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google.co.kr/am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6/07/2019060700889.html%3foutputType=amp
현재 일본의 가전산업은 그만큼 극심한 내수 의존도를 보이며 ‘그들만의 리그’를 형성하고 있음! 좀처럼 외산 제품이 끼어들 틈이 없어 ‘외산 가전의 무덤’으로도 불리기도 함
2019~2020년 일본 가전업계 내수시장 매출 기준 점유율은 소니(17.9%), 파나소닉(16.2%), 미쓰비시(9.6%), 캐논(7.8%) 등 대부분 일본 기업이 시장을 나눠 가지고 있어
현재 글로벌 가전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전자도 일본에서만큼은 좀처럼 점유율을 확보하지 못해 2007년 일찌감치 사업 철수를 결정했을 정도임...
(근데 일본의 세계 시장 경쟁력은 내수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게 뒤처짐! 눈이 높은 게 아니라 그냥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거ㅋㅋㅋ)
근데 LG전자의 ‘스타일러’가 일본에서 생활 필수가전으로 급부상하고 있음
그 비결은 현지화 전략! 한국에서 시판 중인 스타일러에는 없는 ‘꽃가루 알레르기’ 모드를 추가함
일본인 4명 가운데 1명이 꽃가루 알레르기를 매년 겪고 있고, 일본의 ‘국민병’이라고 불릴 정도로 심각하대
한국에 미세먼지가 있다면 일본에는 꽃가루가 있음
특히 작년 꽃가루가 유난히 기능을 부렸다고 함
덕분에 스타일러 판매는 증가했고!
일본 가전 업체 중 스타일러와 비슷한 의류관리기를 내놓은 곳은 아직 없어
‘스타일러’의 글로벌 특허가 181개에 달해서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라... 삼성전자 ‘에어드레서’도 이 특허들을 회피해서 만든 거야ㅋㅋㅋㅋ
예를 들어, ‘스타일러’는 ‘무빙행거’라는 미세먼지 제거 기술을 가지고 있음! 옷걸이가 빠르게 진동하면서 옷에 묻은 미세먼지를 떨어내는 건데 LG가 이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ㅋㅋㅋ그래서 삼성은 ‘제트에어’라고 이름 붙인 강력한 바람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식으로 차별화를 함
첫댓글 엘지 힘조!!! 일본에서 승승장구해라 독립운동후원기업!!!
스타일러 뽐뿌오노...
스타일러 존좋 먼지 냄새 없애주는 것도 좋고 린넨자켓 주름 다펴줌
마 이것들아 이게 K 가전이다
우리나라에도 넣어줘!
스타일러 사고싶다...
많이사라 조뽀닌들아~
ㅎㅇㅌ~
더사가라노!!!
우리도 꽃가루모드넣어줘!!!! 더벌어줘!!!!!
마니 사라 ~ 느그는 이런거 못하제~
스타일러 사고싶다~~
올ㅋ
많이 사라~~~~ 1가정 2대해
스타일러 흥하라노~~~!!!
흥해라>.< !!!!
오 이거 최근 기사야? 몇년전에도 스타일러 잘팔린다고 봤는데 아직까지 이어지는 건가?? 존나 국뽕 쩐다ㅋㅋㅋ 좋치 이놈들아
와 많이 사주라 K전자 솔직히 느그들도 좋지~? ㅋㅋㅋㅋㅋ
재팬머니 쪽쪽 빨아먹자😌😁
엘쥐 2007년인가? 아랍에서도 현지화 성공하지않앗나 그 절하는 방향 계산해주는 기능 탑재한 핸드폰! 역시 뭐 팔아먹으려면 현지화 잘해야되나봐
와 똑똑하다
꽃가루를 옷에서 털어주는 기능인거야?? 그럼 알러지가 좀 덜해지나...? 어짜피 공기중에 꽃가루가 있으니까 이러나저러나 아닌가?🤔 머 산다니까 상관없지만서돜ㅋㅋㅋㅋ 정수기도 안놓는애들이 저건 산다니까 신기허넼ㅋㅋㅋㅋㅋ
엇 나 일본친구도 스타일러 사고 싶다고 말하던데 이거 때문이었구나..
우리나라꺼에도 넣어줘
까다로운 일본 이런 포장 별로라 생각함 그냥 갈라파고스화된곳에 사는 놈들 엄청난(?) 신문물 적응 못하고 외면하는거지
스타일러 좋긴 좋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