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큰믿음교회 원문보기 글쓴이: 낮아진 하늘 감동
신유의 방법 -
1.하나님의 주권입니다.
(시111:1) 할렐루야 내가 정직한 자의 회와 공회 중에서 전심으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
(시111:2) 여호와의 행사가 크시니 이를 즐거워하는 자가 다 연구하는도다
(시111:3) 그 행사가 존귀하고 엄위하며 그 의가 영원히 있도다
(히13:8)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요14:1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
(요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요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호4:6)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갈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엡4:12)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눅10:19)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눅10:20)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 숙고할 사항 )
(잠17:22)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
"우리가 웃을 때,행복할 때,하나님을 찬양할 때,운동을 할 때,엔돌핀이라고 불리는 물질이
신체안에 배출되는데 그것은 고통을 덜고 신체의 조직에 치료(마치 약의 작용처럼)를 일으킵니다."
2.당신은 당신 안을 성령으로 가득 채워야 합니다.
(롬8:6)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롬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롬8:14)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롬8:15)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롬8: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하나님 안에 있어야 합니다.
(요17:21)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저희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우리가 누군가에게 안수하거나 만질 때 그것은 곧 그분 안에 있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지고 있는 것입니다.이것을 앎으로써 나는 내 안으로부터 나오는 하나님의 성령의 권능이
병자를 고치고 포로된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주님은 말씀하시길 "나는 나로부터 치유의 능력이 나감을 느꼈다"는 그것이 병자를 고치는 능력입니다.
병자에게 의사가 약을 투약하여 병을 고치는 것처럼 우리가 고치는 것은 하나님의 성령의 능력이며
치유의 간단한 원리는 우리의 영 안에 있는 하나님의 성령으로부터 이 능력을 병든 자들의 몸 속에
투약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믿음입니다. 어떤 병도 하나님의 능력이 닿기만 하면 치유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개인적으로 "병자에게 안수하여 그들을 고쳐야 할 사람은 바로 너다!!
또는 안수하면 그들이 낫도록 해 주겠다."고 말씀하신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3.능력 아래 넘어져야 합니다.
이것을 종종 성령 안에서의 죽어짐, 성령 안에서의 안식, 잠자는 듯한 죽음 또는 능력 아래 넘어짐이라고
표현합니다. 하나님의 능력 아래 넘어질 때 성령께서 치료를 책임지십니다.
하나님의 능력아래 넘어질 때 성령꼐서 영과 질병, 상처, 우울, 자세, 약물남용,기타 다른 필요를 치유하신다는
것을 듣고 있습니다.
사례 )
바울이 다메섹도상에서
겟세마네 동산으로 예수님을 잡으러 온 군인들
밧모섬의 요한에게 등등
능력아래 넘어져 있을 때, 하나님께서 일하시고 계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으심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4.신유는 성령의 은사입니다.
믿는 자에게 표적이 따르는 것은 주님의 약속입니다.
(막16: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막16:18)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성령은 은사로 임하십니다.
(고전12:1) 형제들아 신령한 것에 대하여는 내가 너희의 알지 못하기를 원치아니하노니
(고전12:4)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고전12:5) 직임은 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
(고전12:6) 또 역사는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은 같으 니
(고전12:7) 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남을 주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고전12:8) 어떤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어떤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고전12:9) 다른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어떤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 를,
(고전12:10) 어떤이에게는 능력 행함을,어떤이에게는 예언함을,어떤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어떤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고전12:11)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시느니라
(고전12:12)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
병고침의 은사는 병자에게 단순히 안수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초자연적으로 부여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병자가 있으니 그를 위하여 개인적으로 기도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성령 안에서 은사를 따라 일해야 합니다. 육신안에서 일하는 것은 아닙니다.
치유에 있어서 지혜와 지식의 말씀은 대단히 귀중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대단히 조심스러움을 요구합니다.
그런고로 은사를 따라 일할 때 성숙한 인격이 항상 우선됩니다.
성령의 은사나 능력은 그 시간에 하나님을 위하여 당신이 해야할 바를 성취하기 위해서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들 은사는 모든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치유를 베푸는 것은 모든 신자들이 해야 하는 것입니다.
온 마음으로 하나님과 예수님을 사랑하며, 그들의 욕망보다는 하나님의 원하시는 바를 먼저 생각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상고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성령충만한 그리스도인이 먼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5.신유의 구체화
1) 목일(The Neck Thing : TNT)
두 손을 환자의 목 위에 얹고 손가락을 그의 척추 상부에 놓습니다.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막16:18).
