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절같은 타이어는 가운데에 트레드가 없어서 도대체 마모가 얼마나 진행됐는지 알 수가 없어요.
마모 한계선은 가운데가 아닌 옆쪽에 있어서 가운데는 실밥이 튀어나와도 마모 한계선이 없으니 짐작하기도 어렵습니다.
전에는 고갱님이 찾으면 판매도 했는데 이제는 가급적이면 팔지 않고 있습니다.
수입 타이어들도 가격 할인이 많이 되어 별 차이가 없거든요.
리어 타이어 교환, 냉각수 호스 교환입니다.
이부분에 냉각수 누수가 있단말이죠.
그거? 밴드만 살짝 조여주면돼.
그건 임시 조치입니다. 호스가 늘어날대로 날어지거면 교환만이 정답.
또한 오일이든 냉각수든 여기를 틀어막으면 저쪽에서 터진는 것이 진리입니다.
배터리 단자에 부식이 시작됐습니다.
이런건 구리스 떡칠해줌 끝.
라이트 교환을 의뢰해주셨습니다.
하야부사도 그렇고 r1000도 그렇고 h7 규격을 사용하더라도 추가 아답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led 전구 설치가 쉽지 않아요. 야매로 할 수 밖에 없다능.
에어밸브도 교환 대상.
이정도 휨으로 수리를 할지 그냥 탈지 고민되시죠?
바람만 안새면 그냥타도 됩니다. 대신 주행중에 뭔일 생기면 아무도 책임 안져요.
사실 이렇게 휜 것도 대부분 잘 못느끼고 탑니다.
그러다가 타이어 교환등으로 이런 사실을 알게되면 그때부터 졸 불안해지고 핸들이 떠는 것 같고
엄마 보고 싶고 그러죠.
세상만사 모두 마음 먹기 달려 있습니다.
원칙은 신품 휠 교환
차선책은 휨 교정
현실은 그냥 타.
쌔늠.
깔끔하게 밴드까지 순정품으로 교환합니다.
철물점 싸구려 스댕반도와는 천지차이이에요.
라이트 교환을 위해 외장 커버 탈거.
병행 수입 차대번호.
요즘도 이렇게 난잡하게 찍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기로는 병행 차대번호로는 개뿔 알 수 있는게 없는거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년식같은거 알 수 있어요?
미등 전구가 나가서 교환하려고 했더니...
고갱님께서 가져오신 라이트에는 미등 전구 구녕도 없고 어퍼 스테이에 고정 시켜주는 고리도 생략되어 있어요.
역시 대륙산.
그래도 굴하지 않고 구녕 뚫어서 어퍼 스테이에 고정도 하고
말도 안되지만 야매스럽게 led 전구도 고정 시켜드렸습니다.
리어 타이어 교환 메첼러z8 239,000(33% 할인 적용)
리어 에어밸브 교환 0
좌측 라디에이터 호스 38,750
호스 클램프 x2 10,000
냉각수 20,000
라이트 교환 (사제, 가져오심)
냉각수, 라이트 작업 공임 53,000
합 360,000
*배터리 만충
*앞, 뒤 공기압
*체인 유격 조정, 윤활
*리어 휠 휨 (추후 교정 요망)
*라이트 구조상 하향등 고정 불가 (글루건으로 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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