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저희 사랑터에 슬픈소식만 들려 많이 침울해지셨죠? 오늘 간만에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극적인 구조작전의 즐거운 소식을 함께 나누기 위해, 그리고 잃어버린 아이를 찾기위한 구조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
1. 전단지 작업은 필수입니다.
뽀미를 잃어버리자마자 입양자분이 5일내내 뽀미를 애타게 찾아다녔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뽀미만을 외치고 다녀서는 평생 아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늘 아이 사진이 있는 전단지 작업을 하자마자 여기저기서 뽀미를 보았다는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 사진과 같이 분실 날짜, 장소, 입고나간 옷, 이릅표 특징등을 자세히 기재해 주십시오.
그리고 사례금은 꼭 기재하여야 합니다. 사례금 때문에 길에 다니고 강아지들을 한번더 유심히 보게됩니다.
- 20만원의 돈은 학생들에게는 큰 용돈벌이입니다. 또한 그들은 시간이 많습니다.
또한 중국 배달원, 치킨 배달원, 피자 배달원, 지구방위대, 순찰원, 폐휴지 수집하시는 분 등은 동네 곳곳 돌아다니는 분들입니다.
뽀미가 근처에 있다면 그들은 한번쯤은 뽀미를 보았을 것입니다.
그들에게는 직접 전단지를 주면서 사례급을 강조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그 동네 중학생들이 뽀미가 발견되었다는 용문시장에 떼지어 달려갔으며, 그 후에도 뽀미가 지난 갔다는 소식으로 뽀미를 발자취를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혼자서는 아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사례금으로 사람들을 모으십시오.
- 왕래가 잦은 슈퍼, 문방구, 분식집, 동물병원에 주인의 양해를 구하고 전단지를 붙이세요.
눈에 잘보이는 전봇대도 좋습니다. 하지만 전봇대에 붙이는 것은 보통 하루가 지나면 금방 떨어지는 것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2. 아이는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짦은 시간에 더 멀리 갑니다. 수색 지역을 넒히세요.
뽀미를 잃어버린 곳은 인하대 후문이었습니다. 입양자 분은 5일 내내 인하대 후문에서만 아이를 찾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 뽀미가 발견된 곳은 그곳에서 2km 정도 떨어진 곳이었습니다.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찾으셔야 됩니다. 하루 지날 수록 아이는 더 멀리 가기때문에 찾은 확률은 크게 희박해 집니다.
잃어버린 그날 바로 전단지 작업하시고, 본인 생각보다 더 넓게 작업하셔야 합니다.
도보로는 아이를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차량으로 골목 곳곳을 누비면서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뿌리십시오.
< 뽀미는 큰 트럭 밑에서 숨어 있었습니다. 차가 지나가는 도로라서 겁에 질려 있는 뽀미가 도망 갈 수가 있어, 소시지로 살살 꼬드기고 사정하고 빌고 하면서 겨우겨우 달래서 데리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3. 인식표를 할 경우, 대부분의 경우 아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뽀미를 찾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주인 연락처가 기재된 인식표 때문이었습니다.
그 누구도 전단지의 연락처를 저장하지는 않습니다.
뽀미도 전단지를 보고 지나가는 아이에게 관심을 쏟은 행인이 아이의 목에 있는 연락처를 보고 연락을 주었습니다. 때문에 아이가 도망가기 전에 연락을 받고 바로 구출할 수 있었습니다.
< 뽀미 구출하게 된 진정한 영웅, 인주중학교 3학년 6반 미래의 꿈나무 들입니다. 뒤에 흰색 트럭보이시죠? 뽀미가 저 아래 숨어 있었습니다. 저희가 연락을 듣고 갈때까지 저 트럭을 애워싸고 뽀미가 도망가지 않게 지켜주었습니다. 사례금을 받고 환호성을 지르면서 갔던 귀여운 아이들입니다^^>
내 아이는 나만 졸졸 쫓아다녀서 인식표를 안해도 된다고요?
집을 혼자서도 잘 찾아와서 인식표를 할 필요가 없다고요?
집에만 있는데 인식표를 귀찮게 뭐하러 하느냐고요? 절대 아닙니다.
