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지시간 28일, 7.5 규모의 강진과 높이 3m에 달하는 파괴적인 쓰나미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Sulawesi) 섬을 강타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지금까지 밝혀진 사망자만 1,200여 명에 달하며, 최종 사망자 수가 수천 명에 이를 수 있다는 우려 또한 나오고 있습니다.
이재민들은 건물이 무너질 것을 우려해 집 밖에서 뜬 눈으로 밤을 지새고 있습니다. 아동 피해 규모도 수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세이브더칠드런은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미 가족과 헤어진 채 홀로 남겨진 아이들이 보고되고 있으며, 집과 마을이 무너지는 것을 직접 목격한 아이들이 입은 정신적 피해 역시 심각할 것으로 우려됩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현재 인도네시아 정부, 현지 파트너 기관 등과 현장에서 필요한 도움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에게 배포할 비닐 시트, 임시 피난처 건설을 위한 로프, 위생용품과 물통 등 구호물품을 비축해 놓고 있으나, 현지에 접근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피해가 가장 큰 지역 중 한 곳으로 알려진 팔루(Palu) 지역은 전기가 끊겼으며 산사태로 주요 도로들은 통행이 막혔습니다. 물자 수송에 필수적인 공항마저 심각하게 피해를 입은 상황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인도적지원 팀은 가장 심각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신속히 도착하기 위해 마카사르(Makassar) 지역에서 800km 가량 떨어진 곳으로 배를 타고 이동중입니다.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주민과 아이들은 지진과 해일의 공포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당장 입을 옷과 음식을 걱정해야 할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복구 작업과 마을 재건도 까마득한 상황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긴급구호 아동기금’ 1억 원 긴급 지원을 결정했으며 추가 모금을 통해 지역 주민과 아이들을 신속히 지원할 계획입니다.
강력한 지진과 연이어 닥친 해일로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아이들을 도와주세요!
후원방법
▶ 계좌입금: 우리은행 109-04-174866 (예금주: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 ARS후원: 060-700-0321 (통화당 1만원 후원)
▶ 문자후원: 수신번호 #9595로 문자 발송 (건당 5천원 후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