이렇게 하면 손바닥이 대동맥 위에 있게 됩니다. 그것은 목의 양쪽에 있는 주 동맥으로서
그 곳을 통해서 혈액이 뇌로 주입되는 것입니다. 손바닥은 뇌로부터 몸의 전면으로 내려가는
신경위에 놓여 있게 됩니다. 이것은 자동적으로 “TMJ"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문제의 측두 하악골 관절
바로 위에 당신의 엄지손가락을 놓게 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양손을(엄지손가락) 몸의 가장 강한 근육위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우리가 손을 올바른 위치에 놓을 때, 우리는 한 번에 몸의 가장 중요한 세 부위에
“안수”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손을 부드럽게 올려놓고, 그의 얼굴을 천천히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그리고 뒤로 또
앞으로 돌리라고 합니다. 동시에 모든 근육과 인대와 힘줄과 척추골이 제자리로 들어가고
그 약한 디스크가 치료되도록 예수님 이름으로 명령을 합니다.
목에 생긴 문제들의 거의 100퍼센트 두통, 신경성귀머거리, 목의 관절염, 척추 삔 것,
탈골되고 허물어진 악성 디스크, 심지어 부러진 목과 TMJ는 하나님의 치유능력으로 치유되었습니다.
2) 골반일(The Pelvic Thing : TPT)
오리발을 가진 어떤 사람이 있었습니다. 척추 지압사는 “그의 골반 뼈가 밖으로 향해 있어서
안쪽으로 방향을 틀 필요가 있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자연세계에서나 척추지압요법계에서는
아주 어렵고 불가능한 일 입니다. 그러나 하나님 안에서는 매우 쉬운 일입니다.
골반 뼈 위에 양손을 얹고 발이 정상으로 될 때까지 골반이 “안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습니다.
골반부위 전체가 옆으로 돌기 시작했습니다. 회전이 급하게 시작되었다가 멈추었고, 그 사람은
하나님의 능력아래 쓰러졌습니다. 그가 다시 일어섰을 때 그의 발은 더 이상 오리발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의 권능에 의한 “안”으로의 회전이 “오리발”을 고친다면 “밖”으로의 회전이 비둘기발(안짝다리)
가진 사람들을 분명히 고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체 골반 부위가 관계된 것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 환자들의 문제가 간단한 안수로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골반이 회전하고 있는 동안 여성의 기관들이 제자리로 돌아가라고 명령하는 이 간단한 행위로 수백 명의
PMS(생리전 증후군) 환자를 고쳤습니다.
하부의 요추(다섯 개의 하부척추)와 천골 부분의 많은 문제들이 이 방법으로 치유될 수 있습니다.
척추가 올바르게 맞춰지라고 명령하십시요. 종종 굳어지거나 위치가 잘못 잡힌 천골이 “골반일”을 함으로써
바른 위치로 돌아오게 됩니다.
전립선에 이상이 생겼을 때 그것이 정상이 되라고 명령함으로써 이런 경로로 치유될 수 있습니다.
결장에 생긴 문제들이 결장을 지배하고 있는 신경이 정상으로 되라고 명령함으로서 치유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허리선과 엉덩이 사이에 위치한 신체기관이나 부위가 이 단순한 행위를 여러 번 함으로써 치유될 수 있습니다.
골반 뼈는 “엉덩이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것은 엉덩이와 골반부분의 골격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납작한 뼈들입니다.
허리 부분에서 양손을 옆구리 아래로 움직여 내려가면 그 부분 오른쪽에서 뼈의 꼭대기를 발견할 것이며
그곳이 당신의 손가락을 놓을 위치입니다.
명령을 시작할 때 신체의 그 부위가 조정되는 것이 필요하다면 골반은 한 방향 또는 다른 방향으로 돌거나
움직일 것입니다. 아무 일도 필요치 않다면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그것은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경우에 한쪽 면이 다른 쪽보다 높을 것입니다. 그러면 높은 쪽은 낮아지고 낮은 면은 높아지라고 명령 하십시요.
3) 척추
모든 쓰라림과 원한은 첫째 분노로부터 시작, 이것이 신체에 공급되는 아드레날린을 지나치게 분비시킵니다.
신체는 분비된 아드레날린의 초과량을 흡수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신장으로 가지만
그러나 신장은 이 초과량을 수용할 수없습니다.그 결과로 그것은 신체의 관절에 모여 관절염을 일으킵니다.
관절염을 앓는 사람은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혹 다른 사람에 대한 쓴뿌리와 용서하지 않는 마음을 품고 있는지
여부를 알아보라고 성심성의로 충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인의 85%
어긋난 척골,근육긴장,인대와 건의 늘어짐이나 찢어짐,디스크로 고통
척추에 이상이 생긴 병을 치유하는 방법에 색다른 이름을 붙였습니다. “팔이 자라게 하는 일”,
“다리가 자라게 하는 일”, “목일”(TNT), 골반일(TPT), 위의 여러 가지를 합한 것을 “종합적인 일”(TTT) 이라고
부릅니다.
