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드롭헤드 쿠페
14년식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해당 차량에는 비스코프 옵션을 추가할 수 있지만
오너분께서는 따로 추가하지 않아
하만카돈 오디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만카돈... 익숙한 이름이죠?
BMW에 적용되는 오디오입니다.
이름만 동일한 것이 아니라
유닛 자체가 동일하기 때문에
롤스로이스의 차량 가격에 비해
스피커는 원가절감 그대로죠.
오너분께서는 이전에 방문 이력이 있으신 분으로
이전에 방문하셨을 때 너무나 만족하셨기 때문에
해당 차량을 출고하시자마자
바로 다시 한번 방문해 주셨습니다.
본격적인 작업기를 시작하기 전
내부도 한번 둘러볼까요?
▼▼▼▼▼
차량 보호 작업
작업으로 인해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차량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유토피아 TBM 트위터
+
포칼 유토피아 4W2BE 미드레인지
+
포칼 유토피아 3.5WM 센터 스피커
포칼 유토피아 TBM 트위터
롤스로이스 팬텀의 순정 트위터입니다.
한눈에 봐도 익숙해 보이지 않나요?
순정 트위터를 뒤집어 보면
주황색 스티커에 BMW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럭셔리 차량인 롤스로이스에
BMW 하만카돈과 동일한 유닛이 장착되어 있다니..
하만카돈 스피커로는 만족할 수 없기에
롤스로이스와 어울리는 사운드로 업그레이드 진행하겠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포칼 TBM 트위터를 순정형으로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포칼 유토피아 TBM 트위터는
베릴륨 소재의 콘지가 적용되어
카랑카랑한 고음을
굉장히 안정적으로 출력합니다.
또한, 해상력이 매우 높아
특히 악기의 선율이 아름답게 들려
클래식, 재즈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있습니다.
포칼 유토피아 4W2BE 미드레인지
도어에 위치한 순정 미드레인지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원가절감된 순정 스피커보다는
내구성이 좋은 유닛이지만
롤스로이스에 장착된 유닛이라기에는
아쉬운 구성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4W2BE 미드레인지를
인스톨 진행합니다.
4W2BE 유닛의 가운데는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가 자리 잡고 있어
불필요한 공진을 제어하여
안정적이고 정확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후면부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탑재하여
중저음역대를 파워풀하게 재생하여
전체적인 사운드의 안정감을 형성해 줍니다.
포칼 유토피아 3.5WM 센터 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 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유닛의 구성은 순정 미드레인지와 동일합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3.5WM 유닛을 순정형으로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대리석 마블이 특징인 포칼 유토피아 라인업으로
W 샌드위치 콘과 M 형태의 역돔 구조 덕에
아주 넓은 음역대를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음역대를 보충해 사운드 밸런스를
잘 잡아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합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 KIT
- 보닛 이중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 트렁크 하단 이중 방음
- 트렁크 커버 방음
- 하체 프레임 방음
- A 필러/B 필러/C 필러 방음
- 뒷 시트 프레임 이중 방음
차량 하체를 비롯한 운전자를 감싸는
대부분의 부위에 방진, 방음 작업이 진행됩니다.
시공 시간 2일 ~3일 소요
+ 전체 프리미엄 방음은 차량의 크기와
난이도에 따라 시공 시간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오렌지커스텀
보닛 이중 방음
보닛은 엔진으로 인한 진동과 떨림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커버를 탈거해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쉽게 떨릴 수밖에 없는 부위죠.
100마이크로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 보닛의
철판 부위에 시공합니다.
고성능 고무 뷰틸이 적용되어
진동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죠.
