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4세대 카니발을 기반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넓은 공간 활용성,
많은 편의 사양이 적용된
카니발 하이리무진입니다.
외관은 하이루프와 범퍼가드를 제외하면
카니발 일반 모델과 거의 비슷하며
캠핑과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족들과 함께 무척이나 좋아하는 차량입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크렐 오디오가 적용되어있지만
음분리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며 특색없는 음색에
많은 오너분께서 실망하시오 스피커 튜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방문해주신 오너분께서도
아쉬운 사운드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주셨습니다.
작업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기아카니발
사운드 업그레이드
다인오디오 에소텍 2WAY
그라운드 제로 80SQ
ZAPCO 8CH 앰프
2도어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스크래치와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라인업
다인오디오 에소텍 242GT 2WAY
그라운드 제로 80SQ
ZAPCO 8CH 앰프
다인오디오 에소텍 MD-102 트위터
+
다인오디오 에소텍 MW-162 미드우퍼
+
그라운드 제로 80SQ
+
ZAPCO 8CH 앰프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순정 스피커는
거친 사운드와 벙벙대는 부밍음을 출력하기에
탄탄하고 밀도감이 풍부한 사운드로
업그레이드 진행했습니다.
다인오디오와 그라운드제로를
이용하였으며 블루투스와 프로세서가 내장된
잡코 8채널 앰프를 추가했습니다.
다인오디오 에소텍 MD-102 트위터
A 필러 안에 매립되어있는
순정 트위터를 탈거합니다.
한눈에 봐도 원가절감형의 트위터로
옆면을 보니 베트남에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는 거친 고음을 출력해
오래 듣기에는 귀에 무리가 오고 쉽게 피로해지죠.
다인오디오 에소텍 MD-102 트위터는
특수 코팅된 소프트 돔을 채택하여
왜곡없는 깔끔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적용하여
보다 정교한 스피커핸들링을
보여주며 일반 1인치보다 큰
1.1인치 크기를 가지고 있어
2,200Hz 에서 30,000Hz의
폭 넓은 음역대를 커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인오디오 에소텍 MW-162 미드우퍼
크렐 미드우퍼는
내구성이 약한 플라스틱 프레임과
크기에 비해 작은 마그넷이 장착되어 있어
댐핑을 잘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벙벙대는 부밍음을 재생합니다.
전체적인 밸런스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사운드의 해상도가 떨어져
선명한 음색을 듣기에는 아쉬움이 많죠.
다인오디오 에소텍 MW-162 미드우퍼는
더스트캡 주변으로 독특한 패턴의
굴곡을 적용하여 차량 안에서
풍부하고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스피커에 비해서 큰
3인치의 알루미늄 보이스 코일 적용으로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외부에서 입력되는 신호를
왜곡없이 정확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40Hz ~4,000Hz의 음역대를
밀도감 있고 탄탄하게 채워줄 수 있도록
큼지막한 페라이트 마그넷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라운드 제로 80SQ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크렐 센터스피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센터스피커의 역할은
운전자와 보조자 간의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며
입체적인 사운드를 연출하게 도와주죠.
하지만, 내구성이 약한 원가절감형 제품은
센터스피커의 역할을 해내기엔 부족함이 많습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스피커는
3인치의 풀레인지급의 스피커로써
모든 음역대의 재생이 가능한 유닛입니다.
넓은 음역대를 재생할 수 있어
부족한 음역대를 채워주기 때문에
사운드 밸런싱 능력이 좋아
센터 스피커 역할에 최적화 된 스피커 입니다.
센터 스피커의 시공이 끝난 후
커버를 닫아 깔끔하게 마무리해줍니다.
ZAPCO 8CH 앰프
ZAPCO 8CH 앰프는
프로세서와 앰프로 풀 시스템을 구성할 때
기기를 최소화 하여 장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채널당 80W 출력을 자랑하며
블루투스 디지털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손실을 최소화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DSP 내장형인 만큼 각 소스간 레벨 매칭 등의
모든 기능을 전용 소프트 웨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커버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배선들과 부품이 그대로 드러나있어
주행 중 부품과 철판의 떨림에 의한
소음이 발생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배선과 부품에 방해되지 않도록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원인이 되는 부위에 부착해 줍니다.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탁하면 떨림과 진동을 감쇄시킬뿐더러
내부 음압을 향상시켜
음질 개선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을 보면
기아도 주행 시 발생하는 소음을
인지하고 있다는 듯이
순정의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정 흡음재는 얇기 때문에
소음을 확실하게 잡기 위해서
CIARE 신슐레이트를 위에
덧대어 시공합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정숙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은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에만 진행되어 순정 상태로
재조립하면 티가 나지 않습니다.
추후 워런티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며 재조립 과정 시
불량인 핀 이나 이상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다인오디오와
그라운드제로 스피커 튜닝과 잡코 앰프를 통한
사운드 업그레이드가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출력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로 감상해주세요!
차량에 적용된 오디오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오너분의 성향과 맞지 않으면
불만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직접 들어보고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쉬운 현실이죠.
그런 분들을 위해 오렌지커스텀에는
소닉디자인과 포칼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운드를 직접 청음해보고
성향에 맞는 오디오를 찾아보세요.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