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제208차 정기산행안내:천관산[天冠山] 724m
제208회차 4월산행은 기암괴석이 자연 조형물의 전시장 같은 호남 5대명산중의 하나인 천관산으로 가고자 합니다.
천관산은 관산읍과 대덕읍 경계에 있는 724m의 산으로 온 산이 바위로 이루어져 봉우리마다 하늘을 찌를 듯 솟아 있으며, 봄에는 붉게 피는 동백꽃 가을에는 억새가 장관을 이룬다. 특히 정상부근에 바위들이 솟아 있는데, 그 모습이 주옥으로 장식된 천자의 면류관 같다하여 천관산이라 불렀다고 한다.
산에 오르면 남해안 다도해가 한 폭의 동양화처럼 펼쳐지고, 북으로는 영암의 월출산, 장흥의 제암산, 광주의 무등산이 한눈에 들어오며, 날씨가 맑으면 바다쪽으로 제주도 한라산이 신비스럽게 나타난다
천관산의 진달래 능선은 천관산에서 장천재에 이르는 구간과 천관산 정상인 연내봉의 북쪽 사면과 천관사에서 천주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으로 4월 중순이면 진달래가 만발하여 아름다운 산이기에 4월 정기산행을 가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일 시:2012년 4월 8일 (일요일) 05시 (시간 변경으로 착오없으시기바람)
-출발장소:웅부공원앞
-산 행 지:천관산(天冠山) 전남 장흥군 관산읍
-버스노선:웅부공원-성소병원- 태화오거리- 송현오거리- 옥동사거리-
-산행코스:장천재-선인봉-구정봉-억새군락지-천관산-장천재.....(5시간)
-준비물:점심도시락, 간식, 식수, 계절에 맞는복장, 목욕준비(여벌의옷)
-산행안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