척추골은 척추기둥을 구성하는 뼈인데 그 뼈들은 하나씩 하나씩 쌓여 있습니다. 그 척추골 사이에 디스크
즉 패드가 있어서 등과 목을 구부리고 뒤틀 때, 일정량의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뼈가 제자리를 잡고
있는 것은, 그 뼈 하나하나에 인대와 건과 근육이 있기 때문입니다. 등의 척추골 자체 뒤에는 둥근 고리 모양의
뼈로 만들어진 통로가 있는데, 그 통로는 척수, 즉 뇌로부터 신체의 모든 부분으로 뻗어나가는 주신경 다발을
수용하고 보호합니다.
심각한 골절이나 전위(轉位)는 척추 그 자체, 즉 각 사람의 척추골 사이에서 나오는 31쌍의 신경 뿌리의
어느 것에라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척추골 사이의 패드인 디스크의 손상은 그것을 부풀게 하고
신경뿌리에 압력을 줄 수 있으며, 통증을 일으키고 때로는 신체의 한쪽 면이나 다른 쪽을 약화시킵니다.
척추(spine)는 두개골의 기저 바로 밑에서 시작되는데 그 첫 부분을 “경부척추”라고 합니다.
이것은 일련의 첫 번째 7개의 척추골(Vertebrae)인데 가장 꼭대기의 것이 환추골이고, 두 번째가 축추골입니다.
머리가 환추골에서는 양편으로 회전하고, 축추골에서는 앞뒤로 회전합니다.
경부척추로부터 나오는 신경은 얼굴과 머리, 목, 어깨 그리고 팔의 윗 부분을 지배합니다.
이들 신경에 가해진 압력은 고통을 야기시키고 이 부분의 정상기능을 방해 합니다. 이 부분의 치유를 위해서는
“목일”을 합니다. 흉부척추는 그 다음 12개의 척추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각각은 옆으로 나는 한 쌍의
늑골을 가지고 있으며 늑골외곽을 형성합니다. 이 부분의 척수에서 나온 신경은 팔 아래쪽, 양손 그리고
가슴을 지배합니다. 이 부분의 치유를 위해서는 “팔이 자라게 하는 일”을 합니다.
요부척추는 아래쪽의 5개의 척추골로 구성됩니다. 이곳에서 다리와 발을 지배하는 신경이 척추골 사이에서
나옵니다. 이 부분의 치유를 위해서는 “다리가 자라게 하는 일”을 합니다.
척추골보다 조금 큰 그 다음 뼈를 천골이라고 그 뼈는 척추 전체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가끔 장골(골반뼈)은 천골위에서 회전하기도 하며, 그 결과 한쪽 다리가 짧아 보이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골반 뼈가 제 위치를 벗어나서 두 다리가 더 길게 보일수도 있으며 그 결과 척추는
굽게 됩니다(척추만곡증). 천골은 앞으로 기울어질 수 있는데 척추전만(척추가 만곡하여 앞으로 돌출한 병)이
생깁니다. 아니면 뒤로 기울어져 등이 군인 등처럼 꼿꼿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4) AIDS-Acquired Immune Deficiency Syndrome후천성면역결핍증
동성연애나 난잡한 성행위로 인하여 라면 그들은 우선 회개하고 거듭날 필요가 있습니다.
완전하고 순전한 회개와 그들이 전에 몸담았던 생활방법으로부터 돌아서는 일이 우선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염을 꾸짖고 권세를 행사하여 예수님의 이름으로 에이즈의 영을 쫓아내십시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전 면역체계의 치유와 회복을 명하라.예수님 이름으로 온 몸의 병이 치유되고
정상으로 회복되도록 명령하라.
(레20:13) 누구든지 여인과 교합하둣 남자와 교합하면 둘 다 가증한 일을 행함인즉 반드시 죽일지니
그 피가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고전6:9)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 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고전6:10)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고전6:11)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
5) 정신병
전략) 모든 정신병은 죄책감의 결과라고 말한다.
이것은 단지 삶 속에 죄가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이 죄의 영역을 다스리고 지배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문제의 근원을 의식할 뿐만 아니라, 죄로부터 돌이키는 순수한 회개와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구주로 모셔들이는 영접을 인정할 필요가 있다. 정신 이상은 여기서 말하는 것처럼
정신병으로 분류되지는 않는다.
