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사진이다>
[오코리아뉴스=조현숙기자] 이태성(한글세계화운동연합 중국본부장, 한빛타임즈)대표가 지난 15일 서울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언론세계교류공헌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대한방송연합뉴스, 선데이뉴스 등이 주관한 행사로 국내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분야에서 대한민국 사회 발전을 이끌어가는 분들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회는 아나운서 오시아, 정지훈 씨가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윤준호국회의원,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이태성 대표, 탤런트 정혜선, 가수 박윤경, 박대섭 예비역 육군소장 등 수상자 및 내빈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올해의 의정발전공헌대상을 수상한 윤준호(더불어민주당 부산해운대 을)국회의원은 “국회의 공전기관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부산시민과 해운대 을,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사회적 약자보호와 국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회발전공헌대상을 수상한 장인수 의장은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쁨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젊은 사람들이 정치하기 힘든데 가장 젊은 시의회 의장으로 더욱더 열심히 국가와 지역을 위해 일하라고 주는 상인만큼 시민의 편에서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하려고 노력한 덕분에 과분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늘 지방자치의 발전 뿐 아니라 더욱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체감 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상장이다>
이태성대표는, 지난 6월 11일에는 국회의원 제2소회의실에서 ‘미중통상분쟁과 한국의 대응과제’라는 국회정책세미나를 주관하고 한빛타임즈로 후원하여 행사를 개최한 공로는 물론, 중국에서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다년간 언론에 종사하면서 탁월한 저널리즘 정신으로 언론 발전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자에 선정되었다.
<이태성 대표가 지난 15일 서울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언론세계교류공헌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언론세계교류공헌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이태성(한세연 중국본부장, 한빛타임즈)대표는, 한국과 중국의 경계를 넘나들며,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한중교류협력으로 중국은, 물론 세계 속에 한글 캠페인과 함께 불우이웃돕기, 학자금지원, 재능기부 등 사회 발전에 이바지했고, 6월 11일에는 국회의원 제2소회의실에 ‘미중통상협상과 한극의 대응과제’에 대한 정책세미나의 중추적인 역할로, 파워리더십을 발휘했다.
이태성 본부장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또한 언론인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는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국가를 이바지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일조해온 파워리더들을 대상으로 대상선정위원회 위원들이 공정한 심사와 절차를 통해 정치·경제·문화예술·언론진흥 등 각 분야별 사회공헌도가 높은 단체·기업·인물 등을 선정하여 4회째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c)오코리아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