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연,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윤리경영실천 선포식 성료
경기도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경자연)가 지난 25일 경기도 포천시 왕방산 암벽공원에서 경기도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윤리경영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경기도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경기도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경자연)가 지난 25일 경기도 포천시 왕방산 암벽공원에서 경기도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윤리경영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경자연 소속 28곳 장애인자립생활센터 100여명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윤리경영 선포 및 윤리헌장 발표 후 교류회를 진행되었다.
경자연은 장애인복지법 개정으로 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법적 시설화로 확정되면서 장애인 자립생활센터의 운영에 대한 엄격한 도덕성과 투명한 회계처리를 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윤리경영 실천 전략들을 세웠다.
경자연 송기태 대표는 “경자연에서 올해 처음으로 윤리경영실천을 도입하려고 한다. 오늘 선포식을 계기로 경자연 소속 센터들이 윤리의식을 더욱 높이고, 장애인 당사자는 물론 지역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장애인 당사자 중심의 윤리경영을 실천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같이, 자립생활과 함께 윤리적 가치!!”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윤리헌장을 발표한 후 장애인자립생활센터들이 적극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경자연 소속 28곳에게 윤리경영실천 인증기관 현판을 제작해 수여했다.
향후 경자연은 장애인 당사자 중심의 조직운영, 인권중심 조직문화 확산, 상근자 윤리의식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