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1년 서울승합 영등포영업소에서 출발하여 보성운수를 설립
111번 목동-중앙청
119번 구로동-중앙청
120번 구로동-중앙청
123번 오류동-청계6가
125번 오류동-중앙청
111번 신정동-사당동으로 노선변경
1972년 3월 14일 노선조정
119번은 기존->서울역->시경->신세계->퇴계로->서울역->기존
120번 기존->서울역->서소문->서대문->사직터널->중앙청->광화문->화신->
서대문->서소문->서울역->기존
125번 기존->서울역->신세계->퇴계로->서울역
1972년 상반기 노선조정
영일운수 면허취소때문에 101번노선권을 인수.
101번은 난곡동-영천구간에 운행.
1973년 3월
입석 119(구119) 11대 구로동-용산-신세계
입석 114(구119) 10대 구로동-서울대교-신세계
입석 124(구124) 9대 오류동-용산-청계2가
입석 123(구124) 9대 오류동-서울대교-청계2가
121번,122번 신설
121번 개봉동-신림동, 122번 구로동-중앙청
1973년 하반기 세원버스로부터 88번 노선을 인수함.
남성동-용산-청계천-청량리-면목동
남성동에서 숭실대입구,봉천동을 거쳐 난곡종점까지 연장
신정동,오류동영업소를 세풍운수로 독립
121번,123번,124번,125번,111번을 세풍운수로 이전
122번 폐지
1974년 1월 24일 88번노선 단축
닌곡-봉천네거리-남성동-흑석동-제1한강교-용산-서울역-미도파회차
1974년 8월 15알 노선조정
114번 보성운수
구로동-영등포시장-신길동-대림동-관악1로-신림동-서울대
120번
구로동-영등포시장-서울대교-마포-원효로-용산서-서대문
-홍제동-홍은동-명지고-연희동-남가좌동
1975년 7월 22일
88번 보성운수(난곡동-시청앞) 대방동-노량진-삼각지-중앙청-안국동-미도파-용산
101번에 통폐합
101번노선단축(독립문에서 중앙청으로 단축)
1970년대 하반기
120번 노선변경(시흥-가리봉동-구로동-도림동-여의도)
119번 노선변경(난곡-구로동-만리동-미도파)
106번 신설(발산동-시흥)
1980년 좌석 54번신설
구로동-구로3공단-대림동-대방동-여의도-광화문
1983년 9월 101번 노선변경(난곡-대방동-노량진-흑석동-이수교)
1983~1985년 신길운수에 106번을 양도함.
1984~1985년 좌석 54번을 신성교통에게 매각.
1985년 도시형 101-1번 신설 (낙성대-난곡)
1985년 11월 101번 노선변경(난곡-대방동-노량진-용산-후암동)
1990년 좌석 119번 신설:도시형119번에 동일
1992년 7월 도시형 119번 단축(여의도-영등포-구로동-난곡으로 변경)
1995년~1996년 좌석 119번 폐지
제 1지구장 드림
** 무단 복제를 절대 금지합니다
카페 게시글
할말 많아~
[특집] 여려분이 과거 가장 많이 이용한 회사~ -> 서울 보성운수가 걸어온길..
추천 0
조회 83
01.02.15 10:25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