뽀미도 차량으로 이동 중에, 열린 창문으로 뛰쳐나갔다고 합니다.
상상이라도 해보셨나요? 절대 안심하지 마십시오. 만약의 경우가 생기며, 그 경우 소중한 한 가족을 잃을 수 있습니다.
뽀미를 찾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뽀미 목에 걸려 있던 인식표 였습니다. 제발 부탁이니 인식표를 항상 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뽀미를 꺼내기 위해, 독이님과 강풀님과 저와 그리고 인주중학교 3학년 6반 육총사가 에워싸고 있던 요플렛 트럭과 함께.... 참 목줄은 산책하던 강아지 주인에게 빌린 건데, 하도 애가 안나오고 오래 걸리니 그냥 가버리더라고요. ^^.
그렇게 경계하더만 막상 잡으니 꼭 앵기더라고요. 그동안 얼마나 고생했는지, 냄세와 더러움과 말도 못했어요.요놈~~ 고생 많았다.^^>
첫댓글 아~~ 너무너무 기뻐여^^
정말 다행입니다^^
인식표 너무나 중요합니다. 꼭 달고 다닐께여^^
뽀미가 그동안 얼마나 고생을 했을지.....
이제 집에가서 엄마가 주는 집밥을 다시 먹겠구나.....
정말 다행이에요!!! 강아지랑 나갈때 인식표랑 목줄을 꼭 하셧으면 좋겟어용... 목줄안하면 보는 제가 다 겁나요 차에 치이진 않을까 잃어버리진 않을까...
아이구 뽀미야 집나가면 고생인거 이제 알았지ㅠㅠ?
앞으론 엄마 맘 안아프게 해드려야해!!
아쿠 다행이네요 ㅜ.ㅜ 너무너무 다행이에요 뽀미! 이 녀석 지나가면 고생이다!!
아...눈물날거같아요...중학생아이들 너무 고맙네요...정말 다행이여요...이름표는 24시간착용!
아 진짜진짜 다행이에요!!!
중학생 아이들도 진짜 착하네요ㅋ 인식표의 소중함을 제대로 느꼇습니다!
평소에 밖에 나갈때만 인식표 해줫는데 이제는 집에서도 계속 해놔야겟네요 뽀미야 집나가믄 고생이다~~ 알겟지??
안좋은 소식들중에도 이렇게 기쁜소식도 있네요. 너무너무 다행이에요. 욘석 다시는 이런사고는 치지말자~
너무나도 다행입니다. ㅠ.ㅠ;; 어떠한 말로도 표현하지 못할만큼 너무나도 기쁘네요~
아...다행입니다..걱정많이했는데.
인식표의중요성! 일을당하기전에미리예방하세요. 뽀민정말 운이좋은거라는점! 절대 절대 방심하지말아주세요 사고는 순간입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꼬마 녀석들 멋집니다!
독이님,강풀님 정말 여러가지로 좋은일 많이하시네요. 다행이에요. 정말..
중학생아이들 귀엽네요~~고맙구~~^^
독이님 강풀님 주영님~~고생하셨어요~~
정말 다행이네요 ㅠㅠ 뽀미 이녀석!!! 무사히 찾아서 다행이에요 ㅠㅠ
아..정말 다행이네요.. 아이들은...한순간도 방심하면 안되는거 같아요...
축하해요~~그리고 애쓰셨어요~~
인식표,목줄은 꼬옥 해야 되는 생명줄입니다
ㅎㅎ 학생들 표정보니 귀엽고 장하네요 ^^
아무탈없이 돌아오게되어 너무 다행스러워요 ^^
다들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뽀미 이녀석~! 너도 고생했다 이늠아~! ㅎㅎ
오 ㅎㅎ정말 다행이네요..아가들 잃어버리면 모래사장에 바늘찾기처럼 힘들거든요 ㅎㅎㅎ정말 인식표가 ㅎㅎㅎㅎ중요하답니다 ㅎㅎㅎ
찾아서 얼마나다행 입니까 못찾는애기들이 훨씬많은데 복받으셨네여
정말 정말 찾아서 다행이네요...강아지 찾는 좋은 방법도 배웠고...
