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브라함의 4대손 열매(2)
(창15:4-5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의 제물은 받으셨으나 5.가인과 그의 제물은 받지 아니하신지라 가인이 몹시 분하여 안색이 변하니 13-18 가인이 여호와께 아뢰되 내 죄벌이 지기가 너무 무거우니이다 14.주께서 오늘 이 지면에서 나를 쫓아내시온즉 내가 주의 낯을 뵈옵지 못하리니 내가 땅에서 피하며 유리하는 자가 될지라 무릇 나를 만나는 자마다 나를 죽이겠나이다 15.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그렇지 아니하다 가인을 죽이는 자는 벌을 칠 배나 받으리라 하시고 가인에게 표를 주사 그를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서 죽임을 면하게 하시니라 16.가인이 여호와 앞을 떠나서 에덴 동쪽 놋 땅에 거주하더니 17.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임신하여 에녹을 낳은지라 가인이 성을 쌓고 그의 아들의 이름으로 성을 이름하여 에녹이라 하니라 18.에녹이 이랏을 낳고 이랏은 므후야엘을 낳고 므후야엘은 므드사엘을 낳고 므드사엘은 라멕을 낳았더라)
저는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성령님은 항상 저와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저의 죄와 불법을 다시 기억하지 않으시고 죄를 위하여 제사드릴 것이 없다고 죄와 사망의 법에 매인 것을 성령의 생명의 법으로 해방시키시고 곧 재림하실 만왕의 왕으로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가 됩니다.
모세가 그 율법을 받는 여자의 사명자가 된 것입니다. 대제사장은 모세를 통해서 제사장의 기름을 부어서 그 예복을 입히고 이 땅의 제단, 율법 아래있는 제단에서 짐승의 표를 가지고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야곱의 족보 중에서 다른 12지파는 땅을 분배받습니다.
그러나 레위지파는 제사장 지파로 택하므로 땅을 분배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야곱의 12지파 자손중에서 그러니까 요셉의 열한 형제와 므낫세 지파와 에브라임 지파로 다하면 13지파입니다. 그런데 레위지파는 땅을 분배 받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성막을 짓고 제사를 지내는 지파이므로 하나님이 이들에게는 율법을 받아서 이 땅에서 온 땅에 증거하는 복음의 그림자를 증거하는 달의 영광을 받게 됩니다.(고전15:40-41)
해의 영광과 달의 영광이 다르고 달은 복음의 그림자입니다. 어두운 가운데 그림자로 밝혀 주는데 낮에 해가 뜨면 어둠이 하나도 없어집니다. 그런데 저녁에 깜깜한데 달이 비치는 것은 사람이 다니는 길은 보이지만 밝게 볼 수가 없듯이 달은 복음의 그림자입니다. 율법의 선지자들이 모세가 제사를 드려도 그 제사 가지고는 온전한 제사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오직 대제사장인 예수님이 오셔서 예수의 피로 속량하시고 하나님앞에 제사를 드려야지 그들이 온전한 구원을 이루게 됩니다. 그러므로 율법의 선지자와 대제사장은 달의 영광의 면류관을 나타냅니다. 요셉의 꿈을 통한 열한 별의 영광은 제사장 나라의 조상으로 택한 야곱의 자손들이 제사장 나라의 조상으로 또 하늘 보좌의 제사장으로 추수하는 그들은 종인데 그들을 구속해 주는 영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열한 별의 실체는 여자의 남은 자손입니다. 여자의 사명자는 율법의 선지자 모세가 애굽의 고센 땅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시키는 사명입니다. 광야로 출애굽시키는 자은 여자의 사명자 모세입니다. 마지막 때 여자가 광야로 도망가서 1260일 동안 피난처에 머물게 하는 여자가 이 모세와 엘리야 같은 두 권능을 받은 선지자를 말합니다.(계12:6)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아브라함의 4대손을 열기위해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자의 사명자와 여자의 남은 자손은 야곱의 자손중에서 레위지파인 제사장 지파는 여자의 사명자요 그들은 광야로 출애굽시키는 사명을 가기고 있는 율법의 선지자와 제사장들입니다. 그런데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마지막 때 예수님이 시온산에 지상재림하시고 속죄절에 성물로 드리는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이 땅의 제사장 나라의 백성들은 율법 아래 있는 땅에 속한 교회에서 나온 자들입니다. 