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험 대상은 약탈제국입니다
특징이 장갑과 실드는 있으나 마나 이고 선체 내구도가 극단적으로 높습니다.
중간위기 칸국을 만들면 좋겠지만 그건 너무 힘들고 너무 변수도 크고 해서
가장 만만 전함11대로 약탈제국 한 섹터를 터는 실험을 했습니다.
그래도 큰 변수가 있는데요..
바로 스테이션입니다 저 스테이션이 골고루 퍼져있는데
Al은 주위에 적함대는 치다말고 적함대에게 뚜드려 맞으면서 멀리있는 스테이션을 공격하는 이상한 행동을 보입니다..
특히 X무기는 주요 타켓이 더 멀리있는 상대더군요.
이 변수는 사거리가 길거나 함대태세를 전투로 할때 더 심각해 집니다..
3번 세팅 먼저 하겠습니다
타키온 -2뉴트런 2키네틱 - 포격 명중
10번 진행했는데 6승4패..
이길때는 큰 손실없이 승리하지만 의외로 패퇴할때가 많습니다.
다음 역시 3번
타키온 2뉴트런 2키네틱 전열 명중
10번진행 9승 1패..
변수 차이가 나는게 명중도 때문인지 사정거리 때문인지 확실치는 않습니다만 일단 컴퓨터를 포격으로 했을때..
그리고 전투태세를 공격적으로 했을때 확실히 그 이상한 뻘짓을 더 많이 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순양함이나 구축함등 다른 함선 추가 했을때는 전함 컴퓨터에 포격이 더 좋고.. 쌩 전함일때는 전열이 더 좋은듯 합니다..
다음 1번세팅!
기가케논 +뉴트론 4 에 포격 명중 세팅
너무 길어져 스샷 첨부 안하겠습니다.. 10번 진행했는데 5승5패 했습니다..
1번에 전열 명중 세팅
역시 10번 진행했는데 8승 2패 했습니다..
다음 2번
타키온 4키네틱 포격 명중
처참합니다 2승 8패
2번 전열 명중
2승 8패
개인적으로 일반제국이나 몰락제국이나 괜찮은 성과를 보였던 2번 세팅을 자주 했었는데.. 2번 세팅은 극단적로 선체가 강한 약탈제국에게는 포격이든 전열이든 1번 3번 세팅에 비해 확실히 약네요..
그렇다면..
실드가 거이 없이 선체가 극단적으로 강한 약탈제국에게 이런 세팅을 어떨까 실험해봤습니다..
타키온 뉴트런4 포격 명중..
결과는 10승!
실드가 강한 몰락제국에게는 약했던 이 A세팅이.. 실드 장갑이 거이 없다 싶이한 약탈제국에게는 좋더군요
2번세팅보다 좋은건 말할것도 없고.. 1번 3번 과 비교해봐도 가장 빨리 처리 합니다.
적 함대를 빨리 처리하니 처음에 언급했던 뻘짓도 거이 없어서 변수도 거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세팅에 비해.. 몰락제국에게 압도적으로 강했던 관통세팅을 약탈제국에게 실험해 봤습니다..
여러번 해볼것도 없이 이상태에서 전멸.. 변수 없습니다.. 변수 없이 그냥 전멸...
1~4번 세팅과 똑같은 11대인데 9K짜리 해적 갈리온 한대도 격추하지 못합니다..
이런말 있죠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무패이다..
첫댓글 요즘엔 플라즈마는 전혀 안쓰나봐요
예전에도 전함에는 플라즈마 안썼던거 같아요 플라즈마가 중간테크에서 좋은 무기라.. 구축함 L에 플라즈마 +나머지 실탄무기 가 좋다는 팁을 보고 써보니 괜찮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일반제국 상대로 그냥 레이져는 선체에 추뎀 없는데 플라즈마는 있어서 공학쪽 실탄무기와 궁합이 더 잘 맞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전함세팅에 타키온 목표로 테크트리 타면서 초계함이나 구축함을 레이져+실탄무기로 버티기 때문에 잘 연구 안하게 되네요
@인생무샹 그게 장갑개편전에는 전함에서도 플라즈마 썻었을겁니다.
그때는 장갑이 데미지감소 효과여서 맥스치인 장갑 뎀감 90% 맞추고 시작하는게 기본셋팅이였고 그 장갑관통력 제일높은게 플라즈마여서 X무기 말고는 전부 플라즈마로 통일했던걸로 기억하네요.
그게 1.9시절이였나 더 전이였나 오래되서 가물가물... 기억상으론 그랬던 기억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