치유를 베풀기 위해서는 그 문제가 우울, 억압, 정신분열, 조울병 등 무엇이든 간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성령의 권능에 의해 우선 질병의 원인이 되는 영을 결박하고
그 영을 쫓아내라. 다음에 그 마음과 심령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의 평화를 말하라.
문제의 대부분은 나쁜 사고에서 기인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단계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과 생활을 채움으로써 마음(롭12;1-2)을 새롭게 하여 생각을 바꾸는 것이다.
말씀에 이르기를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라고 했다(빌 2;5)
선택은 우리가 해야 한다는 것을 유념하라.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그 일을 하시지는 않는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생각하시는 것과
똑같이 생각하기 시작할 때까지,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고백할 뿐 아니라,
우리의 마음을 말씀으로 채우고 말씀대로 살아감으로 그분의 말씀으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해야 한다.
그들을 건지고 구원하여 성령 세례를 받도록 도와주며 하나님의 말씀에 잠겨 생활하도록
붙들어 주어라. 그리고 속박에서 자유롭게 되는 유일한 길은 예수님께 순종하고
말씀의 실행자가 되는 것이다. 그것은 하나님과 예수님의 소원과 목적을 그들 자신의 것보다
우위에 놓는 것을 뜻한다. 자신의 속을 들여다 보기만 하는 자는 어둠에서 멸망할 것이며,
예수님을 나타내기 위해 바깥으로 그 빛을 발하는 자는 자유롭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자유하리라"(요 8;36)
(롬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롬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빌2:5) 너희 안예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요8:36)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
식욕조절중추/뇌의 시상하부선에 있는 식욕조절 센타입니다.그것은 혈당치의 수준에 따라 조절됩니다.
자동온도 조절기와 같습니다.
영양가가 낮은 즉석음식이나, 고당질음식을 취함으로 식욕조절중추가 파괴되었을 경우는 예외입니다.
그 때는 하나님께서 반응점을 재조정하심으로 고치셔야 합니다.
뚱뚱한사람들은 종종 다음과 같은것들 때문에 힘들어 한다
1. 설탕, 지방, 소금, 고기 음식 등에 대한 탐닉
2. 폭-식
3. 카페인
4. 건강에 해로운 옴료 갈망(맥주, 버본- 위스키, 브랜디, 샴페인, 청량음료 포도주 등)
5. 건강에해로운옴식갈망(돼지고기,새우,메기등)
6. 병적인 공복감~식사 후 바로 배고픔으느끼는것인데, 그결과다식증
-아무리먹어도배부르지않는병적증세-가생긴다
7. 유전적속박
8. 과식의 유혹(음식에 대한 갈망)
9. 불안 혹은 불안정
10. 많은 양의 음식물이 있을때, 충분히 먹지 못할 것 같은 두려움
하나님께서는 어떤 상황에 처했을때, 세세한 것조차 당신을 인도하시기로 약속하셨다.
그분은 당신에게 필요한 행동과 말할 것을 알고 계신다.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때 한손을 그들의 이마 위에 올려 놓아라.
하나님께서 그들의 영양사가 되셔서, 먹을것과 먹지 말아야 할 것이 무엇인가 보여주실 것이다.
당신의 다른 손을 그들의 뇌 기부(基部)에 있는 식욕조절중추 부위에 올려놓아라.
하나님께서 그들의 고장난 식욕조절중추를 재조정하실 것이다.
그들이 하나님께 순종한다면 그들은 조절된 몸무게르 ㄹ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이다.
기적에 또 기적이 연달아 당신의 눈앞에 일어날 것이다.
하나님의 성령은 신기하고 놀랄만한 방법으로 역사하실 것이다.
비만한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라.
나는 그들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당신에게 보여주겠다.
식욕의 치유는 슬개골이나 다른 어떤 신체의 기능을 못하는 부분의 치유와 다를바가 없다.
아무리 작거나 중요하게 보이지 않는 병일지라도 몸 전체를 망칠수가 있다.
식욕도 예외는 아니다.
식욕조절중추의 신적치유는 정상적인 식사패턴을 가져올 것이며, 식사 습관이 정상적으로 돌아올 때, 신체는 자동적으로 치유된다.
신체의 과다 영양은 종종 영혼의 영양부진을 동반한다.
사람들은 뚱뚱해지고 방심해져서 이스라엘 사람들이 그랬던 것 처럼 종종 하나님을 잊는다.
과학이 이문제를 해결해줄 수 없다. 이것은 명확한 사실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실수 있다. 예수님께서는 안수를 통해서 포로들을 해방시켜 주실 것이다.