그 안에서 타락한 종들은 짐승의 표를 받고 멸망 당하지만 야곱의 남은 자손들은 구원의 표를 받고 성결의 표를 이마에 인 맞고 14만4천으로 시온산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들 모세와 제사장 아론은 광야에 초막을 짓고 성소에서 사역을 하는데 마지막 때 하늘 성막의 성소에서 제사장의 신분으로 하나님과 어린양의 우편 12보좌에서 연합을 이루는 후사들을 섬기는 제사장의 신분으로 추수됩니다. 그들의 정체성을 (계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고 설명하고 있으며 인 맞은 자 만이 종으로 추수됩니다. 그래서 이들은 하늘 성전인 새 예루살렘 성에 (계21:12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제사장의 신분으로 기록합니다. 그런데 요셉의 영적 족보를 살펴보면 요셉은 육적 자손은 두 아들이 다 야곱의 지파로 가고 없습니다. 야곱이 죽기전에 마지막으로 유언을 남기는데 (창49:24-25 요셉의 활은 도리어 굳세며 그의 팔은 힘이 있으니 이는 야곱의 전능자 이스라엘의 반석인 목자의 손을 힘입음이라 25.네 아버지의 하나님께로 말미암나니 그가 너를 도우실 것이요 전능자로 말미암나니 그가 네게 복을 주실 것이라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깊은 샘의 복과 젖먹이는 복과 태의 복이리로다) 이스라엘의 반석인 목자 메시야 예수님이 오셔서 요셉의 태의 문을 열어 주셔서 요셉의 자손은 예수님이 오셔서 율법 아래있는 이스라엘 백성들 가운데 아들의 명분으로 세워주는 그들이 요셉의 영적 자손입니다. 그들은 율법 아래 있었지만 요셉의 영적 자손이니까 예수님이 오셔서 그의 피로 속량하셔서 새 생명의 열매로 나오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이땅의 제사장 나라에서 야곱의 자손이 아니고 요셉의 영적 자손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는 더 종이 아니고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을 후사의 신분이라는 말씀입니다.(갈5:6-7) 이들은 왕권의 신분으로 하나님 나라에 입성하게 됩니다. 예수님도 하나님 나라의 후사로 통치권자이지만 성령의 인침을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도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을 후사이므로 예수님과 함께 우편 영광보좌에 동참하게 됩니다.(롬8:15-17) 그렇다면 요셉의 자손과 야곱의 자손은 완전히 다릅니다.(창37:7) 야곱의 자손은 이 땅의 제사장 나라이고 요셉은 하나님 나라에서 아들로 예수님과 함께 한몸으로 연합을 이루는 왕권의 신분입니다. 그래서 (대상5:1-2 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은 이러하니라 르우벤은 장자라도 그의 아버지의 침상을 더럽혔으므로 장자의 명분이 이스라엘의 아들 요셉의 자손에게로 돌아가서 족보에 장자의 명분대로 기록되지 못하였느니라 2.유다는 형제보다 뛰어나고 주권자가 유다에게서 났으나 장자의 명분은 요셉에게 있으니라) 원래 요셉은 11번째 아들인데 이스라엘의 장자의 명분이 요셉에게로 돌아 갔으나 야곱의 족보에는 기록되지 않는다는 것은 요셉은 이스라엘 야곱의 11번째 아들인데 그는 영적 이스라엘의 장자권을 갖는다는 뜻입니다. 할렐루야! 이 비밀을 아는 사도바울은 (롬2:28-29 무릇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니라 29.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영에 있고 율법 조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이면적인 유대인을 말하는 것입니다. 야곱의 12지파의 자손들은 이면적이 아니고 육적인 유대인, 혈통적인 유대인, 이스라엘을 나타냅니다. 이들은 율법 아래있는 땅에 속한 교회에서 나오는 종들의 열매입니다. 요셉의 자손들은 복음으로 말미암아 하늘에 속한 교회로 나오는데 그들은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거룩한 신부로 그들은 남자의 열매로 나옵니다. 야곱의 남은 자손은 여자의 남은 자손과 여자의 열매로 추수가 되는데 율법 아래있는 땅에 속한 교회에서 나오는 열매인데 하나님의 자녀들은 복음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와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루는 하늘에 속한 교회이며 몸이 성전입니다. 거룩한 성령이 거하는 몸이 교회입니다. 