을 산하 GBS고려방송(FM 93.5Mhz) , 이제 전세계에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앱처럼 홈페이지만 (http://gbsfm.co.kr) 접속하면 곧바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Корёрадио GBS при Кореинмаыль (FM 93,5 МГц), теперь доступно по всему миру.Как и в приложении, вы можете слушать прямо сейчас, зайдя на домашнюю страниц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