마귀는 식사를 교묘하게 조정함으로써 건강, 부, 그리고 행복을 파괴하는 교활한 계획을 쓰고 있는데, 그것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을 가진 그리스도인은 거의 없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이 과식하며, 영양과다와 체중과다로 시달리고 있다.
수백만의 사람들이 많은 의약품을 복용하고 괴로운 잠자리로 향한다.
그들은 마지막시대에 이것이 어떻게 하나님의 행진하는 군대, 곧 그분의 군사공급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를 곰곰히 생각하지 않았다.
비만을 파괴자와 살인자로 보라.
대식이 불구를 만든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증명할 것이다. 비정상적인 무절제가 신체와 혼과 영을 파괴하는 질병을 초래한다.
이 문제의 일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사람으로 당신 자신을 생각해보라.
당신이 치유를 베풀고 있는 사람에게 말할 때, 정죄하는 마음을 품지말고 당신과 함께 기도할 것인지를 물어보아야 한다.
기도문예시 -
예수님의 이름으로 나의 신체에 명령하노니,음식에 대한 나의 생각은 좋은 영양물과 일치할지어다.
나는 설탕, 지방, 돼지고기, 피, 많은 고기, 정크 푸드(JunK-food), 그리고 다른 모든 해로운 음식을 탐하는 영을 묶노라.'
나는 내 신체에 명령하노니,나의 신진대사는 완전하게 정상적이 될지어다.
소화 기관아, 나는 너에게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너는 본래 의도된 대로 작동할지어다,
나는 나의 '식욕조절중추'에게 예수님의 이름으로 말하고 명하노니.
너는 최상의 상태로 고침 받을지어다.
나는 더 이상 격렬한 식욕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며 잔뜩 먹도록 유혹받지도 않을지어다.
예수님의이름으로내가식욕에게말하노니,너는소담스러운 빵을 좋아하게 될 것이며.
너는 그것을 먹되 기꺼이,블평하지 않고 하나님의 영광과 그 나라를 위하여 먹게 될 것이니라
7) 갑산선종
갑상선종이란 “우리 몸의 성장과 대사활동에 관여하는 갑상선이 커져서 목 부위가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다.
↑ 갑상선종 환자
갑상선에 생긴 염증이나 악성 종양에도 이 명칭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갑상선이
비대해진 증상을 말한다. 남성에 비해 여성에게서 더 많이 발견되며, 사춘기나 임신기의 특징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갑상선종이라는 명칭이 폭넓게 쓰이는 것처럼 갑상선종의 원인과 치료법도 매우 다양하다.
갑상선종의 종류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있는지를 기준으로 할 때에는 거의 정상에 가까운 단순성 갑상선종과 갑상선의
내분비 기능에 이상이 생긴 갑상선종으로 나눈다. 형태에 따라서는 갑상선 전체가 부은 미만성(彌滿性) 갑상선종과
표면이 울퉁불퉁한 결절성(結節性) 갑상선종, 낭포(囊胞)를 형성하는 낭포성 갑상선종 등으로 분류한다.
갑상선종의 원인과 증상
갑상선종의 원인으로 가장 흔한 것은 아이오딘 결핍이다. 아이오딘은 갑상선호르몬을 만드는데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오딘이 부족할 경우 갑상선에서 적절한 양의 호르몬을 만들지 못하게 된다.
체내에 갑상선호르몬 수치가 낮아지면 이 정보가 시상하부와 뇌하수체에 전달되어 갑상선자극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며, 이것은 다시 갑상선을 과도하게 자극해서 갑상선이 부어 오르게 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이 밖에도 종양이나 염증, 자가면역질환 등에 의해 갑상선종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으며, 일부 바이러스도
발병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몸에 갑상선종이 생기면 주로 갑상선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활성화되거나 저하되며, 동시에 눈이나 면역체계 등의
이상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 갑상선종이 심한 환자는 호흡이 곤란하거나 목 부위 혈관이 압박을 받아
제 기능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
갑상선종의 치료
갑상선종이 크면 갑상선호르몬을 투여하여 크기를 줄이기도 하지만 이것은 근본적인 치료법이 틈求�.
대개 갑상선이 생긴 원인에 맞추어 항갑상선제나 방사성 동위원소를 이용한 치료를 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갑상선의 일부를 떼어내거나 완전히 제거하는 수술을 하기도 한다. 아이오딘 결핍이 문제가 되면
방사성 아이오딘을 이용하거나 아이오딘을 섭취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다.
치유기도법
1. 갑상선종에 손을 얹고 없어질 것을 명령한다.
2. 새갑상선이 만들어질 것을 명령한다.
