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집 실내자전거]
요건 우리집에서 벌써 수년간 사용하는 실내자전거입니다. 글쎄? 정확하게 기억은 할 수 없지만 구입하여 사용해온지 거의 6~7년은 족히 된 것같아요. 제법 오래 되었죠? 이집에 이사오기 전에도 사용을 했고, 이집 이사온지도 3년은 넘었는데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실내자전거운동효과]
실내자전거운동효과를 어떤 숫치로 낼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저는 실내자전거 계기판에 나오는 것을 기준으로 운동을 합니다. cal 라고 표시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즉 이정도 칼로리를 소모했다는게 맞겠죠? 아무튼 이것을 타면 이렇게 숫자가 올라갑니다. 슬슬 타면 대략 한시간에 100cal, 좀 부지런히 타면 대략 40분 정도에 100cal 정도 수치가 올라갑니다. 아무튼 대략 1시간 정도 타는데 이정도만 운동 만족도 좋습니다. 어떤 날은 100 정도 어떤 날은 110, 120 이렇게 탑니다.

[나의 실내자전거 다이어트]
다이어트라고 말하자면 실제 살이 찐것을 빼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저는 살이 찌지 않도록 평소 꾸준이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부러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은 그리 쉬운일은 아지지요. 그런데 저는 많이 생활 할 수 있는 자리에 이렇게 실내 자전거를 놓고 실내자전거 다이어트를 합니다. 즉 소파 바로 옆, TV 앞에 두고 저녁 식사 후 TV 보면서 슬슬 타면 한시간은 쉽게 갑니다. 이게 저의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실내자전거]
예전에 헬스장에도 다닐때 실내 자전거 타본 경험이 있는데 그렇게 편한건 몰랐구요, 저는 이 실내 자전거에는 만족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대로 거의 6~7년 전에 산겁니다. 지금도 이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런데 매우 편합니다. 일단 앉으면 의자처럼 아주 편한 자세가 나옵니다. 그래서 TV보면서 슬슬 타기에는 그만입니다.
조금 불편한거라면 앞뒤 간격조절을 쉽게 쉽게 할 수 없다는 것, 즉 키큰 사람 타다가 키작은 사람 타려면 간격을 좀 줄여야하는데 좀 번거롭습니다. 제가 타다가 키 좀 작은 다른 사람이 타려면? 그래서 생각해 낸게 일단 키큰 사람 기준으로 맞추고, 좀 작은 사람은 뒤에 쿠션하나 놓고 이용하면, 웬만한 간격은 극복됩니다.


[강도 조절]
강조 조절은 1~8단까지 있는데, 저는 지금 8단에 놓고 사용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좀 낮은 강도로 시작해서 조금씩 올려가는게 좋겠지요? 무엇이든 과유불급이라, 과하면 모자란만 못하다고, 조금씩 조금씩 올려가보세요.
[실내자전거 이용 장점]
일단 TV앞에 놓으면 일부러 시간을 내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추울 때나 더울 때, 언제든 상관없이 집안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시간 없다고, 또 귀찮다고 하시는 분들 실내 자전거 한번 시도해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