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테츠 전동차 6620계(알루미늄 / 7세대 VVVF 에너지절약 차량 / 후루이치검차구 소속)
[미수집 편성] MT22, MT23, MT24, MT27 편성 / Last Update 241027
1. 제원
데뷔 - 1993년
길이/폭/높이 - 20720 / 2800 / 4032
편성 - 4량편성(2M 2T)
영업최고속도 - 100km/h
설계최고속도 - 120km/h
가속도 - 2.6km/h/s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3상교류전동기 MB-5020-A(155kW)
편성출력 - 155kW * 4 * 2 = 1,240kW(4량편성시)
기어비 - 6.31
제어장치 - VVVF-GTO인버터제어방식
대차 - 슈릴렌식 경량 볼스터리스 에어스프링대차 KD-305
브레이크방식 - HSC-R 회생/억속/보안브레이크 병용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긴테츠형 ATS
긴테츠 6620계는 1993년에 등장하였으며, 2량편성으로 먼저 등장했던 6400계(6422계)의 4량편성 버전으로, 전산기호는 MT를 부여받았다. 등장 후 30년 이상 지나 노후화된 6000계를 대체하기 위해 들여왔으며, 1997년까지 총 7편성 28량이 도입되었다. VVVF-GTO인버터제어를 도입하였으며, 표준궤용 차량과 같이 장애인 대응 개조, 신형 ATS시공, 데드맨 장치 시공 등의 개조를 가하였다.
2. 운행노선
긴테츠 미나미오사카선/ 요시노선 / 나가노선 / 고세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긴키일본철도 후루이치검차구 소속.
MT21~MT27편성 4량편성 7편성 28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