그들은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하늘 성전이므로 그들을 남자의 열매라고 합니다. 사도바울은 그것을 알고 (고전11:3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고 했습니다. 이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왜? 두 교회의 실체와 교회의 사명과 교회에 대한 영광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전15:40-41 하늘에 속한 형체도 있고 땅에 속한 형체도 있으나 하늘에 속한 것의 영광이 따로 있고 땅에 속한 것의 영광이 따로 있으니 41.해의 영광이 다르고 달의 영광이 다르며 별의 영광도 다른데 별과 별의 영광이 다르도다) 영광이 다 다르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요셉의 자손들은 해의 영광 복음의 제사장들입니다. 달과 열한 별의 영광은 모세와 아론을 따르는 율법의 제사장 들이고 복음의 제사장 해의 영광은 의의 왕 멜기세덱의 반차를 쫓아서 하나님의 영원한 왕같은 제사장으로 오신 그리스도를 쫓는 왕같은 거룩한 제사장들입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들입니다. 해와 달과 별의 영광이 다르고 하늘에 속한 형체와 땅에 속한 영광이 다릅니다.
야곱의 자손들은 아모리 족속의 죄악이 관영한 마지막 때에 속죄제의 성물로 14만4천의 여자의 남은 자손을 하나님께 드리지만(계14:1) 요셉의 자손들은 이 마지막 추수때에 예수님이 공중 재림하실 때 나팔절의 성물로 추수해서 하나님 앞에 드리는 7천인의 남자들입니다. 이들이 하늘 성막의 지성소에 영역을 분배받는 하나님의 유업을 이을 왕권의 신분인 후사이므로 하나님과 어린양의 우편 12좌에 연합되는 하나님의 아들들의 신분입니다. 그래서 사도요한은 그 비밀을 다 알고 (계12:5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이 여자는 율법 아래있는 땅에 속한 교회입니다. 여자가 아들을 낳았다는 것은 율법 아래있는 자들 가운데 예수님의 피로 속량하여 아들의 명분을 얻은 자를 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를 가진 철창으로 만국을 다스리는 남자인데 이 남자는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하늘에 속한 교회입니다. 그들이 하나님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는 것은 휴거되는 것을 말합니다. 휴거되는 자는 데려감을 당하는 자들입니다.(마24:41) 그들은 우편에 연합을 이루는 예수님의 우리에 있는 양들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종들은 예수님이 재림 하실 때 좌편에 있는 염소들 가운데 아사살에게 받쳤던 염소는 타락한 종들로 다 광야에 있는 아사살에게 보내지만 여호와께 속죄제로 드렸던 수염소는 야곱의 남은 자손으로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은 자들은 하나님의 종으로 예수님의 다른 양으로 추수해 주십니다. 이 비밀을 다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이 이미 오셔서 열처녀의 비유, 양과 염소의 비유, 내 양과 다른 양의 비유, 오른 손에 있는 보리떡 5개와 왼손에 있는 물고기 두 마리를 상징하는 구속사의 계시입니다. 여호와의 절기와 성막의 구조안에 다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종들은 성소의 영역인 (계21:12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하나님의 종들을 말하고 아들들은 지성소의 영역을 나타내는 예루살렘성에 14.그 성의 성곽에는 열두 기초석이 있고 그 위에는 어린 양의 열두 사도의 열두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이들의 정체를 알려 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3년반 공생애로 사역하실 때 (마11:11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 요한보다 큰 이가 일어남이 없도다 그러나 천국에서는 극히 작은 자라도 그보다 크니라) 이 증거하신 핵심의 말씀은 요셉의 자손과 야곱의 자손의 신분을 계시해 주시는 말씀입니다. 이것이 오병이어의 기적으로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를 나타네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이 여자가 율법 아래있는 땅에 속한 교회에서 나오는 종들의 열매인데 그 중에서 세례요한이 가장 큰 자인데 율법의 계명을 믿음으로 증거를 받았으나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했으므로 예수님이 전하시는 새 언약의 말씀을 듣지 못하고 순교를 당합니다. 