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의 차량은 미니쿠퍼입니다.
하지만 딱 보아도 리미티드 에디션 차량 같죠?
1964년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한
전설의 레이서 '페디홉커크'를 기리는 의미로
제작되었습니다.
차체는 칠리 레드 색상으로 칠했으며,
도어와 사이드에는
당시 출전 번호인 37이 새겨있습니다.
미니 패디 홉커크 에디션은 3도어와 5도어
각각 10대씩 총 20대 한정 판매하며
3도어 4,490만 원
5도어 4,590만 원입니다.
곳곳에 몬테카를로 랠리 기념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미션을,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
최고 속도는 245km를 보여줍니다.
실내는 피아노 블랙 패널과 크롬라인으로 꾸몃으며,
대시보드 패널과 도어실에는 패디홉커크의
사인과 이름을 새겼습니다.
시인성이 좋은 다기능 디스플레이 및
스포츠성이 강조된 jcw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능동 안전 조향 보조를 위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주차를 쉽게 도와주는 파킹 어시스턴트의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오늘 찾아주신 오너분은 남자분이셨지만
아내에게 주는 선물이라며
차량을 가져오셨습니다.
아내의 차량이지만 가끔 운전을 할 때
다른 차에 비해 차로 들어오는 다양한 소음으로 인한
문제점 때문에
오렌지커스텀에서 준비한 도심 복합형 패키지를
선택하셨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 오염 방지를 위한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을 보면 철판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아무런 부착물이 없기에 빈 캔과 같은 소리가
쉽게 울립니다.
먼저 보닛의 떨림을 억제하기 위해 철판에 방진 매트를 시공하였습니다.
방진 매트는 시공되는 대상에 딱 달라붙어야 제 효과가 발휘되는 만큼
꼼꼼하게 꾹꾹 눌러 붙여줍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열에 강해 보닛에 부착해도 떨어진다거나 녹아내리는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방진 매트를 이용해 보닛의 진동을 잡았지만
엔진 소음까지 잡은 것은 아니죠.
2차로 탈거한 보닛 커버에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두툼한 두께의 흡음재가 외부에서 유입되는 각종 소음을 걸러주어 실내 정숙성은 높아집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트림 내부를 보시면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각종 부품들이 떨리면서
진동소리가 운전자에게 소음으로 다가옵니다.
각종 떨림을 잡아주기 위해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100마이크로 알루미늄판이
내재되어 있어 도어에 강성을 부여합니다.
미니쿠퍼 차량 도어 내부에는
빗방울 방지 PPF 폼만 부착되어 있습니다.
각종 소음 차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 내부에는
수많은 섬유들과 공기층이 들어있는데
외부에서 소음이 유입되어
이곳에서 반사하다 소멸합니다.
방진, 방음작업을 함으로써
소음의 힘이 점점 약해지는 원리죠.
전면부파츠 방음
A 필러, 대시보드 커버,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에
아무런 흡음재가 없는 모습입니다.
A 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로 유입되는
많은 양의 엔진 소음과 주행풍 차단을 위해
신슐레이터를 채워서 방음 처리를 해줬습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모든 작업이 마무리된 미니쿠퍼 차량입니다.
미니쿠퍼의 경우 흡음재가 단 한 장도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일부 차량에는 순정 흡음재가
도어 혹은 A 필러에 소량이라도 부착되어 있는데요!
이는 제조사에서도 주행풍을 막기 위해
조금이라도 넣어둔 모습인데
미니쿠퍼의 경우 전혀 없죠
그러니 각종 진동, 떨림, 주행풍 등
운전자에게 여러 가지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혹시나 차량을 운용하면서
각종 소음이 신경 쓰이시다면
방음 문의 연락 주세요!
해당 작업기는 도심 복합형 방음이며
소요시간은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음 패키지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시공가능한 날짜를 말씀해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