뽀미야 정말 다행이야....:''ㅠ.ㅠ'': 너도 많이 무섭고 힘들었지??엉~엉~~ ㅠ.ㅠ
뽀삐도 몇일동안 혼자 있다가 언니가 와서 얼마나 좋을까요...너무 기뻐 눈물이 주룩주룩 흘러내립니다.....
알려주고 끝까지 있어준 멋찐 친구들 감사합니다~~
아 다행입니다 ㅠ.ㅠ
뽀미가 좀 고생했겠네.. ㅎㅎ 정말 다행이네요.
정말 찾아서 다행이예요ㅠㅠ 저도 빨리 저희 애기 찾았으면 좋겠네요ㅠㅠ 벌써 5일째인데... 너무 걱정되네요 ㅠㅠ
아..정말 눈물나네요..애들아 고맙다..
사.례.금..정말 중요해요!!! 되도록 많이..크게 붙여야하고..글처럼..각종 배달원여러분..초등학생 중학생들도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그리고 개들은, 차로 이동되어지기도 하기에.. 우리생각보다 훨씬 멀리 갈 수 있더라고요1!
꼭 유념들 하시고 제발 인식표 해주세요! 현관문앞에는 펜스.꼭 쳐주시고요.
저는..개를 잃어버렸다는 주인이 제일 싫더라고요..
부럽네요
정말 다행입니다~~~~~~구조해주신 독이님 강풀님 주영님 감사드립니다~~~그리고 학생들~~~~~~너무너무 고마워요~~~~~~~~~~
정말다행이에요 면년전에 저도아이을 잊어버려서 그심정누구보다도 잘압니다 이곳저곳 다뒤져보아도 없어는데 인터넷을보니 보호소에기있더라고요
얼마나반가워는지 잘키우세요 행복하시고요....
다행이에요 저도 강아지를 키우다가 잃어버린적이있었는데 금방 찾을수있어서 다행이였지만ㅠㅠ 찾고나서 바로 안아버렸습니다 ㅠㅠ!!
저 죄송하지만 전단지 디자인좀 가저가두될까요..우리 쫑아도 지금 실종되서 전단지 제작해야하는데 전단지 제작 디자인을 해서 보내달라고 하더라구요..
세상을 얻으신 기분이겠네요... 부러워요.... 살아서 돌아와만 준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듣던중 기쁜 소식이네요.. 저는 설 연휴기간에 아이를 잃어버렸어요..
근데 사례금을 쓰면 사람들이 악용을 많이 한다구해서 사례금 부분 자르고 붙이고다녔는데 ㅠㅠㅠㅠ
다시 사례금 있는 원본 전단지를 붙여야겠군요..
저희 아이도 소심하고 경계심이 심하여 사람손길이 쉽게 안닿는 곳에 있을것 같아요..
집나가면개고생
저희 꼬미(말티, 여아, 11개월)도 주안역 부근에서 잃어버렸어요 ㅠㅠ 인하대에서 자주 산책도 시켜주고 했었는데 ㅠㅠ 혹시 인하대 주변에 말티즈 돌아다니면 연락부탁드려요 ㅠㅠ
눈물ㅠ.ㅠ 왈칵!!! 너무 다행이에요.. 학생들이 너무 고맙네요.^^
다행입니다. 아가가 집에 돌아올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에요..
정말 다행이네요 ㅠㅠ 저희 강아지도 찾을수있게 기도해주세요
다행이다.....ㅠㅠ
너무 부럽습니다... 축하드려요
전단지 어디다가 신청해야 하나요..
정말 다행이다..
얼마나 가슴을 졸이셨어요? 그마음 안당해본사람은 모르죠. 저희 알렉세이야 시골이니까 밤12시 넘어서 하얀꼬리 쫄래쫄래 흔들며 저혼자 들어왔지만 그때까지 숯검댕이 된 가슴은 말로 표현 안되죠. 이젠 꽃길만 걷길바랍니다.
너무 감사한 일 내내 아이와 절대 헤어지지 마시고 행복 하세요!!
축하드립니다.... 저도 몇년전 가출한 우리 룽지를 행복한 유기견세상에서 찾아주셨던 경험이 있어요...
그 당시 운영진분들 같은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