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송화기-증폭기-수화기 2. 청신경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 / 양측 귀 모두 고도 이상의 감각신경성 난청이어야 한다, / 보청기로 적절한 재활 훈련을 하여도 효과가 없어야 한다. / 농 기간이 길지 않아야 한다. / 아동과 부모 모두 수술하고자하는 동기와 기대를 갖고 있어야 한다. 3. 큐드 스피치는독화 외에 음성언어의 시각단서를 활용하는 것이고, 지문자는 수어에서 자, 모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1. 송화기 - 증폭기 - 수화기 2. 보청기 효과 없어야 함, 수술에 대한 동기 있어야 함, 양측 귀 모두 고도 난청, 내과적 금기 사항 없어야 함, 청능재활훈련 할 수 있어야 함. 3. 지문자는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정해진 손 동작으로 제시하는 것이다. 큐드스피치는 소리나는 대로 발음하는 입모양, 자음을 나타내는 손 모양, 모음과 종성자음을 나타내는 손 위치를 동시에 코딩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첫댓글 1. 송화기, 증폭기, 수화기
2. 보청기로 청력재활 해도 효과 없는 경우
양측 귀 모두 고도 이상의 감각신경성 난청
청신경이 일부라도 기능
청력 재활에 대한 동기
전신마취나 수술에 금기가 될 내과적.신경학적.정신과적 문제가 없는 경우
3. 지문자는 자음과 모음을 정해진 손동작으로 순차적 나열 / 큐드스피치는 입모양, 자음을 나타내는 손모양, 모음과 종성자음을 나타내는 손위치를 동시에 분석
1. 송화기-증폭기-수화기
2. 청신경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 / 양측 귀 모두 고도 이상의 감각신경성 난청이어야 한다, / 보청기로 적절한 재활 훈련을 하여도 효과가 없어야 한다. / 농 기간이 길지 않아야 한다. / 아동과 부모 모두 수술하고자하는 동기와 기대를 갖고 있어야 한다.
3. 큐드 스피치는독화 외에 음성언어의 시각단서를 활용하는 것이고, 지문자는 수어에서 자, 모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1. 송화기 - 증폭기 - 수화기
2. 보청기 효과 없어야 함, 수술에 대한 동기 있어야 함, 양측 귀 모두 고도 난청, 내과적 금기 사항 없어야 함, 청능재활훈련 할 수 있어야 함.
3. 지문자는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정해진 손 동작으로 제시하는 것이다. 큐드스피치는 소리나는 대로 발음하는 입모양, 자음을 나타내는 손 모양, 모음과 종성자음을 나타내는 손 위치를 동시에 코딩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1.송화기,증폭기,수화기
2.청신경의 기능을 하고 있음을 증명 되어야 한다.양측 위의 고도의 가뭄 신경성 난청이 있어야 한다.?
3.큐드 스피치는 뺨근처에서 자모음 말소리를 나타내는 수신호를 추가 하는 것,지문자는 수어로 자모음을 나타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