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주요규격 |
시스템 성능 | ||
1 |
폭 |
3,120mm |
차량속도 |
100㎞/h |
2 |
길이 |
19,500mm |
운행속도 |
80㎞/h |
3 |
높이 |
4,010mm |
가속도 |
3.0㎞/h |
4 |
궤간 |
1,435mm |
견인전압 |
DC 1,500V |
5 |
좌석 |
198(4량) |
모터형식 |
VVVF 인버터방식 |
6 |
입석 |
408(4량) |
제동방식 |
회생제동 |
7 |
정원 |
606(4량) |
|
|
♣ 차량 특성안전
1. 소음차단효과 및 화재저항성이 우수한 통로 연결막
2. 불연재인 알루미늄 세라믹표면 도장 내장판 적용
3. 국제수준의 화재규격을 만족하는 바닥재
♣ 실내 소음 저감
1. 이중 고무주름을 적용한 통로연결막 적용으로 소음차단효과
2. 인조광물 섬유보온재의 유리면 알루미늄 박 포장 단열재 적용
♣ 고장 감소
1. 영업운전실적 및 신뢰성이 확보된 주요전장품 적용
2. 선진국 수준의 RAMS 적용
♣ 편의시설 및 차별화 된 실내공간 디자인
1.각 Tc차 후부1곳 노약자석 맞은편에 장애인공간
2. 객실내 신선공기를 위한 환기장치 적용
3. 차량실 내 측벽에 LCD 실내안내 표시기 적용
4. 단부 문이 없는 통로 연결막 적용, 객실 단부의 개방감
5. LEGLESS 의자 적용
6. 노약자석 위에만 선반설치로 실내공간 확대효과
출처 : 서울시 메트로 9호선 주식회사 (본문페이지 : http://www.metro9.co.kr/06.constructionTech/con03_01.asp)
|
첫댓글 처음으로 글다운 글 써보네요~~
WWF... 무슨 World Wrestling Fedration의 약자도 아니고... VVVF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사진 링크도 틀렸네요
여담이지만 갑자기 WWF ATTITUDE가 매우 그리워지는 군요. 오우 스톤 콜드 헬야~!
음.. 사진 링크가 잘못되었네요.. 엑박입니다..;
원문 페이지 주소.. http://www.metro9.co.kr/06.constructionTech/con03_01.asp 입니다. 원 출처에서부터 WWF라고 잘못 표기되어 있네요. 그리고 제목 표시줄에는 Seoul Mtro9... -_-;;
그런데, 서울지하철 9호선은 한 편성에 4량으로도 감당이 될까요?
원래는 중형으로 6량이였으나, 공항철도와의 직통관계로 대형으로 4량운행한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복잡하게 된다면 차차 증결하겠지요.... 아니면 4량으로 다니는만큼 자주다니는 방향이던가요...
서울메트로9호선 홈페이지에 공개된 내용을 보니.... 2009년현재 9-12분의 배차간격이로군요... = _=;;; 흠.... 2013년에 6량으로 늘리겠다는 내용도 나와 있군요
아 수정하겠습니다~
그런데 본문페이지(http://www.metro9.co.kr/06.constructionTech/con03_01.asp)를 보면 WWF인버터라고 되어있어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있었습니다.^^
의자가 설마 스뎅??? 스뎅의자만은 좀 그렇네여(장시간타면 치질돋는다는....)
선반이 없다는게 좀..
조감도로는 좁은 경전철, 중형전동차만 보다가 대형전동차 조감도를 보니 신기하네요>_<ㅋ 휑~한 것 같기도 하고.. 근데 최근 전동차들은 동글동글해 보이던데 이건 좀 다르네요. ^ ^; 새로운 식빵모양이랄까..
9호선..아무리 생각해도 4량은 절대 에러일듯..(신도림처럼 바글거릴 노량진 환승통로가 벌써 상상되네요--;)
일단 선반이 없다는데서 감점을 하고 싶네요. 도대체 무슨 의도로 선반을 치운건지... 실내공간 확보가 아니라 오히려 승객불편을 야기하리라 봅니다만...
인천지하철이 선반이 없던데..그닥 불편해 보이지는 않더군요..버려지는 신문이 없어서 깨끗해보이기도 하고;;(선반이 없는 대신 의자 밑이 뻥~트여 있을겁니다)
의자밑으로 해결이 안되니까 말이죠. 특히나 큰가방같은 것을 가지고타면 잘 들어가지도 않고, 특히나 의자 밑 히터와 접촉될 경우 짐이 타거나 변질될 우려도 큽니다.
미국이나 유럽이라면 테러방지용이라고 하겠지만, 아마도 광고물을 잘 보이게 하려고 그런 것 아닐까요. 특히 공항철도와 비슷하게 TV스크린이 있는 것 같으니...
당산역이나 동작역도요 그리고 코엑스역을 삼성역이랑 연결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당산역과 동작역은 9호선과 연결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로템(문제의 현대쪽 그룹 회사) 등 여러 회사가 컨소시엄을 이뤄서 운행한다고 합니다.
9호선은 서울시메트로라는 민간업체에서 한다고 들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