8 ) 어린이 치유 사역
어린이에게 접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릎을 꿇어서 그 아이의 키에 맞추는 것이다.
언제나 웃고 조용하고 자신있게 말을 거는 것은 커다란 도움이 된다.
소년과 접촉하는 좋은 방법은 그들에게 손을 뻗치고 손바닥을 위로 펴서,
그들이 자신의 손을 당신의 손 위에 놓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들에게 치유를 베푸는 동안 목소리를 높이지 말라. 악령에 대해 권위를 가지고
예수 이름으로 그것을 쫓아내면서 동시에 소년에게 계속해서 웃음을 짓는다는 것은 가능한 것이다.
권위를 가지고 말하라. 그러면 그 영은 당신이 일한다는 것을 알고 순종하게 될 것이다.
어린 아이는 누군가가 사랑으로 돕고 있을 때를 언제나 인식할 것이며 반응을 보일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그들을 사랑하고 당신은 그들을 돕기 위해 거기 있다는 것이 마음으로부터
그들에게 전달되도록 하라.
9) 자살
이 사람들은 정말로 도움이 필요하다. 그들 중 일부는 악한 영의 힘으로부터 벗어날 필요가 있고,
그외 다른 사람들은 패배와 우울의 감정에 깊이 사로잡혀 있음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말해 주어라. 또한 예수님께서 그들을 용서하시고
마음 속에 들어오시기를 부탁하기만 하면, 그분은 그들을 자유롭게 해주기를 원하고 계신다는 것도
그들에게 말해 주어라.
단호하면서도 조용한 목소리로 권능과 권위를 가지고 그들의 눈을 들여다 보면서 영을 쫓아내라.
"귀신아, 나는 너를 예수님의 이름과 성령의 권능으로 묶고 네게 명하노니, 자살의 영아,
이제 예수님의 이름으로 그들에게서 나올지어다."
그들에게 승리의 삶을 살기 위한 권능을 주기 위해서는 구원과 성령 세례를 받도록 도와 주어라.
성령 충만한 목사가 시무하는 좋은 교회에 나가도록 그들을 권고하라. 그들은 외부를 바라보는 법과,
우리가 줄 때만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들을 돕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2, 치유를 베풀기 위해서 질병에 대해 의학적으로 상세하게 모든 것을 안다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문제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증상보다는 문제 그 자체를 다루어라.
무엇보다도 실제적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것은 구체적인 특정 문제에 대해
당신이 치유를 베풀 수 있도록, 환자가 말해주는 바를 주의 깊게 들어야 한다.
3, 누군가에게 그들의 질병이 무엇이냐고 물을 때, 그들의 증상이 아무리 어렵게 들릴지라도
거기에 상관없이 그들이 대답한 후에 '그것은 쉽다'고 말하라.
가장 치명적인 질병이 하나님께서 간섭하실 때에는 '쉬운' 것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라.
우리는 이러한 대답이 당신이 치유를 베푸는 사람에게 희망을 준다는 것과, 또한 당신이
누군가에게 그들의 문제가 '쉬운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당신 스스로 듣는 것은,
당신의 믿음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4, 일단 당신이 치유를 베푼 후에 그들의 믿음이 행동으로 옮겨지게 하라.
만일 그들의 등이 아프다면 등을 굽히게 하라. 만일 팔굼치에 문제가 있다면
팔굼치를 구부리게 하라. 문제가 어깨나 무릎의 관절염이라면 팔을 흔들거나
다리나 무릎 부분을 움직이게 하라.
5, 그들이 꼭 '예수님,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게 하라.
하나님께 드리는 감사는 불완전한 치유를 완전하게 할 수 있다.
6, 고침받은 사람들을 바라보라.
당신이 고침받지 못한 사람들을 바라본다면 당신의 믿음은 흔들리기 쉬울 것이다.
그러므로 오직 병 고침을 받은 사람들만 계속 바라보면서 그 비율이 증가하는 것을 주시하라.
7, 사람들은 "아직도 아파요" 라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고통이 어느 정도나
사라졌느냐고 물을 때, 그들은 '95퍼센트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아픈 것이 좀 남았어요"라고
말할 것이다. 나은 95퍼센트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도록 그들을 격려하라.
왜냐하면 그들이 자주 감사할 때, 나머지 5퍼센트도 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또한 부정적인 점을 강조하면 95퍼센트가 90퍼센트로 떨어질 것이며,
계속해서 내려갈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예수님께 감사하는 것이 치유를 완전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마찬가지로 부정적이 되면 5퍼센트의 통증을 10퍼센트까지, 그 다음엔 15퍼센트까지
그후에는 50퍼센트까지 증가시켜서, 마침내 환자가 모든 고통을 다시 갖게 되고 치유된 것을
완전히 잃어버리게 될 수 있다.
