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부비만 유형 및 뱃살 빼는데 좋은 차와 음식 툭 튀어 나온 아랫배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무리 예쁜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 지 않을 뿐더러 내장에 지방이 축적되는복부 비만은 온갖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위험하기까지 하다. 복부 비만에 효과적인 방법들을 소개한다. 운동량이 턱없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흔히 찾아오는 것이 바로 복부 비만. 특히 체질적으로 소화기관이 왕성하고 스 트레스를 받으면 먹는 걸로 풀거나, 배불리 먹는 것에 비해 움직임이 적어 배설 기능이 약 해진 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즉 흔히 손에 뱃살이 넉넉히 잡 히는 '피하지방형'과 이와는 반대로 손에 잡히는 지방은 적지만 장 사이사이에 많은 지방이 분포하고 있는 '내장지방형'으로 나눌 수 있다. 내장지방형으로,동맥경화나 혈압,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의 합 병증을 유발할 위험성이 크다. 따라서 피하지방만을 제거하는 지방흡입술 등은 실제건강위 험도를 줄여주지는 못하며 식사나 운동을 제대로 병행하지 못하면 다시 지방이 축적되기 쉽 다. 좀처럼 빠지지 않는데, 이때 감량하는 것에만 노력을 기울여 무리하게 살을 뺄 경우 뱃살이 쭈글쭈글해지고 얼굴 살까지 늘어 지게 된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복부마사지와 복부 운동 등의 방법이 반드시 병행되어야 살 이 빠진 후에도 뱃살이 늘어지지 않고 건강에도 무리가 따르지 않는다. 나는 어떤 체형일까?
이런 사람은 습관적으 로 빵이나 탄수화물을 좋아하고 변비가 있는 경우가 많다. 탄수화물이 중성 지방으로 바뀌 어 아랫배 쪽에 쌓이기 때문. 빈혈과 저혈압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향신료를 넣어 식욕을 돋우는 메뉴가 좋다. 특히 익힌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므로 고기나 채소를 볶을 때 납작하게 썰어 사용하도록 한다.
폭식을 하거나 과식을 자주 하는 사람들 이 대부분. 위가 늘었다 줄었다 하는 과정에서 아랫배뿐만 아니라 윗배가 나온다. 위장이 좋 지 않아 소화가 잘 안되므로 신체 대사 기능이 저하되어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 내장기관 에 다량의 지방이 존재하여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에 걸리기 쉽다.
맵고 짠 음식보다는 싱겁게 간을 해서 조리한다. 향신료는 식욕을 돋우므로 멀리하고 지방 대사를 촉진해주는 신맛이 나는 산뜻한 음식을 많이 섭취한다.
대장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생결명자를 곱게 갈 아 하루에 세 번씩 식후 30분에 반 티스푼씩 약처럼 물과 함께 먹는다. 결명자는 몸속의 노 폐물을 배설시키므로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특효가 있다. 모 과 4g과 해동피(엄나무)를 같은 분량에 3잔의 물을 부어 1잔이 나올 만큼 달여서 수시로 마 신다. 3개월 이상 마시면 효과가 있다.
이뇨작용, 항균 작용이 있어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대나무 20장과 감잎 10장을 넣고 차를 끓인다. 매일 한 잔씩 3개월 이상 마시며 효과를 볼 수 있다.
우슬초 1근과 구기자 1근 을 진하게 달여 차 마시듯 장복한다.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전체 비만을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다. 이뇨작용을 도우므로 보 리차 대신 옥수수 수염을 말려 놓았다가 끓여 마시면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해 비만 치료에 도움을 준다.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부기가 있으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비만환자에게 좋 다. 이러한 부기를 빼 주는 대표적 식품으로 팥이 있다. 팥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물살이 찌는 것을 방지한 다. 또한 미나리는 생리불순으로 오는 부기에 효과가 있다.
인체의 호르몬 대사에 영향 을 주어 뱃살이 붙는 것을 예방한다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들
예쁜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않고 내장지방형은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 주로 하루종일 앉아서 근무하는 회사원이나 학생에게 많은데 유산소운동과 병행해서 마시면 도움이 되는 차와 음식들을 한번 참고해 보자.
수분의 평형 상태를 이루어주어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한번에 10g 씩 끓여서 몇일 동안에 걸쳐 차 마시듯 편하게 마신다.
한번에 4g 씩 끓여 놓고 물 처럼 수시로 마신다 |
|
첫댓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언제나 ~~~
사랑하고축복합니다 ❤❤❤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언제나
빛되셔서
영광이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