혹여나 엔진열로 인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성능 고뮤뷰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쉽게 떨어지지 않아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탈거한 보닛 커버 또한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정숙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알루미늄 방진 매트의 시공뿐만 아니라
이중으로 방음 작업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인증을 받은
3M 정품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에 시공합니다.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잘린 단면을 보면 안쪽으로 많은
공기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풍절음과 각종 소음이 유입되면
공기층 사이를 반사하며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는 막을 수 없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하여
정숙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2도어 이중 방음
도어 프레임은 떨림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볼륨을 높여 크게 들을 시에
단단한 베이스의 진동만으로도
내부의 부품들까지 흔들려
덜거덕 거리는 잡소리를 생성할 수 있죠.
하지만, 어떠한 방진 작업도 되어있지 않습니다.
도어에 강성을 부여하여
철판과 플라스틱이 떨리지 않게
떨림에 취약한 부위 위주로
방진 매트를 부착하였습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의 안쪽에는 정숙함을
자랑하는 롤스로이스답게 순정 흡음재가
시공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있기에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 않은 부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시공한 뒤
전체적으로 흡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시공합니다.
하체 프레임 이중 방음
전체 프리미엄 방음 작업은
시트 등 모든 부분을 탈거한 뒤
작업 진행하기에 방음 효과가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차량 내부의 모든 커버와 부품,
시트까지 모두 탈거하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이 매우 많이 드는 작입니다.
차량 내장재를 탈거하면
넓은 차체 철판이 드러나게 됩니다.
제대로 된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노면 소음 및 각종 잡소리로 인해
주행 중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체결 부위를 제외한 모든 부위에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굴곡이 있는 부위는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와 손을 이용하여 꾹꾹 눌러 수작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진 매트로 차음하기 어려운 고주파,
노면 소음까지 차폐하기 위해 흡음재를 부착하여
이중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신슐레이트의 경우 과하게 부착되어 있으면
재조립 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재조립 가능한 선에서 최대한 많이 시공하는 것이
작업의 포인트입니다.
특히나 하체 프레임의 경우
중요한 배선들이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시공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트렁크 하단 이중 방음
트렁크 하단과 리어 휀더의 커버를 탈거해보면
많은 부품과 배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순정 방진 매트가 부착되어 있지만
극 소량이기 때문에 효과를 기대하기엔 어렵죠.
특히나 방지턱을 넘거나 고르지 못한
도로를 주행할 때 배선과 부품이 철판에
부딪치며 발생하는 소음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트렁크 하단의 철판부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진동을 감쇄시켜줍니다.
탈거한 트렁크 하단과 리어 휀더의 커버입니다.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기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커버들을 전체적으로 감싸듯이 시공했습니다.
뒷 시트 프레임 이중 방음
시트를 탈거한 뒷좌석에도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흡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하체 프레임부터 방진,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순차적으로 재조립 진행하면서
뒷좌석 시트 밑 부분까지 방진 매트와
신슐레이트를 시공합니다.
차량의 환경에 따라 시공이 가능한 차량과
불가능한 차량이 있기 때문에 시공을 진행하기 전
충분한 상담이 진행됩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상단 도어의 경우
커버를 탈거해보면 마찬가지로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으며
배선과 부품이 그대로 드러나 철판에
부딪치는 소음을 유발합니다.
소음에 취약한 부위 위주로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각종 떨림과 잡소리를 차폐합니다.
트렁크 도어 커버에도
CIARE 신슐레이트를 체결 부위를 제외한
전체 사이즈에 맞게 부착합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작업을 완료하면,
입고되었던 상태 그대로 재조립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재장착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하면
테슬라 전용 핀으로 무상 교체 작업도 진행하고 있어
완벽한 체결 상태로 출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롤스로이스 팬텀"에 포칼 유토피아 스피커 튜닝과
전체 프리미엄 방음 시공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감상해 주세요.
롤스로이스 차량은 기본적으로 정숙한 차량이지만
오너분의 성향에 맞춰 더욱 정숙한 차량으로
업그레이드 진행했습니다.
또한 이전에 방문하셨을 때도 만족했던
포칼 스피커로 많은 고민 없이 바로 결정해 주셨는데요.
작업이 끝난 후 또 한 번 만족하신다는
의견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예약 문의는
하단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