8, 통증을 바라보지 말고 통증이 사라진 것을 바라보라.
병을 바라보지 말고 치유됨을 바라보라.
9, 당신은 의사가 아니다. 그것으로 의학실습을 해보려고 시도하지 말라.
처방전을 내지 말고 그들에게 약 복용을 줄이라고 권면하지도 말라.
10, 진단하지 말라.
환자로 하여금 당신에게 그들의 문제가 무엇이며 증상은 어떠한지를 말하게 하라.
11, 악한 영을 쫓아낼 때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성령의 권능으로 하도록 하라.
12, 치유가 되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예수 이름(몇 번이고 거듭해서 말하라. 지나치지 않다)과 하나님의 성령의 권능이다.
13, 한 가지로 효력이 없다면, 하나님께 어떻게 해야 할지 물어보라.
다른 일들을 시도해보고 지속적으로 하라.
14, 환자에게 당신이 아는 바 최상의 치유를 베푼 후에 아직도 눈에 보이는 결과가 없다면,
하나님의 치유의 능력이 그 속에 들어갔기 때문에 치유가 시작되었다고 하는 것을
그들이 믿도록 격려하라. 후에 그들이 얼마나 많이 치유되었는지를 발견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15, 주를 위하여 마음이 내키지 않는 어떤 일도 하지 말라.
16, 의심이 생길 때는 그것을 쫓아라!
17, 의심이 생길 때는 그것을 버려라!
18, 한 가지 이상 치유를 베풀고 난 후에, 다른 영역에서 치유를 베푼 다음에는
'팔 일'과 '다리 일'을 다시 거듭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19, 치유를 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환자에게 안수하기 전에 그들이 권능으로 넘어진다면,
그들을 붙잡기 위해 환자 뒤에 누군가를 세워두어라. 만일 붙잡을 만한 사람이 없다면
당신이 그들의 어깨를 잡도록 하라. 환자가 권능 아래 넘어지지 않는다고 염려하지 말라.
어떤 사람은 넘어지고 어떤 사람은 넘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들은 어느 방식으로든 치유가 된다.
20, 당신은 의사가 아니며, 척추지압사도 아니고 정골(整骨)요법사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라.
당신은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권능을 조정하는 것이 아니라 적응하고 있는 것이다.
21, 담대하게 걸어가라, 두려움이 당신을 멈추게 하지 말라. 권위를 가지고 말하라.
그것은 크게 말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무엇을 말하고자 할 때 의미를
분명하게 말하라는 것이다.
22, 힘찬 권능은 당신에게서 나온다. 당신이 환자에게 가까이 갈수록 그들은 더욱
큰 권능을 느끼고 더욱 큰 권능을 받을 것이다. 가까이 다가가되 품위를 유지하라.
23, 치유를 베풀 때 그들의 문제에 한 번에 한 가지씩 집중하라.
한 문장의 말로 모든 신체 질환에 치유를 베풀지 말라. 한 번에 한 가지를 하라.
다음 일을 진행하기 전에 첫번째 상태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점검하라.
환자가 쉽게 치료될 때 그것을 빨리 알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라.
예를 들면 쉽게 구별될 수 있는 통증이나 불안 같은 것이다.
'팔이나 다리를 자라게 하는 일,' '골반 일'이나 '목 일'은 언제나 시작하기에 좋은 방법이다.
24, 환자를 치유하는 데에는 끈기와 실습이 요구된다.
당신이 처음에 치유를 베푼 모든 사람이 반드시 치유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우리도 예수님과 같은 일을 할 것이며 그보다 더 큰 일도
할 것이라고 약속하셨다. 그리고 그분은 치유 받기 위해 온 모든 사람을 고치셨다.
우리는 치유를 받고자 그리스도의 몸인 성령 충만한 그리스도인에게 오는 모는 사람은
치유 받을 것이라고 믿는다. 열쇠는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셨던 마가복음 16장 15-18절의
대위명령에 순종하기를 멈추지 않는 데에 있다.
25, 우리는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불러서 존재케 할 수 있다.(롬 4;17)
하나님에게는 예비부속품을 저장하는 커다란 창고가 있다. 새 타이어가 재생 타이어보다 더 낫다.
당신은 재생 타이어가 고속도로에서 펑크나서 사방으로 조각조각 흩어진 것을 본 적이 있는가?
헌 것을 재생해서 쓰려하지 말고, 힘써 새 부품을 구하도록 하라.
26, 의심과 불신앙으로 그들의 치유를 헛되게 하지 말라.