그런데 세례요한은 가장 큰 종이라고 한 것은 복음의 그림자로 증거했지만 복음의 참 빛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고 저 분이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고 증거했기 때문입니다. 이 세례요한을 통해서 예수님이 메시야인 것을 증거했습니다. 또한 그를 통해서 예수님은 요단강에서 물로 세례를 주시고 하나님께서 이는 내사랑는 아들이라고 신분을 확정해 주시고 성령 세례를 받으셨습니다. 그래서 가장 큰 종이지만 천국에 있는 극히 작은 자 예수님의 몸인데 작은 지체로 남자인데 신분은 후사이므로 큰 종보다 크다는 것입니다. 신분의 비밀을 증거해 주신 말씀입니다. 그래서 (마19:2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 되어 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 나를 따르는 너희도 열두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심판하리라) 참으로 하나님께서 이 놀라운 비밀을 증거하시고 이미 사도요한은 그 비밀을 다 알고 (계1:6 그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왕들)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계5:10 그들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왕들)와 제사장들을 삼으셨으니 그들이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예수님의 피로 속량하시고 하나님께 드리는 자들이 왕들과 제사장들입니다. 복수로 기록한 것은 복음의 공동체와 율법의 공동체, 하늘에 속한 교회와 땅에 속한 교회, 하나님의 아들들과 하나님의 종들에 대한 충만한 수를 계시하는 것입니다. 또 그들의 실체를 생명나무의 완성으로 증거했습니다. (계22:1-4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2.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 3.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에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4.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그들의 이마에 있으리라) 생명나무의 완성은 새 예루살렘성의 완성입니다. 햇불언약을 성취하는 아브라함의 4대손의 열매로 생명나무의 12가지의 실과들과 생명나무의 잎사귀로 증거했습니다. 새 예루사렘의 완성을 보여 주시는데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님이 생명나무이신데 12가지는 생명나무와 연합을 이루는 어린양의 12사도, 예수님이 택하신 12제자들 유대인과 이방인 11제자와 이방 사도로 택하신 사도바울을 증거합니다. 이들을 통해서 복음을 전하는데 12가지의 실과로 하나님의 아들들의 열매가 맺히고 또 그 12가지에 생명나무 잎사귀가 소생하여 회복된 자들이 잎사귀로 접목되는 생명나무 잎사귀는 이스라엘 12지파의 무화과 나무에 열매가 없으므로 저주하시므로 영원히 죽게 되는데 잎으로 치마를 입었던 잎사귀를 회복합니다. 그 죽은 무화과 나뭇잎이 어린 양의 12사도들이 천국 복음을 온 땅에 증거할 때 그들은 어부가 그물을 던져서 그물에 잡히고 또 회개하고 굵은 베옷을 입고 나오는 종들이 죽은 무화과 나뭇잎에서 생명나무 잎사귀로 연합을 이루므로생명나무가 완성이 되는 것은 우편과 좌편에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의 연합이 이루어지는 것인데 그것이 12가지의 실과와 가지의 연합을 이루는 생명나무 잎사귀로 그것이 바로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입니다. 우리에게 이 모든 것이 광장히 깊고 단단한 식물이지만 계속해서 들으면 이 말씀이 다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생명나무이신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통해서 아브라함의 4대손의 뿌리 곧 생명나무의 12가지 실과들과 생명나무 잎사귀로 추수하는 하나님의 구속사를 깨닫고 사도요한이 생명나무의 완성을 이루는 하나님의 구속사로 기록한 것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