그들이 치유된 것을 정말로 알게 될 때까지 그들과 함께 하도록 하라.
마귀는 그들의 치료를 망치기 위해 다가온다. 그러므로 마귀가 그러지 못하도록 하라.
그들이 계속해서 하나님을 찬양하는지 확인하라.
27, 하나님이 당신을 부르기를 기다리면서 뒤로 돌아서 앉아있지 말라.
막 16;15-18에 의하면 이미 당신을 부르셨으며 당신에게 어떻게 할지를 말씀하셨다.
"믿는 자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병든 자에게 손을 얹은 즉 나으리라."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일을 하려고 하신다. 지금 이 시간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믿는 자들인 우리 모두가 나가서 병든 자에게 안수하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하실 일을 하실 것이며 그들은 회복될 것이다.
28, 예수님께서 지상에서 치유를 베푸실 때, 그분은 감정을 흥분시킨다거나
길고 복잡한 기도를 하지 않으셨다. 그분은 단순히 환자에게 치유되라고 말씀 하셨다.
만일 당신이 성령 세례를 받게 되면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그 동일한 권능이
당신에게서 흘러나온다. 사람의 신체에 닿는 것은 하나님의 권능이며 치유를 실행하는 것도
그분의 권능이다. 당신이 예수의 이름으로 누군가에게 안수할 때, 하나님의 치유의 권능이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성령으로부터 당신이 치유를 베푸는 사람에게 흐르는 것이다.
29, 당신은 성령으로 충만하며, 그분은 기름부음을 받으신 분이시기 때문에, 그분의 기름 부으시는
권능은 언제나 당신 안에 있다. 그러므로 기름부으심은 주기적으로 오는 어떤 것이 아니라,
그분이 당신 안에 항상 머물러 계신다는 것을 명심하라.
30, 때때로 의문이 생기는데, 만일 환자가 의심과 불신앙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그 사람들을
고칠 수 있는가? 성경에 이르기를 믿는 자에게 표적이 따른다고 했다.
우리는 또한 사람들을 믿게 하려고 예수님께서 고치셨다는 것도 안다.
불신앙이 치유를 중단시킬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종종 누군가가 고침을 받을 때,
그것을 목격하는 사람들이 맨 먼저 회개하고 예수님을 영접하는 사람이 되는 경우가 많다.
31, 지혜와 상식, 올바른 분별력과 판단력을 사용하라. 다른 말로 하면 '지각없는' 사람이 되지 말라.
32, 당신의 부인이나 남편이 아닌 한 이성과 함께, 장기간 사역하는 일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특별히 당신이 지역사회에 치유 사역을 하려고 나갈 때, 가능한 한 당신과
동성인 동역자를 찾도록 하라.
33, 만일 어떤 사람이 신체의 은밀한 부분의 치유를 필요로 한다면, 그 부분이나 가까운 부위에
자기 손을 얹게 하라. 그리고 그 위에 당신의 손을 얹으라.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라.
왜냐하면 당신은 예수님을 대신하기 때문이다.
34, 당신 자신이 낙담해서는 안 된다.
마귀는 그것을 타고 들어와 당신의 믿음을 잃게 하려고 한다. 당신은 걸음을 내디딘
최초의 순간에, 어려운 질병을 대할지도 모른다. 그것이 당신을 낙담하게 하지 말도록 하라.
그저 이것만 기억하라. 당신이 자신에 대해 죽는다면, 사람들이 뭐라고 하든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성령께서 당신을 인도하시며 당신에게 말씀하시도록
구하면서 최선을 다하라.
35, 종기나 노출된 상처 혹은 유출을 가진 사람을 치유할 때는, 당신의 손을 직접적으로
대지 말라. 그 대신 환자가 자신의 손을 부위나 그 근처나 위에 올려 놓게 하라.
그리고 당신이 치유를 베풀기 위해 그들의 손 위에 당신의 손을 올려 놓으라 .
물론 하나님의 권능은 질병이 퍼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세상에 살고 있으며 하나님의 자연법칙의 지배를 받는다.
치유를 베푼 후에 당신의 손을 철저하게 씻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상식적인 위생법이다.
36, 누구에게 치유를 베풀든지 그가 구원을 받았는지 알아보도록 하라. 그렇지 않다면
그가 구원을 받도록 도와주어라.
37, 당신이 치유를 베푸는 사람이 성령세례를 받았는지 그리고 방언을 말하는지 확인하라.
그렇지 않다면 그들이 성령세례를 받도록 도와 주어라.
38, 담대하라.
39, 모든 것을 행한 후에는 서 있으라(엡6;13)
( 찰스&프랜시스의 "치유핸드북"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